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더본코리아의 빽다방은 지난해 10~12월까지 3개월간 겨울 맞이 시즌 한정 음료(꿀밤라떼·고구마라떼·고구마스무디·뱅쇼)의 평균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10월 출시하는 꿀밤 및 고구마 음료 3종(꿀밤라떼·고구마라떼·고구마스무디)의 판매량은 약 22%, 겨울 대표 메뉴인 뱅쇼는 약 13% 신장했다.
특히, '꿀밤·고구마 음료 시리즈'는 해마다 재출시 요청이 이어질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진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가을철 대표 시즌 메뉴로 자리 잡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는 점주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개발된 '꿀밤스무디'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소한 밤 풍미에 달콤한 연유를 더한 부드러운 블렌디드 음료로, 가을에서 겨울로 이어지는 시기에 어울리는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빽다방은 해마다 겨울 한정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오는 11월 말 최근 음료 트렌드를 겨냥한 신메뉴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겨울 한정 음료군이 대거 포진된 한층 다채로운 겨울 시즌 음료 라인업도 준비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관계자는 "겨울 한정 메뉴는 그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을 전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가맹점에는 시즌별 활력을 더하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계절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과 계절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