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들을 한데 모은 ‘풋볼스탠다드’ 팝업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주간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유럽 프로 축구리그를 대표하는 4개 명문 구단(토트넘 홋스퍼, 맨체스터시티, 아스널FC, 파리 생제르맹)의 정체성을 다양한 의류와 굿즈 등에 담아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각 구단의 앰블럼과 대표 선수의 등번호가 새겨진 의류를 비롯해 브릭(나노 블록), 양말, 모자, 텀블러 등 굿즈 아이템이 준비됐다. 팝업 공간은 각 구단의 특징을 반영한 전시존과 제품존, 미디어존, 이벤트존 등 총 네 가지 섹션으로 연출했다. 먼저 전시존은 유럽 명문 클럽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의 유니폼을 전시한다. ‘루카 모드리치(토트넘 홋스퍼)’, ‘데니스 베르캄프(아스널)’, ‘세르히오 아구에로'(맨시티) 등 각 클럽에서 전성기를 누린 선수들의 유니폼이 전시된다. 제품 존에서는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백마킹이 새겨진 의류부터 축구공, 모자,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토트넘 홋스퍼 NO.7 백마킹 윈드브레이커 자켓’, ‘아스널 엠블럼 PK셔츠’, 22~23시즌 맨시
【 청년일보 】 SSG닷컴이 프리미엄 식품관·기업 간 거래(B2B) 전용관 등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면서 실적 반등의 돌파구 모색에 나섰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는 식료품 등 생활과 밀접한 소비재의 고물가 기조 지속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 시작된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C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진출과 업계 내 경쟁 심화로 '삼중고'를 겪고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하는 이커머스 기업 역시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상황을 피해갈 수는 없다"라며 "여기에 더해 C커머스가 막대한 자본을 앞세워 국내 이커머스 기업의 지분을 빼앗아갈 가능성도 있고, 이들의 진출에 앞서 국내 기업들 간 경쟁도 더욱 심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통업계 '공룡'인 이마트를 등에 업고 있는 SSG닷컴도 이 같은 이커머스업계 혹한기를 피해갈 수 없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SG닷컴의 작년 전체 매출은 1조6천784억원을 기록했고, 1천3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매출의 경우 전년(2022년) 대비 3% 가량
【 청년일보 】 한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이른 무더위에 커피 프랜차이즈업계가 본격적으로 여름 시즌 제품 출시에 돌입했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4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이어오며 다양한 구성의 아이템으로 관심을 받는 대표적인 여름 행사다. 스타벅스는 올해 'LIGHT UP YOUR SUMMER'를 테마로, 헌터(HUNTER)와 협업해 우산, 레인 판초, 파우치 등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생활용품 아이템 7종을 선보인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트 장우산' 2종, '라이트 폴딩 우산' 1종, '라이트 레인 판초' 2종, '투웨이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음료와 1일 출시된 신규 여름 음료 3종(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블렌디드, 더블 레몬 블렌디드)이 포함된다. SPC가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익스프레스 목동점이 오는 16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목동점은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구성을 큐레이션한 ‘지역 맞춤형’ 점포로 재탄생하게 됐다. 회사 측은 지난 2022년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식품 매출이 최대 95% 급증하며 지속 성장 중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성공 공식을 익스프레스에 적용해 고객이 대형마트뿐 아니라 슈퍼마켓에서도 최고의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연내 익스프레스 핵심 점포 10여곳을 ‘지역 맞춤형 특화매장’으로 재단장해 근거리 쇼핑에 최적화된 ‘미래형 슈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은 ▲신선·간편 먹거리 수요 증가 ▲‘조금씩 자주 구매’ 선호 추세에 착안해 매장 구성을 정교화했다. 특히 7천세대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 상권을 갖춘데다 20~40대 비중이 70%에 달해 1, 2인 가구와 가족 단위까지 두터운 고객층 공략을 위해 상품 차별화에 집중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우선 ‘한 끼 식사’를 위한 먹거리 수요가 많은 상권 특성을 고려해 1천400여 종의 신선식품을 엄선했다. 