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16.5℃
  • 구름조금강릉 13.6℃
  • 구름많음서울 17.9℃
  • 맑음대전 14.4℃
  • 맑음대구 16.0℃
  • 맑음울산 15.5℃
  • 구름많음광주 16.0℃
  • 박무부산 17.6℃
  • 구름많음고창 ℃
  • 구름많음제주 18.6℃
  • 구름많음강화 16.7℃
  • 맑음보은 13.3℃
  • 맑음금산 10.6℃
  • 구름많음강진군 13.2℃
  • 맑음경주시 13.1℃
  • 맑음거제 15.1℃
기상청 제공

코로나19 사태에 화장품 쇼핑 '언택트' 증가 …롭스, 전월 동기 比 22%↑

롭스, 바코드 촬영 이용 '스마트 리뷰 검색 서비스' 이용률 11% 증가
"코로나19 사태로 화장품 쇼핑도 비대면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 청년일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화장품 쇼핑도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쇼핑의 헬스앤뷰티스토어 롭스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품별로 판매하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전월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판매처를 확인하면 매장에 가서 직접 상품 입고를 문의하지 않아도 돼 이용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롭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상품 바코드를 촬영하면 고객 후기로 연결되는 스마트 리뷰 검색 서비스도 이용률이 11% 증가했다.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추천받는 것처럼 브랜드와 피부타입, 자외선 차단지수 등 세부적인 속성까지 선택해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 이용도 48% 늘었다.
 

롭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직원 응대를 받기보다 혼자 필요한 상품만 구매해 나오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