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K텔레콤이 해킹 사태 여파로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40% 선을 처음으로 내줬다.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5월 유·무선 통신 가입 현황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이동통신 가입자는 2천249만9천42명으로, 전체 시장의 39.29%를 차지했다. 전달(40.08%)보다 0.79%포인트 감소한 수치로, SK텔레콤 점유율이 40% 아래로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반면 경쟁사들은 점유율을 늘렸다. KT는 23.77%, LG유플러스는 19.45%로 각각 0.32%포인트, 0.23%포인트 상승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도 17.47%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SK텔레콤 가입자 감소 폭은 해킹 사태 이후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가 번호이동 위약금 면제를 결정한 지난 14일까지 SK텔레콤을 떠난 고객은 83만5천214명에 달했다. 가입자 순감만 60만명을 넘겼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Theorycraft Games)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의 정식 출시 티저 페이지를 18일 오픈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오는 2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에서 업데이트된 주요 변경점을 소개한다. 이용자가 개성 있는 아이템 빌드를 구현하는 '대장간' 시스템, 전장(맵) 개편 사항, 신규 헌터 '오공', 신규 스킨, 랭크 시스템, 배틀패스 등 게임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카카오뱅크, 키움증권, 티빙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해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프로모션 정보와 넥슨캐시 이벤트,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이벤트 내용도 살펴볼 수 있으며, 24일 정식 출시 이후 1차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8월 중 2차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의 여름 방학 기념 릴레이 게임 대회 '치캉스'와 연계한 대규모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 대회 '슈바 썸머스쿨 시즌1'을 예고했다. '슈바 썸머스쿨'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10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신규 OST '오버라이드(OVER//RIDE)'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OST는 글로벌 인기 버츄얼 아이돌 그룹 '홀로라이브(hololive)'의 영어권 레이블 '홀로라이브 잉글리시(hololive English)'와의 협업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홀로라이브는 유튜브에서만 9천만명 이상이 구독하는 인기 버츄얼 아이돌 그룹이다. 이번 OST에는 이중 '모리 칼리오페(Mori Calliope)'와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Nerissa Ravencroft)'가 참여했다. 두 아티스트 모두 '락(Rock)'을 베이스로 한 시원한 가창력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것이 장점이다. 모리 칼리오페의 유튜브 구독자는 255만에 달하며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도 약 8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리 칼리오페는 올해 2월 LA에서 개최한 콘서트가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이들이 부른 카제나의 OST 오버라이드는 락과 메탈 음악의 특징이 돋보이는 빠른 템포의 곡이다. 카제나의 세계관이 반영된 가사에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 청년일보 】 컴투스가 신작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의 원작 TV 애니메이션의 방영에 맞춰 게임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는 총 발행부수 400만부를 돌파한 동명의 인기 만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올해 7월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컴투스는 18일 TV 애니메이션 2화 방영 예정일에 맞춰 신작 게임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열었다. 특히 이번 브랜드 페이지에는 작품 및 도쿄게임쇼 참가 정보, 뉴스레터 등을 비롯해 개발 중인 신작의 주요 장면을 담은 40초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신작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는 깊이 있는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 TV 애니메이션의 설정과 세계관을 바탕으로 게임 특유의 재미를 살린 턴제 RPG로 제작 중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몰입감 높은 3D 그래픽과 연출로 담아내고, 글로벌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모바일과 PC 멀티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비우 게임즈(Veewo Games)가 개발한 멀티플레이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네온 어비스 2(Neon Abyss 2)'가 스팀(STEAM)에 얼리 액세스로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고 18일 밝혔다. '네온 어비스 2'는 전작보다 더욱 확장된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을 선보인다.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폭발적인 런앤건 전투와 무한한 아이템 조합을 결합해 매번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전작 '네온 어비스'는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글로벌 누적 100만장 이상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이번 후속작은 전작과 달리 최대 4인이 함께 협동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새롭게 도입해 팀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게임 내에는 총기, 방망이, 도검, 마법 등 30여 종 이상의 무기와 아이템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이용자는 무기들을 자유롭게 조합해 자신만의 빌드를 완성하고 독창적인 시너지와 콤보를 만들어낼 수 있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 구조와 전략적인 보스전은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 본연의 묘미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깊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네온 어비스 2'에는 전작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보이스피싱 범죄 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 협력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액은 3천116억원으로 전년 대비 2.2배 증가했으며, 건당 피해액도 5천301만원으로 2.8배 늘었다. 