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신규 아이템 '캐릭터 링'을 선보였다.
캐릭터 링은 착용 시 해당 캐릭터의 직업 스킬을 포함한 모든 스탠스의 스킬 레벨을 1단계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부여한다.
기존에는 직업 스킬이나 스탠스 별로 반지 아이템을 장착해야 했지만, 이제부터는 캐릭터 링을 장착하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강해질 수 있다.
유저들은 마을 내 '캐릭터 반지 상자 상점'에서 판매하는 힘·기술·지능 3가지 반지상자를 통해 캐릭터 링을 획득할 수 있다. 상자 구매에 필요한 재화인 '캐릭터 반지 결정체' 아이템은 기존 링과 캐릭터 링 파괴 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유저들은 '바이런 시계탑' 8~10층의 룰렛 보상, 파벌전 업적 보상, 월드크로스 PVP 업적 보상, 우스티우르 농장 보상 다양한 게임 플레이 보상을 통해서도 3종류의 반지상자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 링은 최대 기존 링과 동일하게 '인챈트칩 익스퍼트' 아이템을 사용해 최대 1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인챈트칩 베테랑'을 소모해 인챈트 옵션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캐릭터 링 도입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즐기실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