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가정용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30' 한국어판을 12일 공식 발표했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로, ▲마징가 Z: 인피니티 ▲초전자 로보 컴배틀러 V ▲기동전사 Z 건담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모이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펼쳐진다.
초호화 한정판의 국내 발매도 결정됐다. 한정판에는 게임의 주인공 로봇 '휘케바인 30'의 메탈로봇혼 버전이 동봉된다. 포톤 라이플과 빔 소드뿐 아니라 등 부분에 장비된 립 슬래셔를 분리 및 조립해 발동 상태를 재현하는 다양한 무장 파츠가 포함된다. 포함된 스탠드를 이용해 게임 속 이미지에 맞춰 원하는 대로 전시할 수 있다.
한편, 슈퍼로봇대전이 '가장 많은 라이선스가 포함된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2021년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를 기념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블로그에서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기념 코인을 증정한다.
슈퍼로봇대전 30은 닌텐도 스위치, PS4, PC(스팀) 버전으로 오는 10월 28일 발매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