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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머스-키타오 "중소 이커머스 중국 판로 확장 지원"

中 커머스 플랫폼 '매직램프'에 한국관 신설…NHN커머스, 뷰티·패션 등 국내 브랜드 소싱
샵바이 시스템 연동해 중국 소비자 대상 판매 가능…중소상공인 해외 판로 확대 지원
NHN커머스 "기존 역직구 플랫폼 운영 노하우 기반으로 국내기업 판로 개척 앞장설 것"

 

【 청년일보 】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는 중국 유력 커머스 플랫폼 기업 '키타오(KITA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중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키타오는 중국에서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매직램프'를 운영하고 있다. 매직램프는 중국 셀러들이 입점해 해외 제품을 정식 유통하는 형태의 직구 플랫폼으로, 주문접수부터 제품배송까지 신속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 판매 형식을 통해 현지 셀러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직램프 내 '한국관'을 신설하고 국내 유수 브랜드 제품을 유통할 예정이다. NHN커머스는 화장품·건강식품·패션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소싱하고, 키타오는 플랫폼 내 상품 마케팅·주문·배송 등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구축한다.


특히, NHN커머스는 국내 대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를 이용하는 중소 이커머스 사업자에게 중국 진출 기회를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샵바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은 매직램프와의 시스템 연동으로 손쉽게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가능해진다. 추가로 현지 자사몰을 개설하지 않고도 해외 판매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국내 상품 접근성을 강화함은 물론,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유통 판로 확장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2주간 국내 상품을 연동하며 시범 운영한 결과, 300개 이상의 중국 셀러가 참여하는 등 한국 제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 역직구 자체 플랫폼 운영을 통해 축적한 유통 노하우로 국내 브랜드와 중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최근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현지 이커머스 시장에 신규 진출하고,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유통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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