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화생명이 '윤리준법 서약식'을 통해 2021년 정도경영을 실천하겠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이날 오전 비대면 화상회의로 윤리준법 서약식을 실시했다. 여승주 사장은 윤리준법 서약서에 서명하며 솔선수범을 다짐했다. 임원진도 윤리준법 선서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직원들과 FP(설계사)들도 온라인을 통해 서약에 동참하며 올바른 업무수행과 자발적인 실천의지를 다졌다. 한화생명은 올해 현장 중심으로 세운 '자율 준수 지침'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기준을 마련하며, 업무단위 체크리스트와 부서별 준법지수 도입으로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윤리경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언택트 윤리준법 캠페인'을 매월 1회 실시한다. 카드뉴스로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전달하고 댓글 참여를 유도해 윤리준법의식을 더욱 고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복합기업집단감독법 시행을 앞두고 지배구조 관련 내부통제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ESG 경영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여승주 사장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윤리준법 경영을 실천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임직원 모두가 높은 윤리의식으로 법규
【 청년일보 】 보험 상품을 비교할수록, 가입한 전체 보험 상품이 많을수록 인터넷보험을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FGI(Focus Group Interview)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리서치 전문 업체 나우앤퓨처를 통해 지난 2020년 12월 3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전국에 거주하는 인터넷보험 가입고객 1천명에게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FGI 조사는 인터넷보험 가입고객 중 30~49세 남녀 총 12명을 추출하여 실시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에 따르면 인터넷보험 가입 고객은 보험 상품별 특장점에 대해 스스로 판단이 가능한 소위 '똑똑한 소비자' 단계였다. 또한 가입한 보험 상품 개수가 많아질수록 인터넷보험 가입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나타났다. 보험 가입 전 보험사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금융앱 등 여러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가격, 보장내용을 직접 비교∙분석하는 똑똑한 소비형태를 보였다. 인터넷보험은 저렴한 보험료(54.8%)와 편리한 가입절차(17.5%)가 장점으로 꼽혔다. 꼭 필요한 보장
【 청년일보 】 AIA생명은 자사 바이탈리티 회원이 삼성 갤럭시 워치 구매 시 고객의 건강 활동에 따라 최대 100%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갤럭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갤럭시 프로그램은 스마트 워치를 사용할 경우 사람들의 신체 활동이 더욱 증가한다는 연구 사실에 기반해 기획된 것으로 새해를 맞아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필요로하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2018년 SK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이래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AIA 바이탈리티가 대한민국 1등 스마트 워치인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와 협력하여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 회원, 즉 바이탈리티 멤버십 가입자이자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모바일 앱 내의 회원 전용 몰에서 본인 명의 삼성카드를 이용해 '갤럭시 워치 3'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디바이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 청년일보 】 ABL생명은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공동기금으로 고객 자녀 5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초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보험사 경영활동에도 어려움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동심협력과 솔선수범의 자세로 연봉의 일부를 모아 2천만원의 공동기금을 조성했다. ABL생명은 이렇게 모인 공동기금을 직원 독려, 브랜드 가치 향상, FC 영업활동에 기여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쓰일 수 있도록 다각적 방안을 강구해 기금 일부를 사회적 인재 육성에 사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작년 11월 자사 FC들을 대상으로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자녀에 대한 사연을 공모 받은 후 장학금 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금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은 있지만 꿈과 희망을 품고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의 사연을 보며 많은 힘을 얻었다"며 "학생들이 장차 사회에 큰 보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이 제판분리(제조·판매분리)를 두고 노조와의 협상이 결국 결렬되면서 보험판매전문회사(GA) 설립에 차질이 예상된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이 추진하고 있는 제판분리를 두고 노조와의 갈등을 해소할 목적으로 지난 5일부터 3주간 진행했던 마라톤협상이 양측의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면서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회사와 협상 결렬에 따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한화생명보험지부(이하 한화생명노조)는 29일부터 총파업에 나서기로 했다. 한화생명 노사간 갈등은 사측이 경쟁력 강화를 명목으로 재무설계사(FC) 영업조직을 물적 분할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시작됐다. 한화생명은 작년 12월 1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총 자본 6천500억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GA(가칭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립을 의결했다. 자회사가 설립되면 기존 한화생명 개인영업본부 산하 임직원 1천400여 명과 설계사 2만여 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로 이동한다. 한화생명은 올해 3월 주주총회를 거쳐 4월 1일 출범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한화생명 노조는 즉각 규탄 성명서를 내고 "사측은 무모하고 불법적인 영업조직 물적 분할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노조 측은 사측의 제판분리 시도가
【 청년일보 】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 Asia Guarantee & Credit Insurance Association, 이하 “AGCIA”)는 26일 ‘아시아 보증·신용보험 사업추진 방향’을 주제로 화상회의(Virtual Meetin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GGIA는 아시아 5개국 9개 회원사로 구성된 아시아 최초의 보증보험사 블럭 공동체다. 지난해 9월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SGI서울보증은 이사회 의장사를 맡고 있다. 이번 화상회의는 지난 20일 AGCIA 신임 협회장으로 선임된 유광열 SGI서울보증 사장이 각 회원사들과 갖는 첫 공식일정으로, 유 사장이 이 날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 이번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9개 회원사 총 19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AGCIA사무국을 맡고 있는 SGI서울보증은 4개 언어로 동시 통역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날 회의에서 AGCIA 사무국은 올해 중점 사업으로 ▲아시아 주요 국가 보증시장 공동연구 ▲신규 회원사 협회 참여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서 각 회원사간 추진 사업 및 회원사 간 비즈니스 협
