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음료 업체들의 음료 가격 담합 관련 조사에 들어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한국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 등 음료 업체에 조사관을 보내 음료 판매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는 국내 음료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가진 이들이 담합으로 음료 가격을 올린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공정위는 물가 안정을 위해 먹거리, 생필품, 서비스 등 민생 밀접 분야에서 담합 및 재판매 가격 유지 등 불공정행위가 벌어지는지를 감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조사 중인 사안에 관해서는 확인할 수 없다"며 "법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경동나비엔은 8일 SK매직과 가스 및 전기 레인지, 전기오븐 사업의 영업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어 계약 내용을 승인했다. 인수금액은 370억원이다. 경동나비엔은 계약 이후 우선 SK매직의 영업 총판으로서 가스 및 전기 레인지, 전기오븐 제품을 판매한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해당 제품 생산라인을 경동나비엔 평택공장으로 이전하고, 필요한 인허가 과정을 거친 후 내년 초 '나비엔 매직'으로 브랜드를 전환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경동나비엔은 '공기질 관리'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을 개발해 대기질 관리에 공헌해왔다. 실제로 콘덴싱보일러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 87%, 70%, 19%나 저감해 쾌적한 도시환경과 지구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러한 실외 공기질 관리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내 공기질 관리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2021년부터 '3D 에어후드'와 가스레인지는 물론, 프리미엄 전기레인지인 올메탈 인덕션 쿡탑을 출시하고, 해당 제품군과 환기
【 청년일보 】 롯데온은 오는 12일까지 '시즌헌터 집콕탈출 인생N컷'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봄 나들이 수요가 높은 5월을 맞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패션 및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통계청,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이달 '시즌헌터' 트렌드를 '집콕탈출 인생N컷'으로 정했다. 이에 롯데온은 봄 나들이 수요가 높은 5월을 맞아 다양한 패션 및 뷰티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한다. 다양한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스타일에 따라 나눠 제안하며,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별 대표 브랜드로 ‘시선 집중 시티룩’으로는 디자이너 브랜드 ‘시티브리즈’와 ‘꼼파뇨’ 등을 제안하고 인기상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며, ‘남친룩의 정석’으로 ‘웬즈데이오아시스’를 최대 44% 할인 판매하고 롯데온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봄빛 담은 파우치’로 에뛰드 상품을 최대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 민간기업 최초로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대한민국을 홍보할 우수 콘텐츠 확보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면 박물관 기념품점, 청와대 사랑채 등 주요 관광명소 내 유통채널 입점 기회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현대백화점이 민간기업 중 처음으로 후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공모전 시상과 상금 수여는 물론, 더현대 서울을 활용해 판로를 넓혀주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 기획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우선, 최종 당선작 시상 내역에 현대백화점 특별상 2점(1점당 100만원)이 신설된다. 이로써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문체부 장관상 3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4점, 후원기관장상 4점, 입선 4점, 프리미엄상 5점, 현대백화점 특별상 2점 등 총 25점이 부문별 전문가와 일반 국민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특별상 신설뿐만 아니라, 전체 25개 수상 업체를 대상으로 일대일(1:1)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5월 모바일 라방∙TV 라이브 침구 방송 편성을 전년비 20% 늘려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조선호텔∙크리스피바바∙꼬또네 등 프리미엄 침구를 잇달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여름 침구 시장을 본격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1일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을 TV라이브에서 최초 론칭한다.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은 몸에 닿는 순간 시원한 촉감을 선사하는 자연유래 섬유 100% 풍기인견으로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자수이불∙이불패드∙베개커버를 받는 구성이며, 슈퍼싱글∙퀸∙킹∙슈퍼킹 중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크리스피바바’는 100% 프랑스산 양모 퀼팅 이불 풀세트를 CJ온스타일에서 단독구성으로 선보인다. 크리스피바바는 CJ온스타일에서만 2년 만에 누적 500억원을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모의 뛰어난 수분∙습도 조절 기능으로 수면시 적절한 체온을 유지해줘 계절을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름, 물 등 합성섬유를 사용하지 않고 100% 천연섬유만을 사용해 정전기나 먼지가 거의 나지 않는 게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8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다. 매출은 1천833억원으로 121% 증가했고 순이익은 242억원으로 157% 증가했다. 하나투어 1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는 58만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동남아(52.7%), 일본(27.3%), 중국(6.8%), 남태평양(6.0%), 유럽(5.7%) 순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과 동남아 지역 송출객 수 비중은 높게 유지되는 가운데 중국 지역 회복세가 두드러지기 시작했다"며 "2분기에는 전세기나 하드블럭, 지방출발 등 항공 공급을 확대하여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는 '카밍 샷 아줄렌 선크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하기 위해 2중 자외선 차단 기능성 인증을 완료했으며, 피부 온도를 -3℃ 낮춰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 진정 선크림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8종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텍스처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수분 크림 대비 수분 증가량이 더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크림보다 촉촉한 수분감으로 더운 날씨에 수분 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또한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99.9% 고순도 아줄렌이 지닌 피부 진정력에, 나이아신아마이드의 강력한 진정 효과와 항산화를 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한다. 