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177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글로벌 브랜드 행사를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헤리티지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더마톨로지 앤드 비욘드’ (Dermatology and Beyond)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피지오겔 홍보 행사를 연 것은 2020년 아시아·북미 사업권을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헤리티지 컨퍼런스는 ‘피지오겔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1847년 설립된 독일 스티펠사가 자사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대 후반 론칭한 피지오겔의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공유하고 최근 제품에 적용된 기술력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컨퍼런스는 피지오겔 설립자 ‘마틴 알브레히트(Martin Albrecht)’의 영상 인사로 시작해 피부 장벽의 역할과 중요성, 민감 피부의 다양한 증상, 피지오겔 각 제품에 적용된 고유의 기술력 등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세션별로 김성진 전남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이도영 힐하우스피부과
【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올해 강화하고 있는 ‘모닝스테이션(아침식사 정류소)’ 전략에 맞춰 새로운 아침식사 타깃 전략 상품으로 프리미엄 베이글 ‘오늘도쫄깃베이글’ 2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건강, 편의, 신뢰성을 내세워 투명 하드 케이스에 담은 잡곡 주먹밥인 ‘쏙삼 주먹밥’과 기존 대비 용량을 늘리고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두 상품 모두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오전 시간대에 상위 5위권 내 진입하며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에 맞춰 베이글 또한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베이글 2종은 ‘세븐셀렉트 오늘도쫄깃베이글플레인’과 ‘세븐셀렉트 오늘도쫄깃베이글무화과’다. 특허 받은 그릭요거트 발효기술을 활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두 번 구워내 쫄깃한 맛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베이글 2종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오늘도쫄깃베이글 상품 구매 시 ‘엠즈크림치즈플레인’ 1개를 증정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아침엔세븐일레븐 콤보행사’에 포함될 예정이다. 콤보행사로 구매 시 ‘오늘도쫄깃베이글플레인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경기도가 진행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사업에 동참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은 도내 11~18세(2006년~2013년 출생)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사업으로, 1인당 월 1만3천원, 연간 15만6천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해당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내용이다. 이마트24는 지난 2023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경기도 내 21개 지자체 내 978개 이마트24에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여성청소년 고객들이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리용품으로 구성된 14종의 세트상품을 1만9천800원부터 7만2천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하고 이들 상품을 이달 오는 21일까지 무료택배 서비스를 시행한다. 생리용품 무료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마트24에서 점포 근무자에게 생리용품 무료택배 상품 확인 및 결제 후 수령 받을 주소와 개인정보 입력 시 자택까지 배송되며 KT멤버십 할인, 신세계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또 다음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유한킴벌리 생리대 1개 이상을 경기도 생리대 바우처로 구매 후 이마
【 청년일보 】 11번가는 신선식품 버티컬 서비스 ‘신선밥상’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는 신선밥상의 지난 4월 결제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2배(109%) 이상 상승해 서비스 론칭 이후 역대 최대 월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선밥상은 11번가가 처음 선보인 버티컬 서비스로, 상품 품질이 검증된 산지 생산자의 농축수산물을 산지에서 직배송한다는 게 특징이다. 산지 생산자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셀렉션도 꾸준히 강화하면서, 현재 11번가 ‘신선밥상’으로 판매 중인 상품 수(2천200여개)도 론칭 초기(600여개) 대비 4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권정웅 11번가 마트담당은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오랜 업력과 영업 노하우를 갖춘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전국 각지의 산지 생산자와 맺어온 협력 관계를 토대로 확보한 고품질 신선식품 라인업에 고객들이 반응하며 매달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며 “고객이 제품의 신선도를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숏폼’ 동영상을 활용해 ‘신선밥상’의 메인 상품들을 소개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현재 11번는 신선밥상에서 제철 먹거리와 식재료들을 다채롭게
【 청년일보 】 CU는 다가오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들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에 가상 자산인 비트코인을 사용해 최초로 피자 두 판을 현물 구매한 데에서 유래된 것으로, 매년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코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CU와 빗썸은 가상 자산의 대중화에 맞춰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피자데이 비트코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CU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두 가지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CU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뒤, CU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31일까지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먼저 CU는 피자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2 5천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상품은 CU의 자체브랜드(PB)인 득템 피자와 즉석조리 피자를 비롯해 피자빵, 피자치즈, 피자맛 감자칩 등 총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들과 탄산음료 전 품목이 해당한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응모하는 인원이
