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8일 넥슨에 따르면 먼저, 메인 스토리의 첫 번째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로 '대책위원회 편 1·2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더빙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매력적인 서사가 담겼으며, 조경이, 김혜성 등 연기력이 검증된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해 스토리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1장', '에덴조약 편 1~3장' 등 주요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으로 '세이아', '아스나(교복)'를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아'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아군 1인의 스킬 비용을 최대 50% 감소하는 'EX 스킬'을 구사하며, 보호막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상황에 대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아스나(교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스페셜 학생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총력전에 특화된 캐릭터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규 총력전 '게부라(야전)'를 추가하고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개발자 라이브 '세나리 커넥트'를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나의 달을 맞이해 출시 후 처음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총괄 PD를 비롯해 황해빛누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손건희 기획팀장 등이 출연해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업데이트 콘텐츠, 향후 로드맵 등 다양한 주제를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세나의 달 기념 공개 예정인 신규 영웅, 길드전, 시련의 탑, 대보물시대 이벤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주요 내용과 더불어 재화 밸런스, 개선 사항 등의 내용도 다뤄지며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계획이다. '세나리 커넥트'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유튜브 및 넷마블 치지직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15일 국내 정식 출시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주요 게임 요소를 계승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향상된 재미를 선사한다. 출시 당일 7시간 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5일
【 청년일보 】 펄어비스가 오는 19일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 2025'를 글로벌 생중계로 진행한다. 8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 전세계 모험가를 위해 열리는 정기 행사로, 게임과 함께한 추억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연회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치지직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연회 개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하이델 연회 기념 의뢰 Week'를 진행한다. 특정 시간에 열리는 돌발 의뢰를 완료하면 산폐욘의 특별 행운상점 10회권, 서버 의뢰를 완료하면 ▲평일에는 일반 필드 아이템 획득 확률이 300% 증가하는 '핫타임' ▲주말에는 '쾌속 성장 상자'를 지급한다. '하이델 연회 준비하기' 이벤트는 오는 15일 오전 9시까지 열린다. 모험가는 몬스터 처치, 채집, 채광, 벌목을 통해 '하이델 연회 초대장' 50개를 수집해 '하이델 연회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초대장 수량에 따라 아토르의 시련: 고대 입장권, 영광의 길 시즌 10 입장권 등 다양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드레스 코드 뽐내기' 이벤트도 7월 18일
【 청년일보 】 라이엇게임즈가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오프라인 팝업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는 8일 신규 챔피언 '유나라'의 새로운 스킨인 '영혼의 꽃 온천 유나라'와 함께 LoL 오프라인 '온천' 팝업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이날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마치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있다. LoL 오프라인 '온천' 팝업은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27일 오후 8시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열린다. 이번 사전예약은 공간의 가칭인 'LoL 오프라인 온천 팝업'으로 우선 진행되며 팝업의 정식 명칭과 테마 외에도 라이엇 스토어에서 판매 예정인 상품 등 상세내용은 관련 콘텐츠 출시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한편, 사전예약 관련 자세한 내용은 LoL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컴투스는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桃源暗鬼, TOUGEN ANKI)'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게임을 오는 9월 '도쿄게임쇼2025(Tokyo Game Show 2025)'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에 앞서 컴투스는 이번 신작의 공식 타이틀명을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로 확정하고 BI도 공개했다. 도쿄게임쇼는 최신 게임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로, 매년 글로벌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는 신작 발표 무대로 자리하고 있다. 컴투스는 올해 도쿄게임쇼에서 신작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를 공개하고, 글로벌 유저들과 본격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게임으로 개발 중인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는 동명의 인기 만화 시리즈를 원작으로, 이달 방영을 앞두고 있다. 원작 만화가 누적 발행 부수 400만부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며, 애니메이션은 물론 현재 개발 중인 게임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컴투스는 신작 게임 소식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공식 X와 유튜브 채널도 열었다. 