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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사이버대-한국 IATA교육센터, 항공사 '고객서비스 특강' 진행

외국 항공사 전현직자 초빙 강연 성황리 마무리

 

【 청년일보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와 한국IATA교육센터는 지난 17일 항공사 고객서비스 특강을 '온라인 Live'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온라인 Live로 진행됐으며 한숙영 학과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재석 겸임교수(한국IATA교육센터 대표), 관련 전문가와 학생들도 참석하여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IATA는 항공업계 인력 보고서(HR Report)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는 항공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인재, 이들에 대한 역량 개발 등의 내용을 제시했는데 핵심 용어로 자주 등장하는 것이 Customer Service이다.

 

이번 특강에선 IATA Airline Customer Service Course의 방대한 내용을 모두 강의하는 것이 아니며, 전체적인 과정의 Outline, 항공사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일반 CS의 차별점, 항공사의 Airline Customer Service 실무 사례 소개 및 Airline Customer Service 직군에서 요구되는 능력 등을 소개하여 이 과정의 학습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항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항공 산업을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상황의 장기화로 인하여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Live로 진행됐다”며 “학생들이 항공운송산업 현황, 주요 조직과 여객 항공사 관계, 항공산업의 변화와 개선된 Global Standard ACS, ACS의 신 트렌드와 항공사 ACS 업무, 인재상 등 외항사 15년 경력 이상 전 현직 실무자들의 실무 강의를 수강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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