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 봤던 바로 그 제품"…이마트, 차별화 제품 '대게라면' 출시

등록 2023.11.03 09:04:38 수정 2023.11.03 09:04:56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어쩌다 사장 시즌3' 시그니처 메뉴 최대한 구현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어쩌다 사장 시즌3' 시그니처 메뉴 '대게라면'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게라면'상품은 지난 2021년 처음 방영된 어쩌다 사장 시즌1과 이듬해 시즌2에서 시그니처 메뉴로 큰 인기를 얻은 '대게라면'의 맛을 최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제조사인 팔도는 대게가 함유된 스프를 새롭게 개발하는 등 방송 그대로의 맛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아울러 최근 2년간 이마트는 팔도 포함 다양한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차별화 라면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했으며, 2022년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서 이를 출시했다.

 

또한 시즌성 기획으로 지난해 5월 오뚜기와 출시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 같은해 5월, 11월 팔도와 출시했던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 '팔도 비빔면 레몬' 상품 역시 이마트 단독으로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지난 1월부터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빽라면'을 출시했으며, 꾸준한 인기를 토대로 현재는 정식 상품으로 계속 판매중이다.

이처럼 다양하고 새로운 차별화 상품 운영을 통해 이마트 전체 봉지라면의 지난 2022년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했고, 2023년 1~10월 누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대게라면'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6일까지 이마트 앱(App)을 통해 5%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박이레 이마트 라면 바이어는 "이마트만의 다양하고 색다른 라면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것 같다"라며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이색 라면을 출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