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자사앱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등록 2025.06.20 17:21:03 수정 2025.06.20 17:21:03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지난 2월 오픈 이후 4개월만에 가입자 100만명 돌파
지난달 토스 제휴 캠페인으로 9일간 약 22만명 유입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자사앱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bhc는 이번 성과가 지난 2월 자사앱 리뉴얼 이후 신메뉴 '콰삭킹' 돌풍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 구현 등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 플랫폼과의 연계 활동이 앱 유입 확대에 힘을 보탠 결과라고 설명했다.


앱 기능 또한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등급별 멤버십(뿌리미엄-뿌렌즈-뿌린이) 할인 쿠폰, 퀵오더, E쿠폰 등록,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이 고객 편의를 한층 높이며 고객들의 앱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bhc는 자사앱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운영과의 연계도 강화하고 있다. 직영점을 시작으로 QR 테이블 오더 자동 연동 기능을 도입했으며, 지난달 제주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는 내달부터 전국 매장으로 확대된다. 


또한 지난 5월 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함께 진행한 '뿌링클 치킨 받기' 캠페인을 통해 9일간 하루 평균 가입자 수는 기존 대비 약 373%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앱 일간 이용자 수는 283%, 월간 이용자 수는 116만명까지 상승하며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다.

 
bhc 관계자는 "고객의 실제 사용 경험을 반영해 앱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결과, 100만 가입자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앱을 중심으로 한 bhc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운영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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