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9천970억원과 58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같은 동기보다 각각 101.7%, 247.7%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천199억원으로 45.6% 올라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번 실적은 현대홈쇼핑·현대L&C·한섬·현대퓨처넷 등에 대한 합계 수치다. 홈쇼핑을 별도로 볼 경우 순매출은 2천955억원, 영업이익은 206억원을 기록해 각각 11.1%, 14.9% 증가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으로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며 "홈쇼핑 별도 기준 실적도 전략적 편성에 따른 여행, 주방상품 등 주요 상품 판매 호조로 개선됐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진태옥 디자이너 브랜드 JTO와 손잡고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강남점 5층 신·본관 연결통로에서 오는 1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팝업에서는 진태옥 디자이너의 지난 2001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 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재해석한 ‘타임 앤 컬러’ 캡슐 컬렉션을 단독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JTO는 진태옥 디자이너가 2020년 론칭한 이지웨어 브랜드로, 패션에 대한 열정과 집념이 고스란히 녹아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에프앤비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를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제10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열렸다. 대회 10주년을 맞아 교촌치킨의 모태가 된 구미에서 총 13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하고 약 2만 명의 갤러리들이 방문해 대회 현장을 함께 즐겼다. 교촌은 이번 대회에서 실시간 스크린 중계로 경기를 관람하며 갓 튀긴 치킨과 수제맥주 및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존’을 운영했다. 이외에도 ‘은하수 막걸리’, ‘문베어’ 등 교촌의 브랜드별 대품 제품 및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교촌 아카이브 존’과 갤러리 대상 경품 추첨, 10주년 기념 부스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총 상금 8억원을 놓고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는 132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박지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억4천400만원과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서는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지원도 이뤄졌다. 선수들의 티샷이 ‘교촌1991존’에 안착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금으로 적
【 청년일보 】 이마트는 5월 본격적인 캠핑 시즌에 맞춰 이마트 단독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캠프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캠핑·피크닉 용품 18종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폴더블 피크닉 박스’, ‘멀티 폴딩카트’, ‘비치 타월’, ‘미니 바스타월’ 등이다. 노이신 작가는 간결한 그림체에 유머러스한 메시지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다.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이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며 많은 브랜드들이 함께 협업하고 싶어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이마트와의 협업 상품은 다채로운 컬러감과 귀여운 드로잉으로 소장 욕구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마트 바이어들이 소재부터 패턴, 컬러 조합까지 여러 단계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작가의 캐릭터와 제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정성을 쏟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단독 출시를 기념해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노이신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또는 3개 이상 구매 시 각각 20%, 30% 할인해준다. 이마트는 추후 노이신 협업 상품 외에도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상품을 동시에 런칭해, 차별화된 상품
【 청년일보 】 티몬이 월간 최대 쇼핑 축제 ‘몬스터메가세일’의 마지막날인 오늘 7일 하루동안 50억원 상당의 쿠폰과 결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여기에 더해 10시부터 매시 정각마다 단 10분씩 13차례 진행되는 ‘슈퍼10분어택데이’도 동시에 진행한다. 몬스터메가세일에서는 ▲최대 15% 쇼핑 쿠폰 무제한 발급 ▲최대 10% 간편 결제사 할인 ▲중복 사용 쿠폰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한다. 최대 1만2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오늘마감 쇼핑쿠폰 룰렛’을 오전 9시, 오후 3시, 9시 세 차례 실시하고, 응모고객을 추첨해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기획세트’를 최대 99%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럭키티몬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특히 이날은 ‘가전⋅디지털데이’로 다가오는 여름철을 도와줄 특가 상품들을 엄선됐다. 주요 상품으로 ▲LG전자 제습기 13L 화이트 ▲삼성 무풍클래식 에어컨 2등급 ▲2023년형 베스트셀러 안마의자 벨라 샤인 베이지 ▲LG전자 시네빔 등을 할인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슈퍼10분어택데이’도 진행한다. 10분어택은 매일 오전·오후10시 10분간 할인 혜택을 전하는 특가 매장이다. 대표적으로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인기 지역의 전세기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가정의 달, 여름휴가로 인해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대비하고자 유럽, 중국 전세기부터 지방 출발 전세기(무안, 부산, 청주)까지 다양한 전세기 여행 상품을 판매 중이다. 회사 측은 5~6월 집중 운항하는 그리스 전세기 상품은 정기편이 취항하지 않는 인천-아테네 노선을 국적기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오는 6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출발하는 ‘아테네 직항 그리스 일주 9일’은 산토리니에서 3일 간 여행을 즐기고, 아테네 원데이 크루즈에 탑승해 그리스의 다양한 섬을 관광한다. 가족여행과 효도여행으로 인기있는 중국은 꾸준히 예약 증가세다. 인기 여행지인 장가계, 하이난, 내몽고를 포함해 다양한 중국 전세기 상품도 확대 운영한다. 중국 지역의 경우, 수요가 높은 만큼 꾸준히 전세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4~6월이 성수기인 일본 알펜루트(도야마) 전세기와 이탈리아 베니스, 조지아 트빌리시, 노르웨이 오슬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유럽으로 향하는 직항 전세기도 만나볼 수 있다. 무안(몽골, 나트랑, 다낭, 장가계)과 부산(