간편 델리, 친환경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슈퍼와인 페스타’의 첫 시즌을 개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 최대 주류행사인 와인장터는 기존 매해 5월, 10월 각 1주간 진행됐다. 올해는 '2주간 릴레이'로 행사 기간을 대폭 확대해 1주차는 와인을 주력으로 하는 슈퍼와인 페스타로, 2주차는 위스키와 전통주 등을 판매하는 ‘주류위크’로 진행한다. 먼저, ‘슈퍼와인 페스타’ 행사기간인 17일부터 23일까지 역주행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투핸즈 매그넘 3종'은 1.5L의 대용량 와인으로 각 행사가 4만9천800원에 판매한다. 이는 1년전 와인장터 행사가보다도 17% 저렴한 가격이다. 또한 프리미엄 와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텍스트북, 나파 카버넷 소비뇽(750ml·미국)'과 '샴페인 드라피에, 클레어 밸리스 NV(750ml·프랑스)'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각 행사가 4만9천600원과 6만8천800원에 선보인다. 요일별 행사도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20일에는 'G7 4종(750ml·칠레)'을 행사가 4천900원에 판매하고, 21일에는 ‘몬테스 알파 까베르네소비뇽(750ml·칠레)'을 행사가 2만3천800원에 판매한다. 해외 판매가 대비 저렴한 와인도
【 청년일보 】 아워홈이 오는 3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새 사내이사를 선임하기로 했다. 아워홈은 최근 경영권을 두고 오너가 '남매 갈등'을 벌이고 있다. 장남 구본성 전 부회장은 장녀 구미현씨와 손을 잡고 막냇동생인 구지은 부회장으로부터 3년 전 빼앗긴 경영권을 되찾으려 하고 있다. 다만, 약 19%의 지분을 갖고 있는 구미현씨가 구본성 전 부회장과 연합을 이어갈지, 막냇동생의 손을 잡을 지는 미지수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은 이날 열린 이사회에서 오는 31일 임시주총을 개최하기로 결의했다. 아워홈은 지난달 열린 주총에서 두 명의 사내이사를 새로 선임했다. 자본금 10억원 이상인 기업의 사내이사는 최소 세 명이 돼야 한다. 이에 오는 31일 임시주총에서 추가로 사내이사를 선임해야 한다. 구지은 부회장을 비롯한 기존 사내이사의 임기는 내달 3일까지다. 지난달 열린 주총에서 구본성 전 부회장은 막냇동생인 구지은 부회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선임안을 부결시키고, 장녀인 구미현씨와 그의 남편인 이영열씨의 사내이사 선임안을 가결했다. 이번 임시주총 안건으로는 구본성 전 부회장 장남 구재모씨와 전 중국남경법인장 황광일씨의 사내이사 선임 건, 기타비상무이사로 구
【 청년일보 】 요기요의 ‘요기배달’을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는 광주광역시 및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배달 라이더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광주광역시 하남혁신지원센터에서 요기요 강채영 정책협력부문 이사와 광주경일재단 양승빈 노동일자리추진단장, 임병우 노동일자리정책관 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더 대상 안전 교육은 물론, 라이더들이 감정 노동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심리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요기배달의 일정 배달 건수(2023년 7월부터 1건 이상)를 수행한 라이더 및 크루라면 누구나 광주 지역 내 5개의 심리 상담 센터를 통해 전문 심리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요기요는 지난 3월부터 고용노동부와 함께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사업’을 통해 라이더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은 고용노동부에 이어 광주광역시와의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라이더들의 안전 권리를 제고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요기요 강채영 정책협력부문 이사는 “라이
【 청년일보 】 더본코리아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빽다방'에서 만든 음료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음료 제조 과정에서 이물 혼입이 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하며 앞으로 가맹점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14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A씨 부부는 다섯 살배기 아들이 마시고 있던 프랜차이즈 카페의 감귤주스를 한 입 마시다 목에 이상한 이물질이 걸리는 느낌이 들었다. A씨의 아내는 과일 껍질이라고 생각했으나 뱉어보니 긴 비닐 조각이었다. 아들이 이미 3분의 1가량 마셨던 감귤주스 안을 살펴보니 크기가 다양한 비닐 조각들이 다량 발견됐다. 이 감귤주스는 당일 낮 세종시 한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가맹점에서 주문한 음료였다. A씨 아내와 아들은 감귤주스를 마시고 이튿날 밤부터 복통을 앓고 구토했고 병원에서 급성 장염·위염, 상세 불명의 복통을 각각 진단받았다. A씨 부부는 카페에서 비닐에 보관한 귤을 믹서기에 넣고 음료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비닐이 들어갔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빽다방 관계자는 "현장 CCTV 확보 후 점포 제조과정을 면밀히 살펴본 결과 이물질이 들어가기 힘든 상황으로 분석됐다"
