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PC그룹은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CEO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가 금주 방한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스쿠찌의 CEO이자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는 오는 22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한국 파트너인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과 만나 한국 및 이탈리아에서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특히, SPC그룹이 파스쿠찌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에 기여한 것처럼 파스쿠찌도 SPC그룹이 이탈리아와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양국 교차 사업 진출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또 23일에는 허영인 회장과 마리오 파스쿠찌를 비롯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간담회도 예정돼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스쿠찌는 22년이나 함께해온 매우 중요한 글로벌 파트너로 이번 만남을 통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글로벌 사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
【 청년일보 】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콜마BNH)는 자사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인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을 올해 안에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인자를 억제,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 또한, 염증 유도 물질(산화질소, 염증 유발 사이토카인 등)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염증성 장질환이나 피부질환 등 염증성 질환의 예방, 치료 및 개선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의 체지방 감소 및 항염증 효과를 바탕으로 SKO-001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및 대사성 질환 예방과 항염증용 식품 조성물의 용도로 특허 2건 등록을 완료했다. 이에 콜마비앤에이치는 현재 체지방 감소 기능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 중에 있어 올해 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지마켓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냉온정수기 '러블리트리'를 포함한 다양한 인기제품을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1월 진행했던 '러블리트리' 라이브 방송이 직전 방송 대비 구매신청이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아 이번 앵콜 방송을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방송에 소개되는 제품은 ▲직수정수기 러블리트리·셀프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얼음정수기 옴니 등 총 4종이다. 라이브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혜택으로 렌탈료 최대 26% 할인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상품권 최대 40만원과 지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7만원을 모두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헤어미용기기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에 소개되는 '러블리트리'는 다양한 편의기능과 함께 위생을 강화한 맞춤형 미니멀 냉온정수기로 지난해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취수온도·용량 조절 기능을 세분화했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냉수온도를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온수는 45℃부터 100℃까지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오는 4월 1일부터 중력밀가루 1kg, 2.5kg 제품과 부침용 밀가루 3kg 등 총 3종의 일반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제품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19일 밝혔다. 인하율은 제품별로 3.2%~최대 10% 수준이며, 평균 인하율은 6.6%다. (이상 대형마트 정상가격 기준) CJ제일제당측은 “최근 국제 원맥 시세를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부침용 밀가루와 중력밀가루는 일반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체 B2C 판매 물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은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패션 신규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다. 최근 화려함보다 단순하고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가리키는 '미니멀룩'이 떠오르고 있어, 트렌드에 맞는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를 늘리고 기존 브랜드도 아이템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 '시슬리'와 '프리마클라쎄' 등을 포함해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SS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SS 패션은 미니멀하면서 캐주얼한 디자인의 의류 구매 수요가 오를 것으로 예상해 작년부터 발빠르게 라인업 정비에 들어가 단독 기획 신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20일 오전 8시 15분부터 '시슬리'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시슬리'는 모던한 분위기와 캐주얼한 디자인이 가미된 세련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달 5일 오전 9시 25분에 시작하는 '프리마클라쎄' 론칭 방송에서는 린넨 자켓, 팬츠, 직수입 핸드백 등을 선보인다. '프리마클라쎄'는 1991년 설립된 유명 이탈리아 브랜드로 현대홈쇼핑은 '프리마클라쎄'의 독점 라이선스와…
【 청년일보 】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가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마트 한채양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상목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그룹 공식 SNS 계정에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초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포장재 순환을 위해 2009년부터 2023년까지 백화점, 마트, 아리따움 등의 매장에서 총 2천583톤의 화장품 용기를 수거했다. 올해 1월 아모레몰에서는 온라인 용기 수거 캠페인을 론칭하고, 2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MOU를 통해 4월부터는 공공주택에서 화장품 유리병을 수거하는 시범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거한 플라스틱 일부와 유리를 다시 화장품 용기에…
