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GI서울보증은 지난 17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투병 중인 환아들을 위해 기부금과 헌혈증서를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이 기부한 5천만원은 소아암‧백혈병 치료를 위한 의료비 및 가발 제작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5월 SGI서울보증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제11회 임직원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에서 모은 헌혈증서 47매도 함께 기증했다. 헌혈증서는 소아암 환자들의 조혈모세포 이식수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미래세대 성장, 함께하는 나눔, 동반성장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의료분야에서는 심장병, 백혈병 아동·청소년의 의료기금 후원 및 특수질환 환자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의료비 외에도 환자 가정에서 지출되는 추가 비용을 포괄적으로 지원해 더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상규 SGI서울보증 경영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에 희망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 청년일보 】 DB생명은 AI 기반 척추건강 관리 솔루션 기업인 ‘뉴라바디’와 스마트 척추 건강 관리 및 라이프케어 서비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뉴라바디(Neurabody)는 정밀 데이터 기반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한 자세 과학 전문 기업으로 실시간 행동 패턴분석을 통해 사용자 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B생명의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와 뉴라바디의 AI 기반 척추 건강 관리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AI 웰니스 플랫폼 기반 보험 상품 개발 등 신규 시장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DB생명 관계자는 “현대인의 생활 패턴 변화로 대두 되고있는 척추 건강을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뉴라바디와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 청년일보 】 라이나생명보험은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전에 신청한 300명의 지원자가 참석해 라이나생명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사장은 이날 직접 자리해 회사를 소개하고 신입 공채의 전략적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젊은 인재들이 라이나의 혁신적 도전에 동참해 미래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현직 임직원의 경험담 공유, 직무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이 설명회를 통해 라이나생명의 기업문화와 성장 기회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하며 구직자와 직접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본사 설명회에 앞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참가, 주요 대학 캠퍼스 리쿠르팅 등 다양한 채용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김태헌 라이나생명 인사부문 이사는 “이번 설명회는 라이나생명의 미래를 함께할 지원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혁신을 이뤄 나가는 라이나의 가치에 공감하는 젊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 청년일보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자살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세상에 전하는 ‘비:리브유(Be:live U) 이음 캠페인’의 팝업 행사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보험재단이 도심형 ‘SOS 마음의전화’ 론칭을 기념하기 위한 대중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서로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며 생명존중 문화를 자발적으로 확산해 나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SOS 마음의전화 부스 체험, 손편지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마음우체국, 재단의 자살예방사업 소개 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또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장동선 박사의 ‘이음 토크콘서트’에서는 ‘행복은 사람 사이에’를 주제로 대인관계와 행복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이 진행됐다. 메인 부스인 ‘SOS 마음의전화’에서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화 녹음한 후 무대 위 스크린에 띄워 함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마음우체국’ 부스에서는 상대방 또는 자신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마음의 엽서와 마음의 택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 밖에도 온라인으로 감정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감정가게’, 청소년 고민
【 청년일보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과도한 고분배 경쟁 속에서 정직하고 원칙있는 운용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적절 분배’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8일 서울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TIGER ETF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오는 2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타겟위클리커버드콜 ETF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ETF(A0104N0)’,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ETF(A0104P0)’ 다. 두 상품은 미래에셋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연간 약 7% 수준의 콜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목표로 하며, 과도한 고분배 경쟁 속에서도 정직하고 원칙있는 운용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적절 분배’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 연 분배율은 각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ETF(A0104N0)’은 연 7%수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ETF(A0104P0)’은 주식배당금을
