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할 수 있는 샴페인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사랑의 와인’이라고 불리는 샴페인 명가 상빠뉴 도츠의 대표 샴페인 ‘아무르 드 도츠 블랑(Amour De Deutz Blancs de Blanc), 금슬 좋은 부부를 상징하는 한 쌍의 원앙오리가 그려진 ‘덕혼 빈야드 패러덕스 포로프라이아터리(Duckhorn Vineyards, Paraduxx Proprietary, 2020)이 있다. 또 병 바닥이 마치 꽃송이와 같아 꽃 바구니로도 연출 가능한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로제(Gerard Bertrand, Cote des Roses Rose) 등도 준비돼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소개하는 부부의 날 기념 샴페인과 와인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등 신세계 와인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관세청 인천세관은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해외직구플랫폼(알리익스프레스, 테무)에서 판매 중인 초저가 장신구 제품(귀걸이, 반지 등) 404점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그중 96점(24%)의 제품에서 국내 안전 기준치를 초과하는 카드뮴, 납 등의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장신구는 배송료 포함 600원~4천원(평균 약 2천원)의 초저가 제품으로, 성분분석 결과 국내 안전 기준치보다 최소 10배에서 최대 700배에 달하는 카드뮴과 납이 검출됐다. 장신구 종류별로 살펴보면 귀걸이 37%(47점 검출), 반지 32%(23점 검출), 발찌 20%(8점 검출) 순이며, 플랫폼별로는 알리익스프레스 27%(180점 중 48점 검출), 테무 20%(224점 중 48점 검출)이다. 이번 장신구 제품에서 다량 검출된 카드뮴과 납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지정한 '인체발암 가능 물질'이다. 카드뮴은 일본에서 발생했던 '이타이이타이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중금속으로 중독 시 호흡계, 신장계, 소화계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납은 중독 시 신장계, 중추신경계, 소화계, 생식계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인천세관은 소비자 피해
【 청년일보 】 스킨유(SKIN U)는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민니’를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공개하는 콘텐츠에서는 깊은 잔향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바디를 표현하는 민니의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비주얼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스킨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포함해 6월부터 강남, 홍대, 삼성역 일대 옥외 광고로도 확인할 수 있다. 숏폼 영상을 비롯한 민니의 포토카드 기획세트 및 폴라로이드, 사인 제품 증정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스킨유 관계자는 “새로운 앰버서더 민니는 아티스트로서 프로페셔널한 면모와 자신감 있고 솔직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모습이 스킨유가 지향하는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전했다. 민니와 함께한 영상과 콘텐츠는 스킨유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킨유는 이달 20일부터 온라인몰 기획전을 시작으로 오는 31일부터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SSG닷컴·컬리의 대규모 유통업법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하고 SSG닷컴에는 과징금 5천900만원을 부과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SSG닷컴은 지난 2019년 10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면서 61개 납품업체에 상품 할인쿠폰 비용을 전가했다. 2019년 5월부터 2023년 3월까지 14개 납품업체로부터 상품정보 유지비(서버비) 명목으로 총 6천526만3천원을 부당하게 수취하기도 했다. 컬리는 2020년 2월과 8월 진행한 '봄맞이 청소 기획전', '8월 생리대 기획전' 행사에서 3개 납품업체에 가격할인 비용을 부담시켰다. 2022년에는 자사가 일방적으로 정한 '성장장려금(판매장려금) 확대 정책'을 추진하면서 총 1천850개 납품업체와 실질적 협의 없이 성장장려금 약정을 체결했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의 행위가 납품업체로부터 부당하게 비용을 수취하거나 납품업체의 자율적 선택권을 과도하게 제한한 것으로 보고 이같은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유통시장에서 납품업체의 권익보호를 위해 불공정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법 위반행위 적발시 엄정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징금을
【 청년일보 】 GS리테일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입지 않는 옷 등을 기부 받아 업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이하 친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친구는 GS리테일이 지난 2021년 첫 시작해 4년간 이어오고 있는 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이다.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에도 버려지는 자원 선순환을 촉진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앞서 3년간 진행된 ESG 캠페인 ‘친구’에는 5천여명이 참여했으며 14만179점의 기부가 이뤄졌다. 이를 업사이클링 하는 자원 선순환으로 28톤(t) 규모의 탄소를 저감한 것으로 추산된다. 기부 물품을 업사이클링한 제품 등은 환경교육키트로 구성됐으며, 누적 2천500여명의 어린이에게 전달됐다. GS리테일은 올해 4번째 ESG 캠페인 친구를 전개하며 내달 29일까지 기부 물품 접수에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 택배 기기를 통해 기부 물품을 접수해 비대면 전달하거나, 전국 26곳의 아름다운가게 거점 매장을 통해 직접 기부할 수 있다. 기부 대상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성남고용노동지청과 '자립준비청년 고용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기풍 제너시스BBQ 경영개발원장, 성남고용센터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지역 기관과 기업간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만 18세가 되어 고아원, 보육원 등 기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BBQ는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에게 기업탐방, 기업직무, 인턴쉽 프로그램 등 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 소재 BBQ 직영점의 신규 직원 채용에 있어 성남 자립준비청년 우대 및 정규직 전환 기회 제공 등 일자리 지원에도 협력키로 했다. 실제로 BBQ는 작년 성남 소재 보호시설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 2명의 채용을 진행했다. 해당 청년들은 현재 직영팀에서 매장 담당으로 근무중이다. BBQ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원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고아원,