【 청년일보 】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난 4일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교구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BSR 봉사단은 서울 영등포구 일대에서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컬러링북 키트를 제작해 사단법인 세상아이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는 빈부격차로 정규교육을 받지 못하는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색연필을 이용해 표지를 꾸미고, 다양한 색상의 실을 활용해 나무, 동물 등도안 위에 바느질을 해 컬러링북을 만들었다. 컬러링북은 알파벳 학습, 색칠놀이 등 아이들의 학습을 돕는 기초 교육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완성된 제품은 사단법인 세상아이 및 국제 비영리단체를 통해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지난 3월 요기요를 제치고 음식배달앱 이용자 수 2위에 오른 쿠팡이츠가 지난달 요기요와의 격차를 120만명 넘게 벌린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쿠팡이츠 앱 사용자는 697만명을 돌파했고 요기요 앱 사용자는 576만명에 그쳤다. 쿠팡이츠와 요기요 앱 사용자 수 차이는 121만명으로 전월의 51만명보다 늘었다. 쿠팡이츠는 지난 2019년 6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지난 3월 배달 앱 사용자 2위로 올라섰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4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했고 올해 3월 26일에는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를 늘렸다.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배달 앱은 배달의민족으로 사용자가 쿠팡이츠의 3배 수준인 2천109만명이었다. 그 뒤로 쿠팡이츠와 요기요에 이어 땡겨요(73만명), 배달특급(30만명) 순으로 집계됐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오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누적 참가자가 약 60만명에 달하는 홈플러스 대표 ESG 캠페인이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그린리더 육성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했다. 올해는 특별히 풀무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주요 협력사들이 함께하는 패밀리 행사로 확대해 진행된다. 이번 그림대회 주제는 ‘지구야 사랑해’다. ‘매일 밤 별빛을 안겨주는 지구야, 사랑해! 깨끗이 지켜줄게’라는 문구를 보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된다. 전국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가는 ‘e파란 어린이 그림대회’ 온라인 공모전 사이에 참가신청서와 그림 스캔 파일을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 총 400명의 어린이에게 최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오는 9월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인 ‘e파란상’ 어린이에게는 환경부장관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대회에 참가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본인의 그림이 담긴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그룹홈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그룹홈은 소규모 아동보호시설로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이다. BBQ는 8개의 경기도 화성 소재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아이들 40여명을 치킨대학에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각자 다른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서로 처음 만났지만 '도전 황금벨', 미니 운동회 등 활동적인 야외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이후에 평소 좋아하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손꼽았던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고 손수 조리하는 시간을 보냈다. 직접 재료를 다듬고 반죽을 묻혀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치킨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이고 완성된 치킨을 맛봤다. 그룹홈 관계자는 "저마다 마음의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준 BBQ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오는 14일 오후 1시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예약픽업’ 페이지를 통해 와인 디너 패키지를 14세트 선착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패키지는 호주산 와인인 ‘그랜트 버지 잉크 시리즈’ 5종과 함께, 신사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캐비스트리’에서 다양한 와인 시음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8만원 상당의 ‘디너 티켓’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앱에서 와인 디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17일 부터 19일 사이에 구매 시 지정한 이마트24 점포에서 와인과 티켓을 수령할 수 있으며, 티켓을 소지한 고객은 20일 오후 7시 신사동 ‘캐비스트리’에서 진행되는 디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그랜트버지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메이커와 함께 와인 테이스팅을 하며 와인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이번 행사가 와인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섭 이마트24 와인MD는 “이마트24의 와인 구매고객에게 새로운 와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디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종류의 그랜드 버지 잉크 시리즈 와인을 즐기면서, 와인과 어울리는 디너코스를 통해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
【 청년일보 】 GS25는 ‘혜자로운집밥 왕돈까스’(이하 김혜자 왕돈까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김혜자 왕돈까스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바삭하게 튀겨낸 경양식 돈까스와 코울슬로, 단무지 등으로 구성된 간편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제 돈까스 소스 2봉을 개별 포장 후 동봉해 고객 기호에 맞춰 충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왕돈까스 콘셉트를 충실히 살려낸 점이 ‘김혜자 왕돈까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돈까스 지름은 20cm 이상이며 두께 또한 두툼하게 완성돼 성인 남성 기준으로도 넘치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GS25는 설명했다. GS25는 ‘김혜자 왕돈까스’를 시작으로 외식 메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편의점 간편식을 기존 외식의 대체재가 아닌 외식 메뉴의 훌륭한 선택지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판선영 GS25 간편식 MD는 “고물가 시대에 부활한 혜자로운집밥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만족감을 충분히 제공하며 편의점 간편식 시장을 크게 성장시키는 원동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혜자로운집밥 시리즈를 중심으로 양질의 먹거리를 가성비 있게 지속 선보이며 런치플레이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