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10주년 기념 특별 각인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주차별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매주 미션 완수를 통해 '10주년 기념 코인'을 모으면 누적 수에 따라 각인된 소환서를 비롯해 연성석, 6성 전설 등급 룬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획득한 선물 개수에 따라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도 받을 수 있고, 코인 10개를 사용해 각인된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각인된 소환서 조각 상자' 구매도 가능하다. 앞서 획득한 각인된 소환서를 활용하면 이달 20일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각인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매주 태생 3성부터 5성의 물·불·바람 속성 몬스터 16마리로 구성된 10개 목록 중 1개를 선택하고 각인 소환을 진행하면, 해당 목록 내 몬스터 1마리를 소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콘텐츠 '시련의 탑'이 업데이트 된다. '서머너즈 워' 인기 PvE 콘텐츠인 '시험의 탑' 진입 화면에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최상위 난도로 마련되고, 역
【 청년일보 】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9천689억원(1천84억엔, 이하 100엔당 893.7원 기준)을 기록했다고 14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천605억원, 당기순이익은 3천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2% 감소했다. 넥슨은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글로벌 흥행세를 더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 실적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감소세를 나타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은 지난 1월 업데이트한 2024 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고, eK리그 챔피언십, 넥슨 챔피언스 컵, FC 하이스쿨 등 프로와 아마추어를 아우르는 다양한 리그 개최를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FC 프랜차이즈를 즐길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며 전망치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블루 아카이브'는 3주년 업데이트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매출 증가에
【 청년일보 】 넥슨 1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5. '백화요란 편' 제1장 '피어나길 바라는 꽃망울처럼'의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벚꽃 축제, 여름 불꽃놀이, 온천 등 관광업이 매우 발달한 '백귀야행 연합학원'을 배경으로 하며, 학원 내 다양한 분쟁을 조정하는 동아리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가 주역으로 나선다. 일련의 사건들로 폐부의 위기를 맞은 분쟁조정위원회의 이야기와, 동아리의 원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나서는 선생님과 부원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학생으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소속 신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 '유카리'를 만나볼 수 있다. '유카리'는 기본 스킬을 사용하면 30초간 공격력이 증가하고, 능력치 증가에 도움을 주는 '기원'을 40초마다 20개씩 획득한다. 또한 'EX 스킬: 올곧게 피어난 결의'를 사용하면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하며, 보유하고 있는 '기원'을 소모하는 만큼 더욱 높은 공격력의 치명 확정 대미지를 준다. 이와 함께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학생회 역할을 수행하는 동아리 '음양부'와 소속 학생들의 새로운
【 청년일보 】 엔미디어플랫폼은 14일 '더 파이널스' PC방 플레이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플레이타임 이벤트는 내달 12일까지 '게토' PC방 121개 매장의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내 매장의 '더 파이널스' 누적 사용시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누적 이용시간 상위 10개 매장 점주에게 '신세계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며, 가장 높은 시간을 기록한 점주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사용시간 5천분을 달성하거나 같은 기간에 누적 사용시간 10만분을 기록한 점주에게도 경품을 제공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점주에게도 선물을 지급한다. 한편, 세계적인 뮤직 아티스트 알렌 워커(Alan Walker)의 신곡 'Unsure' 발매를 기념해 알렌 워커와 함께하는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토앱'으로 PC방 QR로그인을 한 이용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알렌 워커가 참여하는 '2024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1일권'을 비롯해 '알렌 워커 공식 후드티', '게토포인트 3천P'를 지급한다. 맹승택 엔미디어플랫폼 본부장은
【 청년일보 】 메타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 3위에 올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1천21억분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어 카카오톡 325억분, 인스타그램 209억분, 네이버 200억분, 틱톡 60억분, 네이버웹툰 49억분, 엑스(X) 48억분 등의 순으로 파악됐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와이즈앱이 지난 2016년 3월 모바일 앱 통계를 집계한 뒤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치고 3위에 올랐다.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월간 사용시간은 지난해 4월 150억분에서 7월 176억분, 10월 172억분, 올해 1월 207억분으로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NHN벅스는 음원 유통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클리셰(Cliché)' 프로젝트의 세 번째 아티스트로 가수 이예준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6시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이예준의 신곡 '머리가 어떻게 됐나 봐'를 공개한다. NHN벅스는 클리셰 프로젝트를 통해 특정 상황마다 공통으로 나타나는 순간들을 음원으로 제작, 발매하며 보편적인 감정 공유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면서 자체 음원 IP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클리셰 프로젝트 세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된 이예준은 '보이스 코리아2' 우승과 '복면가왕' 4연승 가왕을 달성한 바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다. '그날에 나는 맘이 편했을까', '널 미워하기로 했어',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등의 음원을 선보였으며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성 보이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19일 발매되는 '머리가 어떻게 됐나 봐'는 짝사랑에 고민하고 아파하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이예준의 탄탄한 목소리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짝사랑할 때 느낄 만한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냈다. '나만 아픈 일(이해리
