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다음달 5일까지 캐나다산 ‘활 랍스터(마리·냉장·400g)’를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 결제 시 35% 할인한 1만2천935원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700g 내외의 ‘대’ 크기인 활 랍스터 또한 오는 6월 1일부터 행사카드 결제 시 35% 할인 혜택을 적용해 2만4천635원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가 해당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총 15만마리로, 랍스터 준비 물량 중 역대 최대 물량이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랍스터는 금어기가 풀린 올 5월 초 캐나다에서 어획한 상품으로, 산란기 시작 전 살수율이 가장 높을 때 수확해 1년 중 가장 품질이 좋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에게 ‘활 랍스터’를 할인가로 제공하고자 중간 벤더사 없이 직접 수입해 판매가격을 시세 대비 30% 저렴하게 책정했다. 더불어 항공 직송을 통해 들여와 신선함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랍스터 외에도 레드페스티벌을 맞아 6월 5일까지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가에 준비했다. 보양식으로 꼽히는 '손질 바다장어(600g·박스)'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한 2만720원에 선보이고, '통영 멍게(150g
【 청년일보 】 화장품 전문 유통사 지피클럽은 30일 어성초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피클럽이 이번에 출시한 어성초 제품 라인은 '포어 딥 클렌징오일', '88토너', '88수딩 세럼', '88딥 클렌징 워터' 등 총 4종이다. 지피클럽은 신제품 4종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88토너 제품에 한해 내달 3일까지 제이엠솔루션 홈페이지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어성초 88 토너'는 어성초 잎수를 88% 함유한 고함량 제품이다. 경북 고령에서 얻어낸 어성초 잎을 저온 숙성 후 증류공법을 통해 담아냈으며, 피부에 수분감을 전해 건강한 피부 밸런스로 케어해준다. 지피클럽 관계자는 "'어성초 88 토너'는 수분초와 부활초를 더해 특히 자연물이 첨가된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등 해외시장을 겨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KT&G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KT&G는 지난해 사업보고서 공시에서 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에 기반한 재무 공시를 성실히 수행해, 국내외 투자자를 위한 정보 접근성과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 자본시장 국제화 등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XBRL은 기업 재무정보의 생성·보고·분석 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재무 보고용 국제표준 전산 언어를 말한다. 해당 방식을 공시에 적용하면 재무제표와 상세설명이 데이터화 돼 기업 분석이 쉬워지고, 외국인 투자자도 영문으로 자동 번역된 공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해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상장회사에 XBRL 도입을 의무화한 바 있다. KT&G는 금융감독원의 국제표준 전산 언어 의무 도입에 앞선 2022년 사업보고서 공시부터 XBRL을 선제 적용하기 위한 준비를 이어왔다. 또한, 금융감독원은 KT&G의 회계 실무자를 향후 XBRL 재무공시와 관련한 가이드라인 제정 및 제도 발전에 기여할 민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기도 했다. 박경신 KT&a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수도권 11개 점포에서 바다의 날(5월 31일) 기념 수산물 종합 축제 '오션스 데이(Oceans Day)'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수산물인 자반 고등어, 오징어, 꽃게, 갈치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오징어(2마리) 1만원~1만3천원, 자반 고등어(2마리) 8천원~1만400원, 꽃게(100g) 4천800원~6천300원 등이다. 또한, 압구정본점에서는 황금광어, 붉바리, 자연산 광어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희귀 어종과 제철 활어를 판매하는 행사를 마련했고, 신촌점과 미아점에서는 자연산 북대서양 대형 참다랑어 해체쇼를 선보인다. 목동점에서는 바다 유리를 활용해 장식용 소품으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도 만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7월 20일까지 청담 분더샵 지하 1층 신세계갤러리에서 스트리트 아트 사진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작가인 료스케 코스게(RK)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유명해져 일명 ‘아이폰 작가’로 불리는 사진가이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약 77만명의 팬을 보유한 아티스트다. 힙한 스트리트 사진과 ‘케이스스터디(CASESTUDY)’의 스트리트 패션아이템 및 편집숍 ‘발란사(BALANSA)’의 한정 굿즈까지 어우러져 전시에 멋을 더했다. 케이스스터디는 젊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하는 신세계의 자체 콘셉트 스토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스트리트 아트라는 장르에 맞춰 많은 MZ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롯데몰 수원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쌓아온 유통 역량과 쇼핑의 미래 가치를 결집한 새로운 쇼핑 플랫폼인 ‘타임빌라스’(TIMEVILLAS)’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타임빌라스의 1호점인 수원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테넌트와 서비스를 쇼핑몰에 적용하고, 쇼핑몰이 가지는 다양성을 백화점에도 반영해 쇼핑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새 이름인 타임빌라스는 ‘시간’을 상징하는 시계 바늘 등을 시각화한 ‘선(Big Hand)’, ‘면(Big Face)’으로 로고를 디자인해,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하는 의지를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롯데백화점은 특례시로 성장한 수원시의 위상에 따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점포를 개장한 지 약 10년만에 수원점을 타임빌라스로 전환하게 됐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 아래 2년여간의 기획 및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새단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관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
