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노동조합이 설립될 전망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 일부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민주노총 전국사무금융서비스 노동조합 가입 신청 접수가 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 될 전망이다. 이는 BGF리테일 임직원 1천350여명으로 이뤄진 단체 대화방에서 노조 설립에 대한 공감대가 이뤄진 이후 이어진 행보다. BGF리테일의 전체 직원 수는 3천303명이다. 이들은 전국사무금융서비스 노조에 가입한 이후 BGF리테일 지부를 설립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BGF리테일의 일부 임직원들이 노조 설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배경으로는 성과급 지급 규모 감소라는 분석이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음에도 성과급 규모를 전년 대비 30%가량 줄였다. BGF리테일의 지난해 매출은 8조2천억원, 영업이익 2천532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은 2022년 대비 7.6% 늘었고 영업이익은 0.3%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1천958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성과급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서 30%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며 "2022년에 가장 높은 수준의 인센티브를 지급한
【 청년일보 】 대상그룹이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봄 고아웃캠프'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 시식회 등 캠퍼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코리아(GO OUT KOREA)가 주최하는 '고아웃캠프'는 캠핑 문화가 태동했던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제17회 봄 고아웃캠프'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고성군 세계잼버리 수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상그룹은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캠핑에 요긴한 제품들을 엄선한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1천개를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바비큐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소스류, 국물요리 간편식, 다양한 안주 및 간식류까지 캠핑에 잘 어울리는 제품 20종으로 구성했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미엄 냉장 스테이크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하는 룰렛
【 청년일보 】 농심이 내달 3일까지 서울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약 250여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할 예정이며,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7년째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 마실 물을 선택하기 어려운 환아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백산수를 매달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기부량은 약 124만병에 달한다. 농심은 이외에도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맞아 환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 공모전,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소아암 인식개선을 위한 심심트레킹 등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헌혈에 참가한 임직원들의 고귀한 사랑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환아들에게 힘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가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해태아이스의 마루 스틱바, 샌드, 카톤, 미니컵 등 총 10종의 제품이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삽입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 특히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 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됐다. 또한 오는 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물 세트는 총 14종의 다양한 마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500개 세트 한정 수량으로 마루는 강쥐 미니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마루'는 최정상, 꼭대기를 의미하는 순우리말로 2002년 9월에 호두마루가 처음 출시됐다. 최근 해태아이스는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재미있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언어유희를 활용한 누가바 광고를 온에어했고, 만우절을 맞아 신제품 시모나바밤바를 출시했다. 이번에는 누적 조회수 1억7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색조화장품 '트윙클팝(TWINKLE POP)'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윙클팝(TWINKLE POP)'은 클리오의 글리터(Glitter, 반짝이)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이번 라인에서는 '발레코어' 콘셉트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발레코어'란 발레리나의 옷이나 화장 등을 데일리하게 풀어낸 스타일로, 핑크빛의 컬러감을 특징으로 한다. 아이메이크업과 립메이크업 상품 12종을 판매한다. 아이메이크업용으로 팔레트와 아이스틱 등을 준비했다. '레이어링 무드 팔레트'는 이번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으로, 눈가를 꾸미거나 음영을 줄 수 있는 섀도우 팔레트이다. 펄감(pearl感, 은은하게 반짝거리는 느낌) 있는 제형으로 핑크셀렉션, 피치블렌딩, 카라멜글레이즈 등 4종으로 구성했다. '스파클링 아이스틱'은 크리미한 제형으로 눈밑이나 눈두덩이에 바를 수 있다. 이 밖에 아이라인부터 음영, 애교살까지 원하는 눈매로 연출할 수 있는 '아이드로잉 젤 펜슬라이너'는 베이지~블랙 기존 6종의 컬러에 더해 '애쉬 브라운' 1종을 추가 출시했다. 립메이크업으로는 틴트와 립 펜슬을 판매한다. '퓨어 글래스 틴트'는 촉촉한 제형
