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 네이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협업'

등록 2021.08.26 09:35:06 수정 2021.08.26 10:17:16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멤버십·쇼핑·기술·메타버스 분야 전방위적 협력 위한 파트너십 체결
온라인-오프라인-가상공간으로 이어지는 이용자 경험 확장 및 비즈니스 시너지 발굴 나서

 

  

【 청년일보 】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멤버십·쇼핑·기술·메타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사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간 연계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뿐 아니라 가상공간까지 넘나드는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지난 25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파트너가 직접 내린 커피를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서빙하며 양사 협업의 시작을 알렸다.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각 사가 보유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한다. 

 

​온라인에서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확대해 나간다. 클로바의 AI 기술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을 접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새로운 소비 여정을 이어가도록 협력한다.

 

​나아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브랜딩 경험을 가상 세계로까지 확장해 공간을 넘나드는 혁신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사업 철학"이라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하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