【 청년일보 】 넵튠은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억3천만원, 영업이익 7억2천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올해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으며 '기타 매출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은 44억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광고거래액은 186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16% 이상 상승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이달 초에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의 실적도 반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10년차에 접어든 인기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계단' 매출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상승했으며 1월에 인수한 이케이게임즈도
【 청년일보 】 펄어비스는 14일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530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지난 2019년 5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5주년을 맞아 모든 모험가에게 시즌 캐릭터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을 한 개 더 지급한다. 모험가는 지급받은 생성권으로 시즌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다양한 보상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5주년을 기념해 ▲발크스의 조언(+120) ▲꿈을 부르는 향로(총 2회)를 '[시즌] 여정의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게 추가했다.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통행료를 1은화로 대폭 할인했다. 이 외에도 가문 생성 연도에 따라 모든 모험가에게 특별 칭호를 부여했다.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14일부터 29일까지 길드 우두머리 소환 가능 횟수가 2배 증가한다. 길드원과 함께 '길드 토벌 임무'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4종의 목표가 주어지며, 완료 시 ▲길드 자금 5천만 은화 ▲[길드] 분노의 정수 ▲[길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
【 청년일보 】 퍼펙트 월드 게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산하 호타 스튜디오(Hotta Studio)가 개발한 SF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4.0 버전 '거스토스 시공간' 신규 PV영상을 14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버전은 오는 28일 출시 예정이다. 4.0 버전에서 SF미학이 있는 미래 도시로 플레이어들은 이 가상의 세계에서 다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이처럼 활기찬 도시에는 도대체 어떤 수수께끼가 숨겨져 있는지, 또 세계 아래의 세계에는 어떤 위기가 숨겨져 있는지 플레이어의 궁금을 유발하기도 한다. 4.0 버전 특별 이벤트 '매트릭스 재건'은 만물의 재현, 가상 공간, 진격 격투장, 스텔라 레이스 및 미래 산업으로 구성된다. '매트릭스 재건' 시리즈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비이클, 액세서리 등 보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4.0 버전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된다. 한편 오픈월드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는 런칭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맵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추후 또 어떤 재미있는 콘텐츠와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할지 기대가 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 】 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페이코)가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 이하 키티버니포니)와 협력해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에 혜택과 편리함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키티버니포니가 간편결제 및 카드사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카드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Black Rabbit, White Rabbit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였다. 블랙 카드 앞면에는 앉아 있거나 무언가 궁금해하는 '리틀 버니즈(Little Bunnies)'가 등장한다. 특수 코팅으로 시그니처 토끼가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주며, 뒷면 마그네틱 자기 테이프 부분에는 한 방향으로 뛰어가는 토끼 패턴을 적용해 위트를 가미했다. 화이트 카드에는 토끼가 풀밭을 뛰어가는 '바운싱 버니(Bouncing Bunnies) 패턴'을 적용했으며, 적층 기법을 활용해 입체감을 한층 살렸다. 또한 본질에 집중한 직관적이고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국내 결제 건의 경우 별도의 적립 한도
【 청년일보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내달 4일까지 진행하는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은 북극권에 한여름의 테마파크가 등장하는 특이점이 발생,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시원한 여름 의상을 한 서번트들이 '아크틱 서머 월드'로 모이는 스토리 이벤트다. 메인 스토리 이벤트는 이용자의 플레이에 따라 순차 오픈되고, QP와 서번트 육성에 필요한 강화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토리에 등장한 '★4(SR)스루드', '★4(SR)힐드', '★4(SR)오르트린데' 중 1기를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서번트 1기와 세트인 '영의'(일종의 의상 아이템)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도 개방된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의 에필로그까지 완료하면 고난도의 챌린지 퀘스트가 개방되고, 해당 퀘스트까지 모두 플레이한 이에게는 '전승 결정' 1개가 제공된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5(SSR)레이디 아발론', '★5(SSR)이부키도지(버서커)', '★5(SSR)스
【 청년일보 】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이웃광고' 베타 기능을 전국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웃광고는 판매 물품에 높은 관심을 보일만한 구매자에게 맞춤 홍보할 수 있다. 오랫동안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빠른 거래가 필요한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제로 이웃광고는 지난해 4월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지역 일대에서 약 1년간 테스트를 진행하며 그 효과와 수요를 확인했다. 시범 운영 결과 이웃 광고를 사용한 게시글의 평균 조회수와 관심수는 각각 3배, 2배가량 높았고 평균 채팅 수도 30%가량 증가하며 판매율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적인 이용자 반응도 이어졌다. IT 기기, 디지털 가전 등 업그레이드 주기가 있어 판매 시점이 중요한 물품이나, 이사 등으로 물품을 빨리 처분해야 하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한 번 이웃광고를 경험한 이용자가 다시 이용하는 비중도 34%에 달했다. 테스트 기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점진적인 기능 고도화를 거친 이웃광고는 베타 버전으로 옷을 갈아입고 오늘부터 전국 지역에 선보이게 됐다. 이웃광고는 실제 물품에 관심있어 할 잠재 구매자를 타겟팅 해 판매 확률을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