"유통 3사 경쟁 예고"…현대百그룹, 와인사업 '출사표'

등록 2022.06.13 19:37:12 수정 2022.06.13 19:37:17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프랑스·이탈리아 와인 100여 종 수입계약 체결
비노에이치, 오는 2024년까지 연 300억원 목표
신세계·롯데도 와인 사업 확장…"유통 3사 경쟁"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그룹이 지난 3월 설립한 와인 수입·유통사 비노에이치가 프랑스와 이탈리아 와인을 수입하게 되면서 최근 급성장 중인 와인 유통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로 인해 '유통 3사' 간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비노에이치는 최근 프랑스와 이탈리아 와이너리 10여곳과 와인 100여종에 대한 수입 계약을 체결했다.


비노에이치는 지난 3월 현대그린푸드와 현대이지웰 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들이 출자해 설립한 업체다.


이번에 수입하는 와인은 대부분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프리미엄 와인과 유기농 와인으로 레스토랑·와인바·와인숍·도매 유통업체 등에 이달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비노에이치는 오는 2024년까지 연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또 복합매장 '와인웍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와인웍스는 기존에 3개 매장이 있는데 오는 8월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시작으로 연내에 백화점과 아웃렛에 3개 매장을 추가로 연다.


이같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합류로 와인을 놓고 유통 3사가 경쟁을 벌이게 될 전망이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2008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신세계L&B를 설립하며 주류 사업에 진출했다. 롯데그룹도 와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로 알려진 '마주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엔 '프로젝트W' 팀을 구성해 롯데마트에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열었다.


한편 국내 와인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연간 와인 수입액은 5억5천981만달러(한화 약 7천200억원)로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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