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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 ...DB생명, 올해도 GA 3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내부통제 등 협력·민원 원활한 처리 목적"

 

【 청년일보 】 DB생명은 올해도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꾸준히 체결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DB생명은 올 1분기(1~3월)에는 3개사(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주),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해에는 5개사 GA((주)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주)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와 협약을 체결했다. 

 

DB생명은 "GA와의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를 방문해 민원 개선 방안 협의 등을 진행한 결과, 지난해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약 12%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본부장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현재까지 업무협약을 체결한 GA뿐만 아니라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GA와도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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