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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식문화 선도"...이그니스, 개폐형 캔 워터 '클룹' 출시 "국내 최초"

이그니스 2.0 RE:PACKAGE 기자간담회 개최 ...개폐형 알루미늄 캔 워터 '클룹(CLOOP)' 출시
플라스틱 감축 혀과에 기존 페트형 마개 대비 밀봉력도 '2.5배'..."지속가능 식문화' 확산 선도
박찬호 대표 "사람-환경-기업이 함께하는 건강한 미래의 선순환 연결고리 확장해 나갈 것"

 

【 청년일보 】 기능성 식음료 전문업체인 이그니스가 국내 최초로 개폐형 마개 알루미늄 캔 플레이버 워터 제품을 선보이며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9일 이그니스는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이그니스 2.0 RE:PACKAGE 기자간담회' 열고, 개폐형 알루미늄 캔 워터 클룹CLOO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터 클룹CLOOP는 사과와 복숭아, 레몬과 샤인머스캣 등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을 선정했다. 소비자 취향과 건강을 중시해 갓 수확한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과향을 담았다. 과당과 설탕, 당 대체제 등은 일체 배제한 플레이버 물과 탄산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개폐형 알루미늄 캔 워터 클룹은 음료 포장 용기로서의 알루미늄 캔은 재활용률이 75%에 이르고, 가벼워 내구성이 강해 적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알루미늄 캔은 한번 개봉하면 다시 닫히지 않는 단점이 있어 그동안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이 필요한 물의 포장 용기로는 선호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그니스는 매일 마시는 물에 알루미늄 캔워터를 도입한다면, 플라스틱 감축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 클룹에 개폐형 마개를 도입했다.

 

특히, 탄산수 출시를 앞두고, 다시 여닫아도 내용물 본연의 성질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개폐형 마개인 독일 XOULUTION가 보유한 국제 특허 리실러블 마개(resealable lid)를 찾았다. 이 개폐형 캔마개는 기존 페트형 마개보다 밀봉력이 2.5배 이상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그니스의 박찬호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창업 이후 가능성과 맞을 추구하는 혁신 제품으로 더 건강한 식품의 미래를 그려오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해 사람과 환경 그리고 기업이 함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선순환 연결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과 환경, 기업이 함께 하는 선순환의 연결고리를 확장하려는 이그니스의 노력의 결실은 이달 마지막 주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신제품 워터 브랜드인 '클룹'의 포장 용기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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