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선 올리브영이 이번에는 특별한 생일 혜택을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매월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딜라이트풀 벌스데이 포 올리브(Delightful Birthday for Oliv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선물 수령 기간 동안 가까운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의 선물 신청 화면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씨제이 원(CJ ONE) 회원 정보와 연동해, 해당 월 생일인 고객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생일이 4월인 고객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선물을 수령할 수 있으며 5월부터는 매월 1일부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생일 선물은 올리브영의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샘플러와 랜덤 할인 쿠폰으로 구성했다. 쿠폰의 할인폭은 최소 2천원에서 최대 5천원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생일의 기쁨과 재미를 올리브영과 함께 나누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생일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올리브영 만의
【 청년일보 】 네이버, 쿠팡,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가 공정거래위원회와 위해 제품의 유통을 차단한다는 내용의 자율협약을 맺었다.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이후 도내 지역화폐 가맹점 매출이 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 매출액의 73% 수준으로 회복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 주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입점 업체로부터 받는 판매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서울 강동구 대단지 아파트에서 빚어진 '택배 갈등' 사태 해결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나서야 한다고 시민사회단체들이 주장했다. ◆ 공정위, 네이버·쿠팡 등과 '위험한 제품 유통 차단' 자율협약 체결 공정거래위원회는 22일 한국소비자원, 네이버, 쿠팡,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등 5개 오픈마켓 사업자와 함께 사업자들이 준수해야 할 8가지 조항을 마련하고 자율 협약을 체결. 협약은 정부가 위험하고 해로운 제품의 유통·판매를 차단해달라고 요청하면 해당 품목을 오픈마켓 안에서 신속히 삭제하고, 이미 판매가 막힌 제품은 다시 유통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내용. 리콜·시정조치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입점업체에 안전 관련 법령 준수를 촉진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라벨을 없앤 '칠성사이다 ECO' 300mL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라벨을 제거한 '아이시스 8.0 ECO'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근 친환경 트렌드가 대두되고 무라벨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선보이게 됐다. 칠성사이다 ECO는 병뚜껑에 칠성사이다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적용하고, 패키지 하단에는 브랜드 이름과 별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을 유지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유통기한,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 이 제품은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인 '칠성몰'과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0개 묶음 포장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친환경 상품 릴레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참여한다. 칠성사이다 ECO 등 친환경 음료 제품에 대한 소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당일 판매액의 4%(롯데칠성음료, 네이버 각 2%)를 '해피빈
【 청년일보 】비건·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A24(에이이십사 대표 신현수)’는 21일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6대 슈퍼푸드 헴프로 만든 화장품 ‘헴폴릭(Hempolic)’을 출시하는 동시에 뷰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헴폴릭은 ‘헴프에 빠지다’라는 뜻으로 신이 내린 치유의 아이콘인 헴프의 효능에 대해 주목하여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24살의 아름다움을 실현시키고자 만든 제품이다. 이번 뷰티 체험단은 A24(에이이십사)의 신제품인 ‘헴폴릭 퍼스트에이드 에스오에스크림’을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오는 28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천연 원료로 화학성분을 배제했으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가벼운 크림 제형이라 헴프씨드 오일 첨가해 전신 근육 통증 관리에 사용한다. A24 관계자는 "퍼스트에이드 에스오에스 크림은 관절 통증 완화 및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고 스포츠 활동 전후 예방과 피로 완화가 필요한 분에게 제격이다"라며 "헴프씨드 오일을 첨가해서 사용 시 보다 더 효과를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 청년일보 】 해양수산부는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결정에 대응해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3주간 수입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 점검과 단속을 실시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1일 전원회의에서 쿠팡 동일인(총수)으로 김범석 이사회 의장을 지정할지 여부를 논의한다. 부산시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으로 고조된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강화한다. ◆ 수입 수산물 원산지표시 22부터 특별점검...7천428개 업체 대상 해양수산부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수입수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수입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등 총 7천428개 업체를 대상으로 원산지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거짓표시 등 원산지표시 위반 여부를 점검. 주요 점검 품목은 활가리비, 활참돔, 활낙지, 냉장홍어, 냉장명태 등 최근 한 달 이내에 수입된 적이 있는 수산물.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일본을 포함해 외국에서 들어온 수산물은 활바지락 2천206t, 활가리비 962t, 활미꾸라지 721t, 냉장주꾸미 634t, 활참돔 547t, 활낙지 233t, 냉장홍어 129t, 냉장명태 126t 정도라고.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위니 더 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다양한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디즈니 위니 더 푸’ 캐릭터를 활용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팬시·포장용품, 주방용품 등 총 20여 종이다. 팬시·포장용품으로는 귀여운 디자인의 ‘위니 더 푸 돈 봉투’나 자수노트, 캐스팅 스티커 등 가정의 달과 관련된 상품들로 준비됐고, 아이들을 위한 식기로는 공기, 대접, 접시, 찬기 등이 같은 디자인 톤의 세트느낌으로 출시됐다. 또한 ‘위니 더 푸 머그컵’은 모노톤으로 상품이 디자인돼 가정에서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거나 가까운 지인에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 밖에도 수납·캠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위니 더 푸 다용도 폴딩박스’나 가성비 높은 에코백인 ‘위니더 푸 와이드백’ 등이 있다. 