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집에서 직접 피부·헤어·손발톱 등을 관리하는 이른바 ‘홈뷰티족’들을 위해 뷰티용품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최근 부쩍 커진 홈뷰티 시장에 ‘가성비’라는 전략으로 시장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해 아이메이크업 용품·남성 화장품·마스크팩 등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아이메이크업 용품으로는 0.1mm의 슬림한 스폰지팁과 ‘워터 프루프’로 번짐없이 또렷한 눈매 유지가 가능한 ‘펠트 롱 슬림 아이라이너’가 출시된다. 속눈썹 용품으로는 ‘데일리 아이래쉬’, ‘스페셜 아이래쉬’ 등 총 6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성 화장품은 스킨·로션 등 기초 화장품을 비롯해 스킨케어 제품도 같이 선보인다. 녹차 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 효과를 높인 ‘엘레강스 올인원 스킨&로션‘, 자극이 적고 빠른 진정과 수분 강하에 도움을 주는 ‘더마 RX 컨트롤 에멀젼’ 과 ‘더마 RX 릴렉싱 토너’ 등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에 다이소가 선보이는 ‘미니캡슐팩’은 1회 분량의 마스크팩으로 알로에·어성초·감자·화산송이·에그 총 5종류를 각각 구매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어디서든 간편한게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병풀 추출물이 15% 포함된 ‘시카 토너패드’, pH 5.7 약산성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 등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를 달래줄 스킨케어 제품들도 판매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가성비 높은 뷰티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다이소는 기초라인 화장품 출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 등 뷰티용품의 구색을 강화하고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