【 청년일보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수입·수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중국으로 수출은 감소했고, 미국, 유럽, 일본 등으로 수출이 증가해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80억달러) 보다 6.4% 증가한 85억달러로 세계 4위 규모를 유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화장품 생산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14조5천102억원, 수입은 1.5% 감소한 13억달러(1조7천145억원), 무역수지는 71억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화장품 생산·수입·수출 통계의 주요 특징은 ▲화장품 수출 85억달러로 역대 2위 ▲중국 수출 감소 및 미국, 일본 등 수출 증가로 다변화 흐름 명확 ▲화장품 수입액 2022년과 유사 ▲색조화장품, 립제품 중심으로 생산 증가액 최대 ▲1천억원 이상 생산 기업 2022년 7개에서 지난해 12개로 증가 등이다.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은 전년 대비 6.4% 증가해 85억달러(11조468억원, 원화 기준 +7.5%)로 역대 2위를 나타냈고, 올해 1~3월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7% 증가한 23억달러로 동기간 역대 최대 실적을 나타내는 등 뚜렷한 수출 회복세를 보였다. 지난해 국가별 수출액은 중국(27억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177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글로벌 브랜드 행사를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헤리티지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더마톨로지 앤드 비욘드’ (Dermatology and Beyond)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피지오겔 홍보 행사를 연 것은 2020년 아시아·북미 사업권을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헤리티지 컨퍼런스는 ‘피지오겔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1847년 설립된 독일 스티펠사가 자사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대 후반 론칭한 피지오겔의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공유하고 최근 제품에 적용된 기술력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컨퍼런스는 피지오겔 설립자 ‘마틴 알브레히트(Martin Albrecht)’의 영상 인사로 시작해 피부 장벽의 역할과 중요성, 민감 피부의 다양한 증상, 피지오겔 각 제품에 적용된 고유의 기술력 등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세션별로 김성진 전남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이도영 힐하우스피부과
【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올해 강화하고 있는 ‘모닝스테이션(아침식사 정류소)’ 전략에 맞춰 새로운 아침식사 타깃 전략 상품으로 프리미엄 베이글 ‘오늘도쫄깃베이글’ 2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건강, 편의, 신뢰성을 내세워 투명 하드 케이스에 담은 잡곡 주먹밥인 ‘쏙삼 주먹밥’과 기존 대비 용량을 늘리고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두 상품 모두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오전 시간대에 상위 5위권 내 진입하며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에 맞춰 베이글 또한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베이글 2종은 ‘세븐셀렉트 오늘도쫄깃베이글플레인’과 ‘세븐셀렉트 오늘도쫄깃베이글무화과’다. 특허 받은 그릭요거트 발효기술을 활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두 번 구워내 쫄깃한 맛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베이글 2종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오늘도쫄깃베이글 상품 구매 시 ‘엠즈크림치즈플레인’ 1개를 증정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아침엔세븐일레븐 콤보행사’에 포함될 예정이다. 콤보행사로 구매 시 ‘오늘도쫄깃베이글플레인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경기도가 진행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사업에 동참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은 도내 11~18세(2006년~2013년 출생)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사업으로, 1인당 월 1만3천원, 연간 15만6천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해당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내용이다. 이마트24는 지난 2023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경기도 내 21개 지자체 내 978개 이마트24에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여성청소년 고객들이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리용품으로 구성된 14종의 세트상품을 1만9천800원부터 7만2천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하고 이들 상품을 이달 오는 21일까지 무료택배 서비스를 시행한다. 생리용품 무료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마트24에서 점포 근무자에게 생리용품 무료택배 상품 확인 및 결제 후 수령 받을 주소와 개인정보 입력 시 자택까지 배송되며 KT멤버십 할인, 신세계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또 다음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유한킴벌리 생리대 1개 이상을 경기도 생리대 바우처로 구매 후 이마
【 청년일보 】 11번가는 신선식품 버티컬 서비스 ‘신선밥상’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는 신선밥상의 지난 4월 결제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2배(109%) 이상 상승해 서비스 론칭 이후 역대 최대 월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선밥상은 11번가가 처음 선보인 버티컬 서비스로, 상품 품질이 검증된 산지 생산자의 농축수산물을 산지에서 직배송한다는 게 특징이다. 산지 생산자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셀렉션도 꾸준히 강화하면서, 현재 11번가 ‘신선밥상’으로 판매 중인 상품 수(2천200여개)도 론칭 초기(600여개) 대비 4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권정웅 11번가 마트담당은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오랜 업력과 영업 노하우를 갖춘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전국 각지의 산지 생산자와 맺어온 협력 관계를 토대로 확보한 고품질 신선식품 라인업에 고객들이 반응하며 매달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며 “고객이 제품의 신선도를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숏폼’ 동영상을 활용해 ‘신선밥상’의 메인 상품들을 소개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현재 11번는 신선밥상에서 제철 먹거리와 식재료들을 다채롭게
【 청년일보 】 CU는 다가오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들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에 가상 자산인 비트코인을 사용해 최초로 피자 두 판을 현물 구매한 데에서 유래된 것으로, 매년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코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CU와 빗썸은 가상 자산의 대중화에 맞춰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피자데이 비트코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CU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두 가지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CU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뒤, CU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31일까지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먼저 CU는 피자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2 5천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상품은 CU의 자체브랜드(PB)인 득템 피자와 즉석조리 피자를 비롯해 피자빵, 피자치즈, 피자맛 감자칩 등 총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들과 탄산음료 전 품목이 해당한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응모하는 인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