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기업가정신 콘텐츠 채널 '끄적'으로 리뉴얼하고, 1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한경협이 추진 중인 '기업가정신발전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가정신이라는 한경협의 핵심 가치를 어렵지 않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 중심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널명 '끄적'은 '생각을 끄적이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사소한 아이디어나 낙서 같은 시도가 변화의 출발점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리뉴얼된 '끄적'은 ▲경제 개념을 인스타툰 감성으로 풀어낸 '끄적툰' ▲주변 일상 속에서 찾는 기업가정신을 다루는 '끄적랩' ▲글로벌 전문가와 창업가의 스토리 '끄적톡' 등 세 가지 코너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첫 공개 영상은 '적금이자의 비밀(끄적툰 EP1)', '편의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실험실(끄적랩 EP1)'이다. 끄적톡 EP1은 외신 기자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와 함께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 마틴 초르젬파 시니어 펠로우가 출연한 'AI 미중 경쟁시대, 한국의 기회'를 주제로 이달 17일 공개될 예정이다.
정철 기업가정신발전소 소장은 "'끄적'은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채널"이라면서 "경제를 배우는 채널을 넘어서 누구나의 기업가정신을 응원하는 '기업가정신발전소'의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