【 청년일보 】 푸드나무는 이번달 기준 자사 플랫폼 누적 회원이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랭킹닭컴, 피키다이어트, 개근질마트 등 국내외 플랫폼 누적 회원 수를 더한 것이다. 이번달 기준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의 누적 회원 수는 298만4천672명으로 자사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이끌고 있다. 또 2030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는 16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인 개근질마트의 누적 회원 수는 10만5천997명으로 집계됐다. 랭킹닭컴은 닭가슴살을 넘어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 단백질 음료 등 건강간편식을 판매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당일·새벽·내일 원하는 시간에 도착하는 특급배송을 통해 식단을 하고자 하는 회원을 위한 맞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가입 시 곧바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오렌지멤버스'는 회원 등급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와 연계해 매월 쿠폰팩을 지급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오렌지멤버스 회원 수는 여러 실질적인 혜택에 힘입어 매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달까지 13만3천952명이 가입했다. 피키다
【 청년일보 】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 마이데이터가 본격 시행된 지난 2022년 1월 이후 2년 만의 성과다. 뱅크샐러드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인의 소비 습관과 연회비,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다. 업권 최다 수준의 130여개 카드 상품 데이터를 비교해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준다. 뱅크샐러드 데이터 분석 결과 실제로 뱅크샐러드를 통해 카드를 추천받은 이용자는 연 최대 70만원까지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었다. 해당 이용자는 여행 관련 소비가 많았고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농협 zgm.휴가중카드'를 추천받아 높은 적립 혜택을 받고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었다. 뱅크샐러드는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카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평균 소비액을 입력하고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을 선택하면 혜택이 높은 카드를 추천해준다. 교통, 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특정 가맹점 선택이 가능하며, 공항 라운지, 호텔 식사권 등 부가 혜택 사항도 필터링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매월 최신화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내달 28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용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 특집전을 열고, MZ세대 엄마들의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평일 오전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 그중 30대 여성은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정보,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 전달하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이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각 영상을 틀어놓는 젊은 엄마들의 수요를 충촉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평일 오전시간대 인기 유아동용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 특집전을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베이비 페어'를 콘셉트로, 내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 11시에 유아동 모바일 생방송을 30회 편성한다. 오는 20일 저자극 아기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를, 21일과 25일에는 '더블하트', '유미젖병' 등 인기 젖병…
【 청년일보 】 KG이니시스가 14년 연속 국제 보안 표준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v4.0)' 레벨1(Level1)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는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카드 소유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결제보안 표준이다.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6개 다국적 카드사로 구성된 PCI 보안 표준 위원회(PCI SSC)에서 개발한 것으로, 이들 카드사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PCI DSS 인증 획득이 필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금번 인증 심사에서 PCI DSS 인증기관 로이스(ROIS)가 서비스 및 데이터센터 전 영역의 통제항목을 점검했다. 특히 ▲네트워크 보안 ▲카드 계정 데이터 보호 ▲악성 소프트웨어 공격 및 취약점 관리 ▲정보보안 정책관리 등 12개 영역에서 464개 세부항목을 평가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고객의 민감정보를 다루는 결제중개자로서 꾸준히 정보보안 역량을 강화한 결과, 최초 PCI DSS 인증을 획득한 2011년 이래 14년 연속
【 청년일보 】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이 개장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이달 22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어번 아일랜드'는 체온 유지를 위해 최고 32~34˚C로 운영되는 온수풀을 비롯해 온열선이 설치된 선베드와 히팅존(근적외선 온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봄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숲 속에 둘러싸인 듯 자연 속에 위치해 다채로운 계절의 색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어 선베드에 누워 숲멍(숲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 하늘멍(하늘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신조어)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봄 시즌에는 남산의 벚꽃을 여유롭게 조망할 수 있어 봄캉스의 성지로 꼽히기도 한다. 올해는 어번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식음료 메뉴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업그레이드한다. 풀사이드바 메뉴를 '도심 속 휴양지' 컨셉에 맞춰 이국적인 휴양지 메뉴로 전면 개편한다. 프랑스 니스의 '니수아즈 샐러드 볼', 멕시코 칸쿤의 '멕시칸 타코, 나초 칩', 하와이의 '하와이안 오븐 베이크 윙' 등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신라호텔의…
【 청년일보 】 오뚜기가 '진비빔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진비빔면과 이제훈과의 만남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는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선정한 이유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이미지를 꼽았다. 오뚜기는 '초시원, 초매콤, 초넉넉으로 진비빔면 120% 만족' 컨셉으로 이달 초 새 모델과 함께한 TV CF 촬영을 마쳤다. 새 모델 발탁과 함께,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2030 젊은 층이 비빔면을 주로 집에서 용기로 취식하는 점을 고려해, 조리 간편성은 물론, 캠핑장, 학교 등 장소 구분없이 즐기도록 휴대성을 높인 용기면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가 2020년 출시한 '진비빔면'은 출시 3개월만에 3천만 봉지 이상 판매되며, 여름 비빔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부상했다. 진비빔면은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의 스프 노하우를 기반으로 했다. 또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중량을 20% 늘렸다. 진비빔면은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1억3천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