【 청년일보 】 동양생명이 지난 25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 의지 향상을 위한 2021년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약 2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와 그 가족들의 치료 의지를 북돋고 어린이∙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 '희망별빛'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동양생명은 올해에도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치료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나간다. 소아암 치료비 지원은 물론 완치자가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나아가 대중들이 소아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희망별빛' 및 소아암 어린이 꿈 공모전 등 다채로운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소아암 환아들이 하루 빨리 완쾌될 수 있도록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3년 동안 어린이보험 가입자 중 백혈병과 소아암 관련한 질병 총 1천490건에 대해 약 175억원의 보험금을…
【 청년일보 】 서울보증보험은 25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선정 스타트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D.CAMP에서 선정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패밀리사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선정한 스타트업으로 재단 건물 입주사 또는 피투자사를 의미한다. 창업기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수주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업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받는다. 아울러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에 서울보증보험은 170여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약 7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는 “민간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과의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최초 사례”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 청년일보 】 맹견 소유자는 내달 12일까지 맹견배상책임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개정 동물보호법 시행되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개정 동물보호법에 따라 오는 2월 12일부터 맹견 소유자의 맹견 책임보험 가입이 의무화된다고 25일 밝혔다. 맹견보험은 맹견으로 인해 발생한 다른 사람의 사망·후유장해·부상, 다른 사람의 동물에 대한 피해를 보상한다. 맹견은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불 테리어, 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를 말한다. 반려견이 다른 사람을 공격해 상해를 입힌 경우 그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은 현재도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나 대부분 보장금액이 500만원 선으로 낮다. 더구나 대형견이나 맹견은 가입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 민간에서 자율적으로 보험 등을 통해 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데 한계가 존재했다. 업계 등에 따르면 맹견보험을 통해 맹견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사망했거나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 보상한도(최대 보상 가능 금액)로 8천만원, 부상의 경우 1천500만원, 다른 사람의 동물에 상해를 입힌 경우 200만원이 설정된다. 이는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이나 승강기시설소유배상책임보험 등 다른 의무보험과 비
【 청년일보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로운 웹드라마 콘텐츠인 '흥썸TV'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흥썸TV는 1분 내의 짧은 웹드라마로 흥국생명을 의인화해 브랜드와 상품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재미와 감동을 담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에 대한 흥국생명의 진정성을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편은 연애 상대로 의인화한 흥국생명이 고객의 희로애락에 항상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더했다. 영상 업로드 이후 아플 때 함께 한다는 메시지가 공감 된다, 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깨달았다 등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흥썸TV 공개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흥싸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시청 소감을 남기고 이를 캡처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발표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보험이 갖는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
【 청년일보 】 손해보험업계 부동의 1위 삼성화재와 연예계 최고 MC 유재석이 손을 맞잡으면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삼성화재는 유재석을 모델로 하는 새로운 다이렉트 보험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7년 연속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1위인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과 예능인 유재석의 첫 만남이다. 이번 광고로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운전자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이렉트 채널에서 다양한 종류의 보험이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했다. 이를 위해 여러가지 모습의 부캐(부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 준 예능인 유재석을 모델로 기용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에게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점도 고려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총 3편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 가면' 편에서는 다양한 부캐를 보유한 유재석의 이미지를 활용했다. '시장에 가면'이라는 유명한 게임 노래에 맞춰 다양한 다이렉트 보험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보험이 필요한 순간' 편에서는 많은 일반인 시청자들과 소통하던 유재석의 캐릭터를 살렸다. 일상 속에서 보험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면 유재석이 밝고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자동차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
【 청년일보 】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화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 ‘ 흥춘문예랩챌린지’를 펼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흥국화재는 지난 연말 진행했던 온라인 백일장 ‘흥춘문예’를 통해 응원 문구를 모집한 바 있다. 이 이벤트의 수상작 30개 작품을 가사로 엮어 흥나는 ‘흥춘문예 랩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지난 주 흥국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25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백일장의 주제가 따뜻한 손을 잡으며 인사하고, 온전한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하는 등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길 바라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였던 만큼, 해당 뮤직비디오 영상에 대한 반응도 ‘공감된다’, ‘위로된다’, ‘매일 들어도 좋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흥춘문예랩챌린지’는 뮤직비디오 가사를 활용해 자유스타일로 랩송 영상을 제작해 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과 우수상을 선정해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흥춘문예 랩송’ 유튜브 영상을 SNS에 #흥국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