【 청년일보 】 국내 시장에서 급성장한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C커머스)의 매출이 지난 달 안정성 논란 등의 영향으로 40%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는 C커머스의 지난 4월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 대비 매출액이 40.2%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C커머스의 작년 10월 매출액을 100이라고 했을 때 올해 1월 153.7, 3월 238.8로 급성장했으나 4월에는 142.9로 감소했다. 매출액 감소는 특히 저가 결제 금액대에서 두드러졌다. 전월 대비 5천원 미만 금액대의 결제액이 55.2% 줄어들었다. 5천원 이상 1만원 미만 금액대는 전월 대비 42.0%,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 금액대는 35.2% 줄어든 것과 비교하면 저가 구매 기피현상이 더 크게 나타났다. C커머스 매출 급감은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구매한 제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소식이 잇따른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인천본부세관은 지난달 7일 알리와 테무에서 판매하는 장신구 성분을 분석한 결과 404개 제품 중 96개(24%)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서울시도 같은 달 8일 알리 판매율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독자적 메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이색 메뉴들이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3월 MZ세대가 선호하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어묵깡’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어묵깡은 부산 어묵을 얇게 썰어 튀겨내 고소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사이드 메뉴다.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전용 메뉴로 선보인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도 일 평균 100잔씩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2천잔을 돌파했다. 주말에는 일 평균 약 200잔이 판매됐다.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은 부드럽고 강한 풍미의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 베이스에 레몬주스를 더한 주류다. 이 같은 이색 메뉴의 인기에 주목해 신세계푸드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를 출시했다. 브랜드 바닐라 아이스는 바닐라빈 시드로 맛을 내 입안 가득 진하고 풍부한 바닐라 풍미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메뉴를 즐기기 원하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이색
【 청년일보 】 SSG닷컴은 SSG랜더스와 함께 ‘2024 쓱닷컴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SG닷컴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한화 이글스와의 주말 3연전에 쓱닷컴데이를 진행한다. 야구팬에게 쓱닷컴의 프리미엄 그로서리 전문관인 미식관을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 ‘플레이 그라운드’를 테마로 미식 그라운드, 게임 그라운드, 포토 그라운드 3개 부스가 1루 광장에서 운영된다. 메인 부스인 미식 그라운드에서는 미식관 대표 상품 및 굿즈로 구성된 미식 패키지와 대표 입점사 샘플 상품을 증정하는 미식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 미식 패키지는 쓱닷컴 텀블러와 함께 라아부엘라 감자칩, 제주누보 랜더스 에디션 등 미식관 단독 상품 위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라떼3종 샘플러, 풀무원 두부칩과 같이 야구장에서 부담 없이 시식할 수 있는 먹거리를 모아 미식 샘플링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행사기간 쓱닷컴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부스 상단에는 대형 전광판이 설치되어 미식관 브랜딩 영상 등 볼거리도 재생된다. 소규모 유원지 컨셉트로 꾸민 게임 그라운드에서는 망치게임, 뽑기 게임 등으로 현장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
【 청년일보 】 국내 음료시장이 10조원을 넘어섰다. 커피와 탄산 등 일반적 음료가 견조한 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제로슈거 등 최근 트렌드 제품이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국내 음료류 시장규모는 지난 2022년 10조3천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7.6% 증가했다. 2018년 이후 연평균 5.1%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실제로 국내 음료류 시장규모는 2018년 8천446억원에서 2021년 9천583억원으로 성장하다가, 마침내 2022년 10조원을 상회했다. 이와 관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FIS)는 커피, 탄산음료, 액상차 등 대부분 음료 시장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즉석음료(RTD),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이 수요를 견인하며 전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전체 음료 시장 중 커피(30.8%)와 탄산음료(25.5%)가 높은 점유울을 보였다. 2022년 국내 음료류의 소매유통별 판매 비중은 편의점이 56.1%로 절반 이상이었다. 이어 독립슈퍼 15.7%, 대형할인마트 11.3%, 체인슈퍼 8.7%, 일반식품점 7.7% 등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같은 기간 국내 상위 20대 기업의
【 청년일보 】 유통업계가 때이른 더위를 맞아 본격적인 여름철 가전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등은 대대적인 여름철 가전 할인행사에 돌입하며 수요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있는 만큼 한여름에 대비한 소비자들의 움직임도 전년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해가 지날수록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는 만큼 보다 나은 성능의 여름철 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더욱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는 잇따라 할인 행사를 전개하며 소비자에 손짓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선풍기, 에어컨 등 여름 가전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 표준형 선풍기(SIF-E14ACC)'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LG 인기 제습기 등도 할인한다. 원룸이나 드레스룸, 세탁실 등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보아르 모아 미니 제습기(1.2L·3.2L)'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여기에 서큘레이터, 이동식 에어컨 등 총 30
【 청년일보 】 최근 뷰티산업에서 '가치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클린·비건 키워드에 이어 '컨셔스 뷰티'가 각광받고 있다. 클린뷰티(Clean Beauty)는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배제하고, 자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덜어주는 뷰티 제품을 의미한다. 비건 뷰티(Vegan Beauty)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동물성 성분 대신 식물성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을 말한다.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는 이에 더해 친환경 패키지, 공정한 생산과정, 브랜드 차원에서의 지구 환경을 고려하는 개념이다. 화장품 내용물 외에 제품용기, 포장지, 판매과정까지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제품의 용기나 포장재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필요한 만큼만의 화장품을 담아 구매하는 리필 스테이션, 컨테이너가 필요 없는 고체형 또는 워터리스(waterless) 제품등이 이에 속한다. 최근 친환경 소비가 각광받으면서 소비자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계열사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역은 '친환경 경영'(중복응답 가능, 4
【 청년일보 】 SSG닷컴은 오는 21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광고를 공개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식관 인지도를 높이고 미식관이 보유한 다양한 특징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영상은 SSG닷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이마트 매장 내 스크린, 스타필드 및 코엑스 옥외,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 및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은 해당 광고에서 '음식'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모일 수 있는 플랫폼인 점을 강조했다. 또한, 미식관 로고 끝에 있는 '점(.)'에서 출발해 쓱닷컴 로고 중간에 위치한 '점'에서 마무리하는 연결된 장면을 통해 미식의 모든 과정을 미식관에서 경험해 볼 수 있음을 표현했다. 소위 ‘맛을 좀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꼭 찾는 미식관 이미지를 형성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점, 매주 개개인 취향에 맞는 미식 상품을 새롭게 소개해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을 영상에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 27일 새롭게 선보인 SSG닷컴 미식관은 오픈 후 약 한 달여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