비건 인증과 함께 피부과 테스트, 피부 1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마몽드 '카밍 샷 아줄렌 선크림'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몰,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HK이노엔(HK inno.N)은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음료 '티로그'에 탄산을 더한 신제품 ‘티로그 스파클링’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전했다. 티로그는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브랜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이후 약 1년만에 누적 약 3천300만병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는 1년 동안 1초에 1병 이상씩 꾸준히 판매된 셈이다. 특히 Z세대를 중심으로 '맛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판매 실적을 이끈 점이 주요 성공요인이란 분석이다. 신제품 티로그 스파클링은 과일맛 아이스티에 탄산을 더해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의 풍성한 감미로움을 담은 ‘납작복숭아 맛’과 국산 시나노골드 사과로 만든 ‘골드애플 맛’이다. 탄산과 잘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한 수많은 연구 끝에 티로그의 대표 제품인 납작복숭아 맛은 그대로 살리고, 시나노골드 사과의 달콤함을 담은 골드애플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티로그 특유의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과 콜라보도 이어가고 있다. 앞서 '김잼' 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한 티로그는 '미몽'
【 청년일보 】 한미약품의 대사이상관련지방간염(metabolic dysfunction-associated steatohepatitis, 이하 MASH) 치료제 글로벌 임상 2상이 탄력을 받게 됐다. 한미약품은 독립적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Independent Data Monitoring Committee, 이하 IDMC)로부터 MASH 치료제 후보물질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LAPSTriple Agonist)'의 임상 2상을 '계획 변경없이 지속 진행(continue without modification)'하도록 권고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IDMC는 한국과 미국에서 진행중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의 중간 데이터를 토대로 임상 지속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지난 4월 6회째 열렸으며, 14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약물 투약에 따른 안전성 관련 데이터가 논의됐다. 한미약품은 작년 5월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의 3개 용량(2, 4, 6mg/week) 중 유효성 측면에서 무용하다고 판단될 수 있는 용량군을 제외할 목적으로 IDMC와 함께 중간 분석을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중간 결과에서 무용성(futility) 기준에 들어가는 용량군이 없는
【 청년일보 】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연다고 밝혔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꼴라보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를 직접 눈으로 보고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던스트의 팬덤 고객과 함께 하는 특별한 파티도 예정돼 있다.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는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여름의 낭만과 자유를 표현한 컬렉션으로, 지난 4월 공개한 1차에 이은 2차 핫 썸머 캠페인 'Holiday Escape'은 여름 휴가의 자유로움을 표현한 여름 클래식 룩을 제안한다. 10~11일 양일 간은 여름 컬렉션 'Summer Rizz' 전 상품 현장 10% 할인, 팝업 마지막 날인 12일은 미발매 제품의 샘플 세일이 진행된다. 11일 저녁 5시부터는 패션, 음악, 푸드 등이 함께 어우러진 특별한 야외 바비큐 파티도 예정돼 있다. 던스트 자사몰 VIP 고객 및 팝업 방문 구매 고객 대상 파티 선예약이 가능하다. 2019년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출발해 2년
【 청년일보 】 SSG닷컴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쓱배송 서비스에 광고 기능을 접목한 생활밀착형 광고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쓱배송 협력사 광고 상품은 쓱배송 종이 봉투 겉면에 협력사 광고가 인쇄되어 고객과의 접점 확대가 가능하다. 광고 형태는 두 가지다. 기본형 광고는 봉투 전면과 측면을, 측면형은 봉투 측면만을 활용해 광고가 제작된다. 쓱배송 봉투에 협력사가 원하는 광고 문구 및 이미지를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다. 작년 말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집행한 협력사의 매출도 성장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SSG닷컴은 향후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 등 특정 지역으로 배송되는 쓱배송 종이 봉투에만 광고 문구를 넣어 협력사가 비용 대비 최상의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중소 셀러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운영중인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쓱배송 광고 이용권을 포함시키는 등 소상공인과 상생을 확대한다. 김준태 SSG닷컴 광고비즈팀장은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종이박스를 재활용한 쓱배송 봉투가 광고매체로 진화했다”며 “협력사의 브랜딩과 매출 확대
【 청년일보 】 티몬은 이달 31일까지 핵심 파트너사들과 상반기 여행 최대 페스티벌 ‘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여행이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NHN여행박사, 투어비스, 온다, 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 여기어때,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핵심 파트너사들이 동참했다. 특히, 티몬은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하고 단독특가, 앵콜딜 등 카테고리별 상품을 한데 모아 큐레이션한다. 대표적으로 8일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패밀리팩 자유여행 5·6일을 할인 판매한다. 또 오전 9시 특별 라방에서 상품 소개와 룸 업그레이드, 마사지 등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부 제이파크 자유여행vs윈리치 풀패키지 4·5일도 오후 3시 라방과 함께 만날 수 있다. 국내 여행의 경우 제주 봄여행을 위한 ▲제주신화월드 4개 지점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롯데호텔 제주 등을 비롯해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휘닉스평창 콘도 객실 패키지 등이 준비됐다. 여기에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단독 프로모션도 연다. 1인 종일권을 8일 오전 11시30분 라방 중에만 정상가 대비 59% 할인가에 판매한다. 다양한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