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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대상 수상…"수출 약 17% 증가"

농림축산식품부, 19일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 개최
롯데칠성, 50여개국에 음료·주류 수출…현지화·소비자 접점 강화
내년 '새로·밀키스 제로' 등 수출 확대…중남미·동남아 등 시장 확대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3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수출탑 부문 대상 및 수출진흥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케이푸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며 수출에 앞장서는 농식품 및 전후방산업 종사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 및 시상된다. 수출 기업의 영예성을 고취하고 수출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출탑은 수출 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과 수출실적 증가 등 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테마탑'으로 나뉜다. 수출실적 인정 기간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상한 '대상탑'은 올해 수출탑 부문에서 억 불대 달성 기업 중 전년 대비 실적이 10% 이상 상승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약 17% 증가한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미국, 일본, 동남아, 호주 등 전 세계 50여 개국을 대상으로 '밀키스', '알로에주스', '쌕쌕' 등 다양한 음료 제품 뿐만 아니라 '처음처럼', '순하리' 등 다양한 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국가별 수출 전략을 수립해 기존 한국 교민 중심의 사업 전개에서 벗어나 현지화 전략에 매진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로컬 바이어와 협력관계 강화,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사 입점 확대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한소희 등 한류스타 뿐만 아니라 현지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해 광고 캠페인 진행, 제품 온팩 등을 펼치며 K푸드 글로벌 인지도 및 친밀감도 끌어올렸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에도 국내에서 인기를 모은 '새로', '크러시', '별빛청하', '밀키스 제로' 등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수출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시알(SIAL)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남미 및 동남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음료주류종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대상의 결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 "해외 시장에 케이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 브랜드의 세계화 가능성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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