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x바스통 콜라보 25FW. [사진=LF]](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7880253535_ef74e4.jpg)
【 청년일보 】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남성복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협업해 올해 FW시즌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협업 테마는 '오래된 기록에서 다시 태어난 아우터(From the Page)'로, 바스통의 오래된 노트 속에 스케치 된 클래식 아우터를 헤지스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정통성과 디테일을 중시하는 30대 패션 고관여 남성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클래식 페르소나와의 접점을 한층 강화했다.
첫번째 아이템 '코듀로이 스포츠 재킷'은 1930년대 헌팅, 승마용 스포츠 재킷에서 유래된 코듀로이 아우터다. 두번째 아이템 '헤비다운 파카'는 1970년대 빈티지 다운 재킷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전면 알루미늄 지퍼와 은은한 광택의 원단, 80:20 구스다운 충전재로 정통성과 현대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지난해 첫 협업 컬렉션은 완판에 가까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특히 '문트위드 퀼팅 코트'는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두 브랜드의 충성 팬덤 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까지 끌어 들이는 계기가 됐다고 LF 측은 설명했다.
당시 구매 고객 중 30대 패션 고관여 고객 비중이 약 40%로 가장 높았다. 이번 협업 역시 세대를 대표하는 클래식 아우터로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LF몰과 헤지스닷컴 등 온라인 채널을 비롯해 명동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 라움이스트, 주요 백화점 매장 등 총 10여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코듀로이 스포츠 재킷'은 25일부터 바로 구매 가능하며, '헤비다운 파카'는 25일 온라인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헤지스는 FW 시즌을 대표하는 클래식 아우터와 헤비다운을 통해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시그니처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이번 바스통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정통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동시에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