【 청년일보 】 쿠팡은 본격적인 캠핑·피크닉 시즌을 맞아 식품 및 스낵, 음료 등을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캠크닉(캠핑+피크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관련 식품들을 준비했다. 야외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 및 스낵, 음료부터 도시락 준비 재료, 체력증진을 위한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할인 제품으로는 ▲연세우유 스위플 사과음료 200ml (24개) ▲배스킨라빈스 쿠키앤크림 우유(190ml) 24개 등이 있다. 또 ▲빙그레 99칼로리칩 오리지널(30g) 20개 ▲크라운 레트로 tv 과자세트10종 ▲씨알로 오초땅바(360g) 12p ▲곰표 장아찌 간장소스(1.9kg) 2개 등 스낵 및 식품류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순수한집’의 곤약쫀드기는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상품은 쿠팡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캠핑피크닉식품’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캠핑이나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만
【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 점에서 '햇 초당 옥수수(개)'를 1천990원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올해 첫 수확한 '햇 초당 옥수수'를 빠르게 확보하고자 경남 밀양과 의령 지역의 산지 재배 상황을 지속 확인했다. 더불어 꾸준히 증가하는 초당 옥수수의 수요를 감안해 전남 영암 지역의 옥수수 농가와 신규 계약을 맺음으로써 안정적인 초당 옥수수 공급을 이뤄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023년 초당 옥수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가량 상승했다. 이처럼 롯데마트와 슈퍼는 산지 다변화와 농가 사전 협의를 통해 지난해 대비 50%가량 늘어난 약 15만개의 햇 초당 옥수수 물량을 사전 확보했으며 작년보다 1주일 더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롯데마트와 슈퍼는 ‘햇 초당 옥수수’ 외에도 2024년산 채소를 할인가에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16일부터 ‘햇마늘(50입·망)’과 ‘햇 주대마늘(50입·단)’을 각 1만4천900원에 판매하고, ‘햇 순창 완두콩(400g·망)’은 23일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추가로 롯데마트에서는 22일까지 ‘예산 깐쪽파(200g·봉)’ 2천990원, ‘논산 상추 2종(150g
【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13일 컬리와 동물복지 인증 및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닭고기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으로 지속 가능한 농장 관리와 동물복지 향상을 목표로 설정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신선한 닭고기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림은 통닭 1종과 부분육·절단육 제품을 포함한 총 8종의 닭고기 제품을 컬리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동물복지 인증과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사육된 닭으로 만들어졌다. 조현성 하림의 사육사업 전무는 "이번 MOU는 하림이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과 동물복지에 대한 약속을 반영한다"며 "컬리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품질의 닭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컬리 관계자는 "하림은 그간 컬리와 단독 상품 등을 선보이는 등 좋은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SPC 파리바게뜨가 스승의날을 맞아 시즌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승의날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15일까지 가정의 달 관련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가정의 달 시즌 케이크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하며, 가정의 달 선물류 구매 시에도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 시 프로모션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해피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쿠폰 사용 시, 통신사 및 제휴할인, 적립카드 등 다른 할인 쿠폰과 동시 사용 불가능하다. (인당 1회 구매시 쿠폰 1매 사용 가능) 대표 제품은 ▲피치 얼그레이 케이크 ▲한아름 꽃 바구니 케이크 ▲제주 청보리 만월빵 ▲행복만주 등이다. 이외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스승의날을 맞아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파리바게뜨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따뜻한 진심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