해당 채널을 통해 '도원암귀 Crimson Infer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이용자 감사제를 시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픽대시' 이벤트와 여름 한정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에픽대시'는 이달 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약 두 달 동안 영웅 수집과 육성에 필요한 막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최대 300회에 달하는 무료 성약 소환 기회가 제공되며 '5성 영웅 선택권', '5성 아티팩트 선택권'을 비롯해 각종 희귀 강화재료 등 높은 가치의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총 100회의 '월광 영웅' 무료 소환 기회가 추가로 제공되는데 총 20회 소환 시 5성 광속성 월광 영웅 소환권을, 100회 소환시 5성 암속성 월광 영웅 소환권을 제공하는 역대급 혜택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85레벨 전설 장비 상자를 확정적으로 지급하는 '이계의 상자 이벤트',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버프가 부여되는 '에픽 대시 버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지난 3일에는 특별 신규 서브 스토리 '열혈! 트로피
【 청년일보 】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의 하이퍼로컬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여름철 이사 시즌을 맞아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삿날 이웃에게 시루떡을 돌리는 한국 고유의 문화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건네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 노출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사 예정일과 지역을 입력하고, 가구형태를 선택한 후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비비빅 팥시루떡 40개와 청소 상품권으로 구성된 ‘이사 응원 선물’이 전달된다. 그 중에서도 3명에게는 최대 1천500개의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아이스크림 트럭 ‘당근이 비비빅 트럭’이 제공된다. 당첨자의 이름으로 전달되는 이번 선물은 새로운 동네에서 유쾌한 첫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로 친구가 응모하면 참여가
【 청년일보 】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올해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8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지난 4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천300여개의 소셜비즈 고객 계정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활동 패턴, 콘텐츠 반응, 시간대 및 키워드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사용자 행동 패턴, DM 마케팅 공략법 등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의 DM 마케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2분기는 사회적 현안, 변덕스러운 날씨, 징검다리 연휴 등 다양한 외부 요인이 인스타그램 사용 패턴에 영향을 준 시기였다. 분석 결과, DM 발송량이 가장 많았던 요일은 '일요일'로, 특히 서울·경기 지역에 비가 내린 일요일에는 전체 평균 DM 발송량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어 '화요일'은
【 청년일보 】 KT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인 kt ds는 외부망과 단절된 폐쇄망 환경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코드 어시스턴트 시스템인 ‘CodeBox-B.T.S(코드박스)’의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코드박스는 kt ds가 추진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SW) 개발 혁신 전략의 하나로 실제 현장 개발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설계하고 개발된 시스템이다. 공공기관, 금융사, 국방 등 폐쇄망 환경에서 시스템통합(SI)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독립된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필수 모듈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됐다. 기업 환경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일체형 어플라이언스로 출시된 코드박스는 고정 IP(인터넷프로토콜) 기반 폐쇄망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퍼블릭 SaaS형 AI 코딩 도구보다 뛰어난 보안성과 접근성을 제공한다. B.T.S는 ‘Build-Test-Ship Fast’의 약자로 폐쇄망에서 AI가 분석에서 설계, 개발, 테스트, 산출물 작성까지 신속하게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t ds는 자체 개발한 코딩 모델(Coding LLM)을 탑재했으며, VS Code 등 통합
【 청년일보 】 넵튠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를 맺고,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앱인토스(App in Toss)'는 토스 앱 내에서 제휴 파트너사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생활형 콘텐츠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다. 금융 기능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넵튠은 이번 제휴로 현재 보유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IP 가운데 토스 이용자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 미니게임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토스는 앱 내 인지도 높은 게임 확보로 콘텐츠 다양성과 이에 따른 앱 체류시간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시작으로 넵튠은 토스의 앱인토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업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넵튠의 앱인토스 파트너사 합류로 대중성 있는 게임 IP가 더해지며 앱인토스의 콘텐츠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함께 생태계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넵튠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