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관세청은 가정의 달인을 맞아 알리와 테무 등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 제품 252종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15%에 해당하는 38종에서 유해 성분이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평균 가격이 3천468원에 불과한 초저가 제품으로서 정식 수입 요건을 갖추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직구 물품들이다. 38종 중 27종에서 기준치 대비 최대 82배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됐다.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장기간 접촉하면 내분비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어린이 제품에 사용이 금지된 환경호르몬이다. 6점에서는 1급 발암물질인 카드뮴이 나왔다. 검출된 카드뮴 함량은 기준치 대비 최대 3천26배에 달했다. 5점에서는 기준치 대비 최대 270배의 납이 검출됐다. 품목 유형별로 보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신발·학용품·장난감 등에서, 납과 카드뮴은 반지·팔찌 등 액세서리에서 주로 검출됐다. 이번 결과는 인천세관에서 분석할 수 있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만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관세청은 다른 유해 물질에 대해 안전한지 확인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관세청은 해외직구 물품의 안전성이 정식 수입 요건을 갖춘 물품과 차이를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S/S 패션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기온이 올라가는 S/S시즌에 입기 좋은 원단으로 만들어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홈웨어 등 총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스포츠웨어는 신축성이 좋아 운동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앞지퍼 스포츠 브라'는 땀에 젖어 벗기 어려웠던 일체형 스포츠 브라와 달리 앞지퍼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남성 스포츠 밴딩 반바지'는 무릎 위까지 내려오는 기장감으로 구성했다. 양쪽에 깊은 사이드 포켓이 있어 소지품을 넣어둘 수 있고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로 땀이 나도 몸에 잘 달라붙지 않는다. 언더웨어는 부드러운 소재로 마련했다. '냉감 캐미솔'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어깨끈이 있어 몸에 맞춰 입을 수 있다. 블랙, 화이트, 살색 3가지 컬러로 준비했다. '남성용 냉감 런닝'은 냉감 소재와 통기성 원단으로 시원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지쿨 프리컷 팬티'는 메쉬소재로 통기성이 좋으며 봉제선이 없어 여름에 얇은 바지를 입더라도 티나지 않는 착용감을 준다. 집에서 휴식을 위한 홈웨어도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K-헬스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5월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꾸준히 성장하던 헬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소비층이 확장되며 규모가 커졌다. 건강 관리가 자신을 위한 투자 개념으로 자리 잡히면서 구매 연령층이 MZ세대로 확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리브영은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한 바 있다. 또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들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했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
【 청년일보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프리미엄 라거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 이하 '밀러')'의 출시 2주년을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밀러'는 세계 3대 맥주 기업인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Beverage Company)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지난 2022년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다. 독특한 향미, 신선하고 깔끔한 목넘김을 갖춰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후 현재까지 1세대 수입맥주로 국내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출시 이후 '밀러 비치' 운영,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참가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러'의 판매 채널 확장과 인지도 상승에 주력했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을 반영한 캔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수입맥주 시장에서 지위를 공고히 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해 역시 온, 오프라인 영역을 망라한 다채로운 활동을 기획해 '밀러'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다가오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이해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해 나갈 예정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며, 장병들의 취업 상담과 응원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히어로(영웅)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처음으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으며, 지난해와 올해 연이어 참가하며 3년 연속 국군장병의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특히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응원하고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방문한 장병들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2천 잔 분량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비롯한 주요 내빈이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직접 방문해 취업 상담을 받는 장병들을 격려하는 한편, 스타벅스 문화와 채용절차 및 바리스타 직업 소개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열린 채용을 기조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지자체 박람회, 온라인 박람회 등 2022년부터 총 33회의 박람회에 참여하며 약 4천677명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이들 중 약 1천177여명은
