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건설이 자사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의 런칭 1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 '디에이치: 단 하나의 완벽함'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북은 지난 10년간 디에이치가 구축해 온 철학과 미학, 그리고 미래 주거에 대한 지향점을 한 권에 담아낸 결과물이다.
현대건설은 책의 구성을 'THE'와 'H' 두 개의 파트로 나누어 브랜드의 본질과 이를 완성해가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조명했다.
첫 번째 파트인 'THE'는 '본질의 추구'를 주제로 디에이치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다룬다.
브랜드 상징색인 '퓨어 블랙'을 모티브로 한 에세이와 주요 단지들의 타임라인을 통해 브랜드가 견지해 온 가치를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이어지는 'H' 파트에서는 '완벽함으로 향하는 여정'을 테마로, 디에이치가 제안하는 예술적 라이프스타일과 하이엔드 주거의 미래상을 담아냈다.
특히 각계 전문가들의 시선을 통해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한 점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최근 '저속노화' 키워드로 주목받는 정희원 박사는 입주민의 건강을 돕는 주거 환경으로서 디에이치의 방향성을 분석했으며, 패션 브랜드 'KUHO'의 정구호 디자이너는 독보적인 미적 감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재해석했다.
디에이치 르블랑 설계자인 '2포잠박(2portzamparc)'은 스케치와 함께 지난 10년의 여정이 한국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새롭게 정의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디에이치 아너힐즈 등의 작업에 참여한 아티스트 '신타 탄트라(Sinta Tantra)'는 건축과 조경, 예술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브랜드의 특성을 강조했다.
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디자인적 시도도 가미됐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을 2년 연속 수상한 함지은 디자이너가 제작을 맡아 브랜드의 디테일을 시각화했으며, 정멜멜 사진작가의 감각적인 이미지가 더해져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브랜드북은 앞서 6월 발간된 '압구정 현대 헤리티지북'과 함께 시중 서점에서 정식 판매된다.
건설업계에서 주거 브랜드를 다룬 서적을 시리즈로 출간해 일반 유통까지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출간이 10주년을 맞은 디에이치의 위상을 콘텐츠로 구현한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하며, 향후 주거 공간을 넘어 예술과 웰니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