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뿌링클 순살.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bhc)]](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6988567545_c9d2c3.jpg)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국내 프로야구장 입점 매장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뿌링클 순살'이 관중들이 가장 많이 찾은 메뉴로 확인됐다고 24일 밝혔다.
이 외에도 '더블팝 순살', '맛초킹 순살', '골드킹 순살' 등 다양한 순살 치킨 메뉴가 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치킨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콜팝'과 '치즈볼' 역시 판매 상위권에 오르며 직관 최적화 간편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bhc는 프로야구장 내 매장 운영을 확대해 왔다. 현재 국내 9개 프로야구장 중 서울 고척스카이돔, 서울 잠실야구장, 수원 KT위즈파크, 인천 문학야구장(SSG랜더스필드),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창원 NC파크 등 6개 구장에서 총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프로야구의 흥행세와 함께 bhc 야구장 매장 방문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인천 문학야구장 3호점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성장했다.
특히 잠실야구장에 위치한 3개 매장은 전반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였고,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이벤트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해 지난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평균 19.4% 늘어났다.
bhc 관계자는 "프로야구장 매장은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팬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즐거운 직관 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