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이 오는 11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은 국내에서 개발되었던 유휴 게임개발 리소스를 취합, 관리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 관련 공공교육기관 및 학생에게 제공함으로써 게임개발 효율성 제고 및 건전한 게임 생태계의 상생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2021년에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우선적으로 확보해 현재 국내 게임 관련 학과 및 공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은 게임 자료 공유마당의 장기 비전 제시와 플랫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자료 및 의견 공유를 위해 개최한다.
게임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발제자와 토론을 통해 게임자료 공유마당 플랫폼의 중장기 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용자와의 실시간 질의응답 및 토론을 거쳐 플랫폼 이용자 의견을 수렴한다.
게임 리소스 전문 분야별 발제자의 발표 및 플랫폼 관련 발제 이후 패널 간 자유 토론 및 온라인 질의응답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포럼은 총 4회 진행 예정이며 ▲1회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2회 인디게임 발전을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3회 중소게임사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 ▲4회 게임산업 생태계를 위한 게임자료 공유마당으로 진행된다.
발제자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권순형 게임인재원 교수와 토론자는 한동숭 전주대학교 교수,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교수, 최삼하 서강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게임 관련 교육생의 현안과 현 상황에 맞는 플랫폼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