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얀 어거스틴 유로핀즈 화장품부문 유럽총괄과 박새롬 코스맥스 R&I센터 피부임상연구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스맥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4146577117_b9aa46.jpg)
【 청년일보 】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프랑스 임상기관 유로핀즈(Eurofins)와 화장품 임상 시험 분야에 대하여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유로핀즈는 1987년에 설립돼 전세계 950개 이상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임상 전문 기업이다. 식품, 환경, 제약, 화장품 분야 전반에 걸쳐 임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분야는 임상, 분석, 체외(in vitro) 및 미생물 검사를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K뷰티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추진했다.
코스맥스는 유로핀즈와 같이 공신력 있는 글로벌 임상 기관과 협력해 제품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로핀즈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고 유럽 내 임상기관과 교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검증을 통해 고객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각종 기능성 제품의 효능 평가 역시 협력할 예정이다.
나아가 코스맥스와 유로핀즈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종, 기후 등 각 국의 특성에 맞춘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 및 피부 광노화에 대한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스맥스의 화장품 기술력을 글로벌 임상기관에서 입증함으로서, 고객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K뷰티의 세계적 시장 기반 확대에 기여하겠다고"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