또한 피해자의 연령층과 직업군이 다양해지면서 일상 속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와 경기북부경찰청은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캠페인의 첫 단계로 LG유플러스는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안내한다. 유플위크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연계하여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모션이다. 오는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유플위크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경기북부경찰청과 공동 제작한 피싱 예방 홍보물을 바탕으로 스미싱·피싱 예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6일까지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경찰청이 제작한 보이스피싱 예방 웹 매거진 '월간 피싱 ZERO'를 QR코드로 확인하고 유플위크 이벤트에
【 청년일보 】 국내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가맹점 전용 ‘OO페이’를 만들어주는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의 생체인증 기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생체인증 기능은 간편결제 시 비밀번호 대신 얼굴 및 지문인식으로 결제 가능한 기술이다. 결제 속도와 편의성이 향상된 것은 물론, 높은 보안성을 갖춘 인증 방식을 적용해 서비스 전반의 보안 수준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 불러오기(이하 내 카드)’에 탑재된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지난 2월 론칭한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 및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탑재해 카드등록 절차를 대폭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솔루션을 개발한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최근 업계 곳곳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잇따르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복제나 탈취가 어려운 생체인증 수단을 도입해 더욱 안전한 간편결제를 제공하고자 해당 기능을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생체인증 기능 출시는 더블유페이-내 카드 고도화의 일환으로, 회사는 앞으로도 솔루션의 보안 및 편의성 강화를 지속할 방침이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전국 곳곳에 호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안전한 통신·방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대비를 갖추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국 2천400여명의 네트워크 운영조직에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한 상태다. 서울 마곡사옥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장애 상황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비상 대응 단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와 정전 등에 대비하기 위해 통신설비를 운영 중인 전국 국사의 비상 발전기, 예비 물품 등에 대한 사전 점검을 진행했다. 시설 피해가 발생하면 곧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비상용 예비 물품을 주요 장소에 배치하도록 조치를 마쳤다. 또한 도서지역에서 기상악화로 발생할 수 있는 정전 등의 장애에 대비해 비상발전기 가동 시험과 시설물 점검을 완료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호우가 지속될 것에 대비해 기지국은 물론 국사, 사옥 등의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 청년일보 】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DJMAX ENTERTAINMENT)가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DJMAX MIRACLE 2025)'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내달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열린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컴필레이션 앨범 '64514' 발매를 기념해 마련됐다. 티켓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예스24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지난해 5월 진행한 '디제이맥스 미라클: 드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디제이맥스 IP와 차별화된 컨셉, 음악을 오프라인 공연으로 확장해 팬들에게 완벽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는 DJ 파티를 넘어 보컬, 피아노, 기타 세션 등 다양한 라이브 퍼포먼스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와 게임 디렉터이자 소속 아티스트인 '제온(XeoN)', 협업 아티스트 '탁(TAK)', '퓨어 100%(Pure 100%)',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 소속 '임레이(IMLAY)', '투스페이드(2Spade)' 등 다수가 참여해 '64514' 앨범 수록
【 청년일보 】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월 평균기온이 최고치를 경신한 역대급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포트나이트 및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여름 세일'과 함께 '시드 마이어의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무료 배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세일을 통해 '33 원정대'(10%),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25%), '마블 스파이더맨 2'(20%), 등 다양한 인기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여름 세일의 주요 게임 중 하나인 '33 원정대'는 벨 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턴제와 실시간 전투 요소를 결합한 RPG다. 올해 가장 주목받고 플레이된 작품 중 하나로, 전통적인 RPG 메커니즘에 신선한 해석을 더했으며, 운명과 죽음을 테마로 한 어두운 판타지 스토리를 통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 다른 세일 게임인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와 '마블 스파이더맨 2'는 두 명의 주인공을 번갈아 조작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이후 처음으로 듀얼 주인공 체제를 도입했으며, 스텔스 닌자 '나오에'와 강인한 사무라이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