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글로벌 로봇 전문 기업 아이로봇은 지난 22일 진공 로봇청소기 브랜드 룸바를 한국에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룸바 로봇청소기는 30년간 로봇 개발에 힘써온 아이로봇의 기술력이 담긴 프리미엄 진공 로봇청소기로 자동 먼지 처리 기능, 배터리 자동 충전, 3단계 흡입력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차세대 로봇청소기인 룸바 i7+ 로봇청소기는 Imprint Smart Mapping 기술을 이용한 iAdapt 3.0 및 VSLAM의 도입으로 집의 전체적인 구조, 가구의 위치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학습한다.
어떤 경로로 청소를 해야 더 효율적인지 스스로 집의 구조를 학습하며 청소 경로를 결정한다. 집의 구조를 학습하며 그린 맵을 통해 접근 금지 구역이나 청소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서 매우 선호하며 APP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편하게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로봇 공식 수입원 렙테크 관계자는 “오랜 시간 끝에 런칭한 룸바 로봇청소기는 머리카락은 물론, 미세먼지 걱정까지 없애주어 청결에 관심이 많은 요즘,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로봇청소기이다. 이번 런칭을 맞아 많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룸바 i3+ 로봇청소기를 만나 보다 편리한 청소를 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룸바 청소기는 롯데백화점, 하이마트 전 채널에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