【 청년일보 】 SPC그룹이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3년 간 누적 24억2천만원을 전달해 약 1천600명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총 2억원의 SPC행복한펀드 모금액을 전달해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특기적성 교육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함께한 'SPC행복한펀드'가 장애어린이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장애인 지원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기업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행복한재단은 같은 날 장애인 생활시설 '애덕의 집'이 운영하는 보호작업장 '소울 베이커리'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파티시에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 특강을 여는 등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최초다. 태국은 연간 4천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다. 이번 킹파워 면세점 입점으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와 '제로'를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롯데웰푸드는 태국 쏭끄란 축제에 맞춰 '빼빼로'세트 2종(8입 세트, 10입 세트)과 '제로' 2종(후르츠 젤리, 크런치 초코볼)을 입점했다. 송끄란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물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이를 즐기기 위해 방콕이나 치앙마이 등을 방문한다.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이다. 1989년 설립 이후 방콕과 마하룬 플라자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돈므앙 국제공항, 월드트레이드센터, 치앙마이, 핫야이, 푸켓, 수완나품 공항 등에서 면세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태국 빅씨(Big C), 탑스(Topst), 마크로(Makro) 등 현지 유통체인에 입점해 빼빼로와 초코파이를 판매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송끄란 축제를 맞춰 입점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 청년일보 】 쿠팡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서 첫 버추얼스토어 운영 이후 이번이 세번째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빌리프,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5개가 참여한다. 각 브랜드별 현장 부스가 마련돼 고객들은 인기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버추얼스토어에는 인기 뷰티 기기 브랜드 6개가 참여해 폭넓은 뷰티 체험이 가능해졌다. 메가뷰티쇼의 핵심 혜택은 와우회원이 구매금액의 최대 14배에 달하는 뷰티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장에서 QR코드나 쿠팡앱으로 행사에 참여한 로켓배송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은 20여개 제품을 담은 ‘뷰티박스’를 받아갈 수 있다. 뷰티박스는 달바 마스크팩, 아벤느 클렌징 워터, 닥터지 인텐스 크림, 라로슈포제 베스트 키트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 제품이 담겼다. 비회원이더라도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2만원 이상 구매하고 뷰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지난 18일 오전 10시 업계 최초로 진행한 '로보락' 최상위 라인 S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의 모바일과 TV 동시 라이브 방송에서 단시간 역대 최고 판매를 경신했다고 1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측은 지금까지 진행한 로봇청소기 판매 방송 중 1시간만에 달성한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가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한시간 만에 4천600대가량 판매하며 70원억이 넘는 누적 주문액을 달성했다.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분에 1억2천만원대의 주문 성과를 기록했다. 시청자 수 또한 CJ온스타일 역대 모바일 라방 중 신기록을 달성했다. 18일 오전 10시 방송 시작부터 1시간 동안 무려 142만명이 접속해 로보락 S8 MaxV Ultra의 라이브 판매 방송을 시청했다.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시성비(시간의 가성비)’와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을 중시하는 30대에서 40대에게 특히 반응이 높았다. 30대 44%, 40대 35%로 30대부터 40대 고객이 80%을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임대현 CJ온스타일 상품기획자(MD)는 “원플랫폼 캠페인을 통해
【 청년일보 】 이랜드재단이 복지사각지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함께 공헌활동을 전개한 본아이에프에게 지난 18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정영일 이랜드재단 대표, 이재욱 본부장, 정영일 본아이에프 지주부문 이성진 대표, 함진경 브랜드가치관리실 실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이랜드재단은 늘어나는 결식 아동 및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와 지난 2022년 6월 협약을 체결하며 지원에 돌입했다. 본아이에프는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이랜드재단에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본아이에프는 협약 체결 후 고객참여형 식시일반 캠페인, 천사박스 등 사업을 지원했다. 누적으로 3천678명의 가정 밖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2천200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했다. 지난 3월에는 이랜드 및 본아이에프 임직원들이 포천하랑센터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식분야 진로강의, 멘토링 및 식사 지원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협력을 확장했다. 이성진 본아이에프 대표는 “이랜드재단과 협력해 저소득층 가정에게 건강한 식사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랜드재단과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