【 청년일보 】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완판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르봉 백' 라인을 대폭 확대하며 발레코어, 코케트코어 패션 트렌드를 지속 이어간다.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30일 르봉 백의 핵심인 '리본' 모티브의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활용도와 수납 사이즈에 따라 기능을 다채롭게한 르봉 백 신상 라인 '더플백', '슬링백', '미니 토트백' 3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플백'은 노트북도 여유롭게 수납 가능한 사이즈에 숄더, 크로스 등 다양한 형태로 착용할 수 있어 일상 뿐 아니라 여행용 가방으로 활용도가 높다. '슬링백'은 좌우 포켓과, 네 군데에 D링이 있어 원하는 곳에 키링을 걸 수 있는 '백(bag)꾸' 스타일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미니 토트백'은 핸드폰, 차키, 화장품 등 간단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나들이용으로 적합하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르봉 ‘백팩 겸 숄더백’이 잇따른 완판 행렬로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면서 출시 초기 대비 컬러와 사이즈를 확대한 데에 이어,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에 대응하고자 제품 라인업을 대폭 늘렸다"고 밝혔다. 이어 "올 봄에도 발레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 '상상으로 만들어진 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롯데 블루베리껌'을 13년만에 재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베리 껌은 지나 1983년 출시해 2011년까지 운영됐었다. 이를 시작으로 추억의 껌들을 재출시하는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롯데 블루베리껌은 특유의 맛은 있지만 향은 없는 블루베리 향을 상상해서 만들어낸 껌이다. 개발 당시 롯데껌 연구원들이 블루베리의 형태와 맛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향으로 창조해냈다. 블루베리농축액도 함유되어 있어 씹을때 풍미가 향과 조화를 이룬다. 롯데 블루베리껌이 오랜 기간 인기를 끌면서 껌의 향이 대중들에게 실제 블루베리 향기로 인식되기도 했다. 외부 패키지는 1983년 최초 도입 당시의 디자인을 복원해 적용했다. 반면 내부의 낱개 포장지는 젊은 세대가 선호할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덕분에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반가움을, 처음 접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는 상상으로 만들어진 블루베리 향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베리껌을 시작으로 지난해 펼쳤던 '부활 레트로껌'의 후속 '레트로껌 시리즈'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레트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 내 젊은 소비층 유입을 위해 새로운 향을 첨가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탐스제로 멜론향은 해외나 국내 카페에서 주로 마실 수 있던 멜론 맛과 향의 탄산음료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멜론향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탄산감으로 청량함을 더했다. 패키지는 대표 과일인 멜론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맛과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탐스제로 멜론향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향과 맛의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탐스제로는 1970년대 출시됐던 탐스 브랜드를 2022년 4월 새롭게 브랜딩해 재출시한 제로 칼로리
【 청년일보 】 대상㈜이 사회적협동조합 청년문간이 운영하는 '청년밥상문간'에 연간 1억4천만원 상당의 종가 김치를 기부하고, 지역 청년들과 저소득층의 건강 지원에 앞장선다고 30일 밝혔다. 착한가게로 잘 알려진 '청년밥상문간'은 고물가 시대에 끼니를 거르는 청년들을 위해 김치찌개를 단돈 3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현재 총 5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대상㈜은 '청년밥상 종가 김치 나눔' 사업을 통해 청년밥상문간 김치찌개에 활용할 수 있는 '종가 전통맛김치' 약 21톤을 올 하반기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9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청년밥상문간 정릉점에서 열린 '청년밥상 종가 김치 나눔' 협약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이성구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 이문수 가브리엘 신부 등이 참석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밥상문간에 종가 김치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ESG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오뚜기가 누룽지와 닭다리살로 만든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외식 물가 부담으로 보양식 HMR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최근 1년 삼계탕(상온) 시장 규모는 약 2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 성장했으며, 2년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연령층이 '누룽지'를 선호하고 반계탕 등 소규격 트렌드가 이어지는 추세로, 이에 오뚜기는 몸보신 메뉴인 '삼계탕'에 누룽지를 더하고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규격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통닭다리와 누룽지로 만든 삼계탕으로, 통닭다리와 찢은 닭가슴살을 넣었다. 또한, 국산 현미 누룽지를 넣어 누룽지 풍미와 식감을 살렸으며, 찹쌀도 추가했다. 아울러, 큼직한 통닭다리로 만들어 닭 한 마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도 보다 가볍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으며, 높은 수삼 함량으로 삼계탕 본연의 풍미까지 담았다. 냄비에 부은 후 중불에서 5분 30초~6분 30초 간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덮개를 씌워 6분 30초(700W) 간 데우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 청년일보 】 국내 키즈 식자재 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영유아 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간식 꾸러미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인기간식 5종과 풀'스박스 캐릭터 가방으로 구성한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풀'스박스'는 영유아 시설 어린이날 행사 특성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종합 식재 꾸러미다. 이번 꾸러미는 국내 키즈 식자재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꾸러미는 100%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만든 '유기농 사과&배 주스'와 칼슘, EPA, DHA가 함유된 '뽀로로 키즈 두부봉', 풀무원 국산콩 두부 37%와 감자를 담은 고단백 영양간식 '두부칩 감자', 국산 감귤 알갱이가 들어간 '퓨레뜨 밀감푸딩', '베리베리 땡큐바' 등 풀무원푸드머스 인기 간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풀'스박스'의 대표 캐릭터인 '해피&조이'가 디자인 되어있는 크로스 가방 형태의 간식가방도 함께 구성해 어린이들이 야외활동 시 다회용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제품 1박스당 10명분의 수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과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주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맹점주에게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제도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브랜드 버거 예비 가맹점주는 대출 지원을 통해 초기 자금 부담을 덜게 됐으며, 기존 가맹점주는 저금리 대환대출과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대출 금액과 한도는 가맹점주들의 개인 신용도에 따라 상이하다. 양사는 이 밖에도 ▲핵심역량을 연계한 금융서비스 개발 ▲상호 잠재고객 확보 및 활용 ▲프랜차이즈 가맹금 예치 서비스 활용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의 영업 활성화와 가맹점주들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 가맹주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고 저금리 대환대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 가맹주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