【 청년일보 】 올해 상반기 카드 결제 절반 이상이 모바일 등 비대면 수단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물카드 이용은 줄어드는 반면, 카드 기반 간편지급과 모바일뱅킹 같은 디지털 금융거래는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다. 한국은행이 18일 발표한 '국내 지급 결제 동향'에 따르면 상반기 개인·법인의 신용·체크카드(전업카드사·국내 가맹점 기준) 하루 평균 이용액은 3조5천1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조3천860억원)보다 3.7% 증가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PC·전화자동응답(ARS)·생체인식 등 비대면 기기를 통한 지급액은 1조6천억원으로 1년 새 6.3% 늘었다. 온라인 쇼핑뿐 아니라 현장에서 휴대폰을 단말기나 QR코드 리더기에 접촉해 결제하는 방식까지 포함된다. 반면 실물카드 결제액은 1조4천억원으로 0.8% 감소했다. 이에 따라 전체 결제에서 모바일 등 비대면 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52.1%에서 올해 53.8%로 1.7%포인트 상승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결제 가운데 카드 기반 '간편지급' 서비스 비중도 51.4%로, 전년 동기(50.7%)보다 확대됐다. 간편지급은 2015년 3월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지문·얼굴인식 등 간편
【 청년일보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글로벌 부동산 중개기업 eXp Realty의 한국법인인 이엑스피코리아 부동산중개법인㈜과 손잡고 국내외 부동산 중개업무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부동산 매매 및 임대 관련 금융상품 제공, 글로벌 투자자 대상 맞춤형 컨설팅 등 종합적인 금융·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 투자자와 국내 손님이 부동산에 투자할 때 필요한 외화 송금, 세무 컨설팅 등의 금융지원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엑스피코리아 부동산중개법인㈜은 eXp Realty의 한국 법인으로, 세계 30여 개국 에 걸친 부동산 중개망을 활용해 안정적인 부동산 거래를 돕게 되며, 하나은행은 국내외 손님의 부동산 관련 금융 수요에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금융권과 글로벌 부동산 중개 네트워크 간의 협력 사례로 향후 국내 및 해외 부동산 투자와 금융시장의 연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손님이 국내외에서 부동산을 보다 쉽게 거래하고,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 청년일보 】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금융서비스 3건을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고객 서비스부터 내부 업무 효율까지 전반에 걸쳐 AI 기술을 내재화하려는 케이뱅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에 지정된 서비스는 ▲생성형 AI 앱 번역 서비스 ▲생성형 AI 상담 Assistant 서비스 ▲생성형 AI 내부 업무 생산성 향상 서비스 등 총 3건이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며 고객층 확대 기반을 마련하고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생성형 AI 앱 번역 서비스’는 케이뱅크 앱 내 주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다국어 번역하는 기능이다.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인다. 단순 번역을 넘어 문맥과 의미를 유지한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하며, 금융 전문 용어도 왜곡 없이 전달해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인다. 향후 외국인 고객층 확대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되어 신규 시장 개척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성형 AI 상담 Assistant 서비스’는 고객정보와 상담 이력을 분석해 상담원에게 실시간으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지능형 상
【 청년일보 】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부지원금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정부지원금 찾기'는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정부지원금을 추천해주고, 신청 방법 및 정보까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입력한 직업, 주소, 가구원 수, 소득 등 다양한 기초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정부지원금을 제공한다. 예를들어 고객이 등록한 가구원 수가 4인이고 가구 월소득이 1,280만 원 이하인 경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 대상임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정보 등록 과정도 간편하다. 챗봇과 함께 대화하듯 편리하게 기초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스크래핑을 활용해 필요한 정보 수집을 도와준다. 특히 K-패스, 민생회복 소비쿠폰, 보금자리론,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 이자지원 등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연계된 정부지원금의 경우 카카오뱅크 앱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해 편의성을 높였다. 맞춤형으로 추천된 정부지원금 중 관심 있는 혜택을 골라 최대 20개까지 '내 관심 지원금'
【 청년일보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방으로 본격 확대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17일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위한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단국대학교), 청년 주택금융(동국대학교), 첫 대출 교육(한국외국어대학교) 등 청년들의 관심사가 높은 주제들을 다룬 바 있다. 이번 호서대학교 강연은 그 다섯 번째 시간으로, 사는 곳에 관계없이 모든 청년이 공정한 금융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취지 아래 처음으로 지방 소재 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강연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역량 강화 교육(1부)과 은행 직무 소개 및 진로 탐색(2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현직 은행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4학년 학생은 “사회 진출을 앞두고 막막했던 금융에 대해 현직자가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