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유엔(United Nations, UN)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넉달 전보다 0.3%포인트(p) 오른 2.7%로 내다봤다. 16일(현지시간) 유엔 경제사회국(DESA)이 공개한 '2024 세계 경제 상황과 전망 중간 업데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은 지난 1월 보고서에서 예상한 2.4%보다 0.3%p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DESA는 미국과 함께 브라질, 인도, 러시아 등 주요 신흥국 상황이 나아졌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올해 성장률 전망치는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며, 지난 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시작하기 전의 3%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다. 내년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2.8%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역별로 미국의 올해 성장률 전망치는 2.3%로, 1월 전망(1.4%)보다 0.9%p 올랐다. 미국은 일자리 증가, 실질 임금 상승이 계속되고 중산층 이상 가계의 자금 사정이 좋아지면서 소비가 지탱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중국의 올해 성장률 전망치는 4.8%로 넉달 전(4.7%)에 비해 1%p 올라갔다. 코로나19 이후 폭발한 수요가 대체로 사라졌으나 정부 부양책이 공공 인프라 투자와 전략 산업 투자를
【 청년일보 】 최근 식품업계에서 제품 가격을 인상하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이를 자제해달라고 재차 요청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17일 식품업계에 "자체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협조해 달라"며 "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원가 부담 완화를 위한 애로를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간담회,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연일 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를 요청하고 있지만 식품 가격 인상 움직임은 이어지고 있다. 광천김, 대천김, 성경식품 등 김 전문업체는 이달 김 가격을 10% 이상 인상했다. 또 CJ제일제당과 샘표 등 기업들도 올리브유 가격을 30% 이상씩 올렸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코코아두, 과일 농축액, 올리브유, 김 등 원자재 가격 상승과 국제유가, 환율 등 대외 부문 불안정, 누적된 경영비 부담 등으로 기업들 불가피하게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KT&G 상상마당 논산이 오는 18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돕고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한 플리마켓 '2024 놀빛시장'을 개최한다. '놀빛시장'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다섯 차례 열렸으며, 지금까지 논산 지역 소상공인 78곳이 참여하고 누적 3천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2024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14개 업체가 참여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딸기청, 딸기 초콜릿을 비롯해 손수 제작한 목공 다이어리, 수제 캔들 등 지역 브랜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산품 활용한 음식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와 비눗방울 공연, 버스킹 공연 등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김정윤 KT&G 상상마당 논산 파트장은 "놀빛시장이 지역 소상공인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공간이자, 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
【 청년일보 】 국내 배터리업체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과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배터리 결함으로 문제가 됐던 쉐보레 볼트 EV 모델의 소유주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1억5천만 달러(약 2천33억원)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소유주들은 개인별로 700~1천400달러의 보상금을 받을 전망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건 동부지방법원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양사는 볼트EV 소유주들이 제기한 피해보상 소송에 대해 이 같은 보상을 해주기로 합의했다. GM과 LG엔솔은 지난 2015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LG엔솔이 만든 배터리를 사용해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를 출시했다. 하지만 이 차량 특정 모델에서 차량 화재가 자주 발생했으며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자 GM은 2020년 리콜을 시작했다. 이번 보상 합의에 따라 지난해 말 이전에 GM 공인 대리점에서 최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을 받은 볼트 EV 소유자는 비자 리워드 카드를 통해 최대 1천400달러를 보상받게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전에 차량을 매각했거나 리스계약을 종료한 소유자도 최소 700달러의 보상금을 받게 된다. LG나 GM 측은 로이터 통신의 확인 요청에
【 청년일보 】 빙그레가 '2024 서울 자전거 대행진'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공식 협찬사로서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수분충전, 파워충전)과 '더:단백 크런치바 피넛버터'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제공한다. 0kcal로 설계된 '슈퍼부스트'에는 타우린 1500mg과 카페인 110mg, 아연 8.5mg 함유돼 있다. 슈퍼부스트는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자전거 음료 거치대에 딱 들어맞는 크기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빙그레는 자전거 주행 골인 지점에 슈퍼부스트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참가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구를 밝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랜덤 캡슐 뽑기 등의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행사장에 슈퍼부스트 제품 디자인이 적용된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한 대형 분리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참가자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한
