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상혁 신한은행장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시야 확장으로 미래준비"

등록 2024.01.02 10:46:25 수정 2024.01.02 10:46:25
이나라 기자 nrlee@youthdaily.co.kr

고객에게 전심으로 몰입...남다른 가치 선사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는 가치창출 목표

 

【 청년일보 】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하고 고객 필요에 맞는 남다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행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가치 창출하고 관점과 시야 확장하면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행장은 "우리가 고객에게 전심(全心)으로 몰입해야만 고객의 필요에 꼭 맞는 남다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다"며 "오롯이 고객만을 바라보며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고객몰입을 위해 그는 "고객의 자산과 경험, 모두를 아우르는 분석에 기반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에 힘쓰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새로운 가치창출과 고객만족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상생의 손길을 내밀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며 보다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통해 신한만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 행장은 관점과 시야 확장을 통한 미래 준비도 강조했다. 

 

정 행장은 "끊임없이 변화할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타 업종과의 적극적인 연결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그는 "말이나 이론보다는 진실하고 성실하게 힘써 행하라는 뜻의 무실역행(務實力行)의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2024년엔 고객을 향한 진심이 담긴 행동으로 신한의 저력을 보여주자"고 주문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4년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만을 바라보는 솔루션 조직 '영업지원부문'을 신설하는 한편, 흩어져 있는 사업영역을 고객중심으로 재정렬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설된 '채널 부문'을 통해 고객이 가장 편한 채널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또 영업추진 1·2·3·4그룹도 신설해 본점과 영업조직 전반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현장 영업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