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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유리·인테리어 사업 분할…"각자 역량 키울 것"

"사업전문성 높이고 주주가치 극대화"…신설 KCG 분할비율 0.16
미국 모멘티브를 인수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나서

KCC 본사 전경 [사진=KCC]
KCC 본사 전경 [사진=KCC]

 


[청년일보] KCC가 유리와 인테리어 등 일반 소비자 대상 사업을 떼어내고 기존 법인은 실리콘, 도료 중심의 글로벌 신소재 화학 기업으로 도약한다.

KCC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유리·홈씨씨인테리어(KCC의 인테리어 브랜드)·상재(바닥재) 사업을 인적분할해서 가칭 ㈜KCG를 설립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공시했다.

기업간 거래(B2B)와 기업-소비자간 거래(B2C) 사업을 나눠서 각자 역량을 키우겠다는 방안이라는 것이 KCC의 설명이다.

내년 1월 1일 출범하는 ㈜KCG는 유리, 인테리어 중심의 종합 유리 사업자를 지향하고 기존의 KCC는 실리콘, 도료, 소재에 집중한다.

KCC는 이번 기업 분할이 장기적 성장 추구, 주주 가치 극대화, 책임 경영 체제 확립을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존속 회사인 KCC와 신설 회사인 KCG의 분할 비율은 순자산 비율대로 0.84 : 0.16이다.

KCG는 자본금 83억5000만원, 자산 1조500억원에 이르는 중견 기업이 된다고 KCC는 말했다. 매출은 현재 KCC 내 해당 사업을 합하면 7400억원에 달한다.

KCC는 앞서 4월 세계적인 실리콘 업체인 미국 모멘티브를 인수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박광원 기자 semi128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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