【 청년일보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멕시코 데킬라(Tequila)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제품인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같은 브랜드의 세번째 제품이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로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 Magazine)에서 데킬라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점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코모스 엑스오'는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는 단 6병 한정수량 수입했다. '코모스 엑스오'는 버번 베럴(Bourbon Barrel, 미국 위스키의 한 종류인 버번 위스키를 숙성시킨 오크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뒤 레드와인 베럴(Redwine Barrel, 레드와인을 숙성시킨 오크통), 화이트와인 베럴(Whitewine Barrel, 화이트와인을 숙성시킨 오크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내 프로그램 '효심 다(多) 가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드트럭 케이터링, 카네이션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조직문화 활동 일환으로 임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임직원 부모님의 고향과 일터에 방문해 자녀가 준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간식과 음료를 선물하는 푸드트럭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이천, 경북 구미, 충남 부여 등지에서 진행됐으며, 푸드트럭 현장 운영과 음식 서빙에는 CJ프레시웨이 임직원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모님의 사연을 접수해 총 4명을 선정했다. ▲25년간 학교급식 조리사로 재직하고 정년퇴직을 앞둔 어머니 ▲35년간 재직한 공무원 정년퇴직 후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아버지 ▲고령의 나이에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 매일 홀몸 어르신을 보살피는 어머니 ▲홀로 자녀들을 양육하며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이어 온 어머니 등이다. 본 행사 영상은 기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 협약으로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 시리즈를 제작했다. 올해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 청년일보 】 메트라이프생명은 자사 소속 MDRT 회원들의 행사인 ‘2024 메트라이프 MDRT Day’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백만 달러 원탁회의)는 1927년 미국 멤피스에서 시작된 전문가 단체로, 보험∙재무설계 분야 최고의 전문가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MDRT 회원은 연간 약 6천250만원 이상의 수수료 또는 약 1억5천600만원 이상의 보험료 실적을 달성해야 하며, 엄격한 윤리의식을 갖추고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지난 14일, 메트라이프 MDRT Day 20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수지점 시상과 MDRT 문화 노하우 공유, 수상자 대담, 외부 강연 등이 진행됐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이사는 “메트라이프생명이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은 가운데 모든 고객이 담당 설계사의 케어를 받아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탁월한 재무설계 역량과 높은 윤리성을 갖춘 ‘글로벌 세일즈 전문가’ 육성이 궁극적으로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로 이어질 것이라 믿으며, 헬스케어 서비스인 360Health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정휘동 회장이 국내외 수주확대에 따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제조본부 내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정 회장은 경영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생산라인 증축을 통해 청호나이스 제품 생산량은 약 30% 확대됐다. 또한 라인을 신설하며 청호나이스 정휘동 회장의 품질 최우선 주의를 적극 반영했다. '검사자동화 설비'와 '공압 검사 시설'도 도입해 휴먼에러로 발생하는 문제를 차단하고 주요 부품군의 품질문제와 누수불량을 사전에 보다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어 품질 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3월 협력사들의 부품 불량률 데이터를 전산화해 지속 업그레이드 중이다.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규격 적합 판정 검사를 자동화 할 수 있어 생산효율과 제품 신뢰성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내수시장 수요 확대와 더불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번 생산라인 증축을 진행했다. 특히 청호나이스는 지난 12월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의 뚜렷한 성과를 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
【 청년일보 】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제26회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종합교육상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교육관련 기관 대표 및 사회교육단체 대표이거나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교수, 학자, 연구자), 2인 이상의 교육관련 종사자 또는 학생에 의해 이뤄진다. 후보자 추천 접수는 내달 16일까지며, 추천 요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참다운 가르침을 전하며 교육의 희망을 그리는 수많은 교육자와 단체들이 있다”며 “미래세대가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참스승을 많이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각 부문 수상자는 예심과 본심, 현장실사를 거쳐 10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미국의 하이퍼카 브랜드 'SSC 노스 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이날 적용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SSC 노스 아메리카의 대표적인 명품 차량을 오는 7월 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SSC 노스 아메리카의 차량은 최고 시속 483km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차량으로 알려진 '투아타라'와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마력을 자랑하면서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투아타라 스트라이커' 등 2종이다. 투아타라는 로즈 팬텀과 스카이 크레인 색상으로, 투아타라 스트라이커는 다운 엣지와 블루 나이트 시티 색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크래프트 그라운드 모드'에 SSC 공식 맵이 출시될 예정이다. 크래프트 그라운드 모드는 이용자들이 직접 자유롭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게임 맵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다. 1998년 제로드 셸비가 설립한 SSC 노스 아메리카는 고성능 슈퍼카 산업에서 유럽 제조사들에게 도전하고자 하는 북미의 차량 제조사다. SSC 노스 아메리카의 차량은 매끄러운 디자인, 고급 인테리어, 최첨단 엔지니어링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