다이소는 디즈니 위니 더 푸 시리즈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지난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5일간 다이소 매장에서 디즈니 시리즈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디즈니 위니 더 푸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에서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오는 22일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를 통해 ‘4월 ON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되며, 내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구매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내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다이소 멤버십 1,000포인트 추가 적립을 진행한다. 또한, 4월 22일 샵(#)다이소 이용 고객 중 구매 금액이 높은 5명을 선정해 다이소 상품으로 이뤄진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에 보내주시는 고객님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고객님께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
【 청년일보 】 코웨이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더하고 4D 입체청정 및 입체필터로 성능을 극대화한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AP-1521B∙2021A)'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이어 코웨이는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한 4가지 색상(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포슬린 화이트, 페블 그레이) 등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 있다며 베이지와 브라운 색상 먼저 선보인 후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은 오는 5월 중순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노블 공기청정기는 혁신적인 에어클린향균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구현했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 에어클린향균필터)를 조합해 장착함으로써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코웨이의 평가다. 이어 코웨이는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필터 내에 세균∙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의 브라질 농축대두단백 생산기업 CJ셀렉타가 아마존 삼림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삼림파괴 중단(Deforestation-free)'을 선언했다고 21일 밝혔다. 대두 생산을 위해 무분별한 벌채를 하거나 화전경작을 함으로써 일어나는 생태계 파괴를 막고, 원재료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을 추구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삼림파괴 중단 선언에 따라 오는 2025년을 목표로 대두 약 40만톤을 아마존 삼림지역이 아닌 곳에서 구매한다. 이는 CJ제일제당이 연간 식품과 바이오 사업을 위해 구매하는 대두 170만톤 중 약 25%에 이르는 규모다. 이를 위해 브라질 내 농축대두단백 주요 업체들과 협의체를 결성해, 아마존 외 브라질 지역 농민에게 종자 보급, 자금 등을 지원, 수확한 대두를 전량 구매하는 '종자 프로젝트(Seed Project)'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CJ셀렉타는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농축대두단백의 전 생산과정에서 클린 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폐수를 재활용하는 등 '탄소 줄이기'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화학비료 대신 친환경 비료 사용량을 높이고 석탄 대신 우드칩 사용으로 탄소를 저감하는 식이다. 그 결과 농업-생산·
【 청년일보 】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의 세 번째 버전으로 '쁘띠 몽쉘 샤인머스캣' '몽쉘 솔티피넛' 등 컬러풀 몽쉘 2종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Coloring Your Dessert Time with Moncher' 이라는 콘셉트로 컬러풀한 외관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쁘띠 몽쉘 샤인머스캣은 독특한 향과 맛으로 인기 있는 샤인머스캣을 활용, 겉 부분에 코팅되어 있는 초콜릿을 샤인머스캣의 연두색을 적용하고 가운데 크림 속에는 샤인머스캣 잼을 넣어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몽쉘 솔티피넛에 대해선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피넛버터를 이용하여 겉부분의 초콜릿은 볶은 땅콩의 색을 그대로 적용하고 크림에는 피넛 잼을 넣어 달면서 짭조름한 맛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번 새롭게 선보인 몽쉘 신제품의 특징은 색을 강조한 것이다. 지금까지 소비자가 좋아하는 맛을 포장지 등에 색으로 강조했다면 컬러풀 몽쉘은 제품까지 색상을 입혔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이어 1991년에 첫 출시한 몽쉘은 한입에 먹기 좋게 크기를 변경한 쁘띠 몽쉘에서 몽쉘 겉부분의 초콜릿색에서 벗어나 맛을 시각
【 청년일보 】 서울 강동구의 대단지 아파트에서 지상 도로에 택배 차량 출입을 막으면서 발생한 '택배 갈등' 사태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치킨업계 매출 기준 2위 bhc와 3위 BBQ 간에 고발·소송전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 동일인(총수)으로 김범석 이사회 의장을 지정할지를 두고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있다. 경남 창원시는 지역상품권인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을 부정 유통한 가맹점 9곳과 이용자 57명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 강동구 아파트 택배갈등 점입가경...고발에 파업 논의까지 택배 기사와 입주민 측이 타협점을 찾지 못하는 사이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사태에 책임이 있다며 택배회사 대표를 고발하고 파업에 나설 방침을 밝히는 등 갈등이 더욱 첨예해지고 있다고. 20일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 주민들과 택배기사 등에 따르면 이번 택배 사태는 지난 1일부터 아파트 단지 내 지상도로에서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되면서 시작. 5천 세대 규모인 아파트 측은 긴급차량 등 지상 통행이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두 지하주차장을 통해 이동하도록 했지만, 일반 택배차량(탑차)은 차체가 지하주차장 진입 제한높이인 2.3m보다 높아
【 청년일보 】롯데면세점은 내달 16일 방탄소년단과 있지 등 인기 가수들과 함께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D&E,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출연하고, 슈퍼주니어 신동이 스페셜 무대의 진행자를 맡는다. 롯데면세점은 'Meet the green vibes, Greet the duty free life'을 슬로건으로 이번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의 여행을 지키고 싶다면, 우리의 지구를 먼저 지키자'라는 의미다. 롯데면세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와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을 위로하는 마음을 함께 담았다는 설명이다.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된다 또 가상 무대를 현실감 있게 연출하기 위해 CJ ENM과 협업해 증강현실(AR)과 가상융합기술(XR)을 활용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엔터테크를 적용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코로나19 회복에 대한 염원과 친환경 경영을 향한 롯데면세점의 의지를 담아 3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