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현장경영' 행보 이어가…"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지속 제안할 것"

등록 2023.03.08 15:35:37 수정 2023.03.08 17:11:19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이마트24 첫 상품 전시회 '딜리셔스 페스티벌' 방문
같은 날 도심 속 힐링 맛집 스타벅스 고객특화매장 '더북한산점'도 잇달아 들려
"리테일 비스니스의 핵심은 고객…고객과 업체 간 대화 창구는 상품과 서비스"
"신세계, 고객이 원하고 바라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선보여 해결하는 기업"

 

【 청년일보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오전 이마트 24 상품 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 현장을 찾은 데 이어 오후에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잇달아 방문하며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정 부회장이 오전에 방문한 이마트24의 '딜리셔스페스티벌'은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며, 올해 사업 전략 및 상품 트렌드와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감하는 자리다.


정용진 부회장은 현장을 둘러보며 첫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더 큰 성장을 위해 창사이래 첫 상품전시회를 연 이마트24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어려운 시기일 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고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또 "리테일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이고, 고객과 유통업체가 대화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상품과 서비스"라며 "특히, 불확실한 경영환경 시대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과 상품에 더욱 광적으로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혁신할 때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총 3차례의 신년사에서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언급하며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온 정 부회장이 이날 이마트 24 상품전시회 현장을 찾아 다시 한번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다.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 68억원으로 흑자 전환을 달성한 이마트24는 첫 상품 전시회를 통해 상품 및 디지털 혁신 전략을 경영주와 공감하며 미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발'은 6천400여 개 매장의 경영주와 34개 협력사에서 참석하며 전시관은 플러스관, MD컨셉관, 상생관으로 구성됐다.


플러스관에서는 마케팅, IT서비스 등 매장 운영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MD컨셉관은 23년 상품 트렌드와 상품운영전략 소개 및 다양한 신상품에 대한 체험을 제공한다. 상생관은 이마트24 본사와 경영주, 제조사, 예비경영주간의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정 부회장은 같은 날 오후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도 방문해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정 부회장이 '딜리셔스페스티벌'에 이어 이날 오후에 방문한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올해 2월 15일 은평구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오픈한 점포로, 복잡한 서울 안에서 여유롭게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장소로 입소문이 나며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도심속 힐링 명소다.


올해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스타벅스의 고객특화매장인 '더북한산점'을 둘러본 정 부회장은 "신세계그룹은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고객의 시간과 공간을 점유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스타벅스도 고객경험의 폭을 더욱 확장해 고객이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 우리를 찾는 이유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 할 것"을 주문했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300평 규모이며 넓은 매장에선 편안하게 커피를 즐기며 북한산의 전경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했다.


특히, 루프탑에는 테라스를 마련해 북한산 자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포토존을 마련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연과 함께 여유롭게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외부에는 커피 한 잔 들고 소중한 사람과 걸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산책공간도 조성했다.


정 부회장은 "신세계그룹은 고객이 원하고 바라는 것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기업"이라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들이 열광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경험과 가치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선보이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현장에 와서 보니 빨대가 바뀌어 있더라. 우리는 항상 고객의 불편함에서 답을 찾아왔는데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아 잘 적용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사업전략 역시 고객의 소리를 경청해 설계돼야 한다. 언제나 정답은 고객과 현장에 있으니, 고객들이 뭘 필요로 하는지 면밀히 살펴 사업 방향을 잡아달라"고 주문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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