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전 5개 챕터 추가"… 삼국지난무, 신규 '열전' 업데이트

등록 2021.03.31 18:08:10 수정 2021.03.31 18:32:13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신규 무장 유비(보병), 손권(기병) 등장 및 픽업 이벤트 진행
난무 연대기 최상위 난이도 '지옥' 추가

 

【 청년일보 】 한빛소프트와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부대 전략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열전 시나리오가 업데이트됐다.

 

이번에 추가된 열전은 '위전' 5개 챕터(19~23장)로 보통, 어려움, 수라 난이도로 구성되며 '마등의 조조 암살 계획'부터 조조군의 손권군 토벌을 다룬 '유수구 전투'까지의 내용을 다뤘다.

 

신규 열전 시나리오 추가와 함께 손권(기병)과 유비(보병) 무장도 선보였다. 기존 손권(충차), 유비(궁병)와는 다른 능력치와 스킬을 가진 두 무장은 유저들의 전략전술에 새로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권(기병)은 일반 공격 시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패시브 스킬과, 돌진하며 경로상 적 부대에 대미지를 주고 혼란에 빠트리는 궁극스킬을 갖췄다.

 

유비(보병)는 일반 공격에 피격 시 자신의 방어력을 높이면서 디버프에 면역되는 패시브 스킬과, 일정 범위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면서 자신의 병력(체력)도 회복하는 궁극스킬을 사용한다.

 

삼국지난무는 손권(기병)과 유비(보병)를 다른 무장 대비 높은 확률로 획득하는 '픽업 소환'을 진행한다. 픽업 소환을 통해 해당 무장을 획득 시마다 무장의 혼 100개씩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삼국지난무는 난무 연대기에 기존 수라 난이도보다 한 단계 어려운 '지옥' 난이도를 새롭게 선보였다. 난무 연대기는 삼국지의 유명 전투로만 구성된 스테이지를 차례로 공략하는 콘텐츠로 군량미를 소비하지 않으며 매 시즌마다 휘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외전 시나리오인 '노장(보통, 어려움, 수라)'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노장 시나리오 공략을 통해 휘석 및 황충, 조비, 한현 진화에 필요한 무장의 혼 획득이 가능하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펼쳐지는 삼국지 이야기를 유저분들께서 고도의 전략전술과 함께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