【 청년일보 】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베스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로 타슬란 멀티 베스트는 쉘텍스 라이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쉘텍스 라이트는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로 내구성이 높고 무게가 가볍게 구성했다. 여기에 부분 전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마찰이 잦은 배와 가슴 등의 포켓에는 내구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옷감이 해질 염려를 최소화했으며 상복부 부분에는 메쉬를 적용해 통풍이 잘 되도록 했다. 또 땀 흡수가 되도록 목깃 부분에 원단을 덧대 구성했다. 베스트 전면에는 주머니를 여러 개 부착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겼다. 아울러 아웃도어 무드를 담아낸 디자인으로 구성해 아웃도어룩, 고프코어룩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차콜, 카키, 네이비가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민소매 스타일의 베스트는 팔 부분이 자유로워 활동성도 높다"며, "기능성부터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은 레드페이스 베스트와 함께 올여름 스타일까지 챙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여름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들을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올영세일은 일 년에 딱 네 번(3월, 6월, 9월, 12월)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실제로 올영세일의 인기는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지난해 올영세일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2% 증가했으며 누적 결제 건수는 2천490만건, 누적 방문 회원 수(온·오프라인 통합 기준)는 600만명을 각각 돌파했다. 시즌 맞춤형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제안, 고품질의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 이번 올영세일은 바캉스와 여름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썸머특가'를 도입했다.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바디케어 상품을 특가에 제안한다. 또 헤어·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처럼 관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케어 상품과 제모·데오도란트 상품 등도 마련했다. 올영세일만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추가 할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데이터 분석 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오는 31일부터 12월 6일까지 6개월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는 롯데그룹 식품사 간의 데이터 교육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 GRS 3사가 참여하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총 21명의 임직원과 함께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임직원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해 임직원이 최신 AI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계열사 간 데이터 협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임직원이 AI 기술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이라며 "롯데그룹 생성형 AI인 Aimember 활용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019년부터 4회에 걸친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
【 청년일보 】 오뚜기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와 함께 새로운 리빙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론칭하는 '스위트 홈(SWEET HOME)' 컬렉션은 오뚜기와 에싸가 만나 달콤한 휴식 공간을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 7종(카레, 케챂, 마요네스, 진라면, 순후추, 양송이스프, 미역)을 가구로 재해석해, 기존에 없던 신선한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1인용 '카레 빈백'은 하얀 빈백과 옐로우 컬러의 멀티 토퍼를 활용해 흰 밥에 카레를 얹은 모습을 형상화했다. 멀티 토퍼는 탈부착이 가능해 빈백 커버 또는 담요로 활용 가능하며, 카레의 주 재료인 감자를 형상화한 빈백 쿠션으로 디자인에 위트를 더했다. 카레 빈백은 에싸의 이탈리아 내추럴 가죽 도블리스와 생활 발수, 이지클린 기능을 갖춘 리브 패브릭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요네스'를 모티브로 한 소파와 '양송이 스프'에서 착안한 스툴에는 에싸의 라부클 패브릭을 적용했다. 마요네스를 연상케 하는 '오!마요(O!MAYO) 와이드 3인 소파'는 좌방석과 등방석이 곡선을 이루는 유기적인 디자인과 균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와 연간 200억원 규모의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와 세광그린푸드는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식자재 공급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강연중 CJ프레시웨이 FD사업본부장, 임종욱 CJ프레시웨이 외식사업담당, 김슬기 세광그린푸드 대표, 윤종환 세광그린푸드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광그린푸드는 지리산 흑돼지 전문 브랜드 '산청숯불가든'을 비롯해 '세광양대창', '교대이층집', '오목집'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에 따라 세광그린푸드가 보유한 외식 브랜드들의 전국 매장 100여곳에 축육, 농수산물 등 식자재 200여종을 공급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세광그린푸드의 대표 메뉴들을 단체급식장에 선보이거나, 학교 급식용 상품으로 판매하는 등 인지도 상승과 매출 확대를 위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세광그린푸드의 사업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만큼, 원활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운영 체계도 수립했다. 신속한 CS 대응 및 처리를 위해
【 청년일보 】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27일 '캘리스랩(KALlS lab)' 이대서울병원점을 오픈하며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6호점까지 확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아워홈 본사 사내식당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9월에는 여의도 IFC몰점을 오픈하며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과학적으로 설계된 건강 관리 식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캘리스랩은 사내식당 전용 3개, B2C 매장 3개까지 총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워홈이 캘리스랩 정기 구독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맛품질이 뛰어난 건강 식단 ▲메뉴 다양성으로 인한 건강 식단 지속 용이 ▲임상영양사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관리 등이 긍정적 평가 요소로 나타났다. 이번에 문을 연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은 외래환자 및 건강검진 고객 수요가 높은 병원 특성을 메뉴에 반영했다. ▲슬림 UP ▲머슬 UP ▲항산화 UP ▲굿 Sleep ▲혈압 Balance ▲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