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대전신세계 Art&Science(이하 대전신세계)가 지난 21일 올해 누적 매출(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8월 문을 연 대전신세계는 개점 4년만에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1974년 대전지역의 최초 백화점인 중앙데파트가 개점한 이래 51년 만에 매출 1조원을 처음 기록했다.
대전신세계는 상반기 내수침체 속에서도 21일까지 7%라는 견고한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중부권 1위 백화점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는 시대 변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콘텐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결과라고 업체 측은 말한다.
대전신세계는 개점 4년간 강화된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최초’와 ‘단독’이란 수식어가 함께했다.
올해 하반기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루이 비통을 입점시키며 진정한 지역 명품 1번지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그 결과로 올해 명품 장르가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으며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10%가량 증가했다.
대전신세계의 차별화된 공간 창출도 영향을 미쳤다.. 대전신세계의 연면적은 약 8만5천700평(28만4천224㎡) 그 중 백화점 영업면적 약 2만8천100평 규모(9만2천876㎡)를 활용해 과학·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과학관 '넥스페리움'을 비롯해 대전신세계갤러리, 아쿠아리움, 하늘공원 등을 운영하며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대전신세계는 VIP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올해 2월 기존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를 트리니티 라운지로 개편하며 VIP 서비스를 한층 향상시켰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년대비 VIP 고객수는 5%가량 증가했다.
대전신세계는 향상된 고객서비스와 공간별 컨셉 재정립, 유휴 공간 활용 등으로 새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은 "대전신세계가 대전지역 백화점 역사상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지역 유통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며 "중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백화점으로서 지속적인 공간 혁신과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하는 백화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