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tea)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유통사들도 이색 제품을 속속 출시 중이다. 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국내 차 시장 규모는 1조2천870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늘었다. 판매비중은 액상차 55.6%, 침출차 23.6%, 고형차 20.7%가 각각 차지했다. 액상차는 식물성 원료를, 침출차는 식물의 어린 싹이나 잎, 꽃 등을 가공한 식품이다. 고형차는 식물성 원료를 주원료로 분말 등 고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소매 판매점에서 차류 매출액은 5천370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이 중 액상차가 77.4%, 분말차가 22.6%를 기록했다. 이는 바쁜 일상에서도 여유를 즐기거나, 건강을 챙기려는 고객들의 니즈가 자리잡으며 고객층이 다양해졌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건강한 소비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RTD(Ready-To-Drink) 콤부차 2종(▲복숭아 망고 ▲청포도 레몬)의 지난 3월 한 달간
【 청년일보 】 여행업계가 소비자들의 여름 휴가철 수요 선점에 돌입했다. 1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은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와 여름 휴가철(7월~8월)에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올 여름 휴가철 여행상품 구매를 마쳤다는 30대 소비자 A씨는 "작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고 있는 것 같아 미리 예약을 마쳤다"라며 "여름여행을 계획하는 주변 친구들을 봐도 예년에 비해 서둘러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 여행업체 관계자는 "올 여름철 여행상품 추이를 보면, 작년보다 더 빠른 시점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경향이 감지되고 있다"며 "또한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방문할 수 없었거나 제한적으로 찾을 수 있었던 관광지를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세가 두드러진다"고 짚었다. 이에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 등 주요 여행업체들은 소비자들의 빠른 보폭에 발맞춰 다양한 특색있는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기준 여름 휴가철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는 베트남·몽골·백두산(중국) 등이 꼽혔다. 작년 같은 시기의 경우 베트남을 비롯해 일본의 홋카이도, 오사카가 관광 명소로 인기를 끌었던 반면 올해는
【 청년일보 】 SSG닷컴은 5월 한 달 간 쓱닷컴에 처음 가입한 통합 회원에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별도로 이미 SSG닷컴에 가입했지만 아직 멤버십 회원이 아닌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은 연회비 3만원을 내지 않고도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50% 할인 쿠폰, 쓱배송 ‘이날 아무때나 장보기 무료 배송 쿠폰, 최대 10% 할인 쿠폰, 전용 할인딜 등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계열사 멤버십 혜택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신규 고객 및 기존 회원 모두에게는 5월 한 달 간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신세계백화점 상품 반품비용을 횟수 제한 없이 캐시백한다. 또한, 최대 11만원 할인 가능한 할인 쿠폰을 최대 8장 지급해 ‘가정의 달’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는 회원 전용 ‘SSG상품권 3% 할인’을 진행해 체감 혜택을 늘린다. 임정환 SSG닷컴 그로스전략 담당은 “멤버십 신규 회원이 무료 이용기간 종료 후 연회비를 결제하면 전액 SSG머니
【 청년일보 】 이마트는 ‘가격파격’ 선언을 5월에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5월 가격파격은 오는 3일부터 30일 한달간 ‘990원 상추·중화반점 3종·3천원대 갈치’를 메인으로 해 먹거리 물가안정에 나선다. 먼저 ‘적상추·아삭이상추’는 200g 한 팩에 99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자사의 바이어가 990원 상추를 위해 대단지 시설재배 농가를 찾아 나서 현재 판매가인 정상가 1천980원을 반값으로 낮췄다고 설명했다. 상추와 함께 쌈케일, 쌈배추, 생채, 적겨자, 비타민 등 쌈채소 5종(각 100g)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델리 카테고리에서는 ‘3천원대 짜장면’을 비롯한 중화반점 3종 신메뉴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외식 물가안정을 위해 ‘짜장면, 중화 잡채밥, 중화 비빔밥’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수산에서는 제주 은갈치(대·해동)를 1마리당 3천원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제주 선동 갈치 물량의 절반이 위판되는 서귀포 수협과 단독거래해 안정적인 물동량을 확보해 한달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공식품·일상용품 40종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 4월 가격파격 품목으로 선정되어 호응을 얻은 상품은 5월까지 연장한다.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이 미술을 통해 감정표현을 배우며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대구신세계는 오는 6월 18일까지 체험형 전시 ‘알록달록 몽글몽글展’을 선보인다. 일상적 행위와 감정, 감각을 풀어낸 작품을 통해 고객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감각이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노현지, 아리송 2명의 작가로 구성한 이번 전시의 대표작품은 노현지 작가의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 ‘그날의 맛’, 그리고 아리송 작가의 ‘초록물결 초록숲’ 등이 있다.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는 벽과 바닥에 쓰여진 감정 단어들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 어디쯤 위치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내면탐험 아트워크다. 기억에 남는 하루를 떠올려본 뒤 각양각색의 재료를 활용해 그날의 기분을 표현해 보는 ‘그날의 맛’과 같은 작품도 있다. 신세계는 작품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감정 표현이 서투른 부모까지 온 가족이 참여해 우리 가족만의 소중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오는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초특급 5일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대표 인기 먹거리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11Brix 당도선별 수박(4kg·5kg)’은 행사카드 결제 시 4천원 할인한다. ‘햇 양파’,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 ‘아워홈 쫄깃하고 맛있는 부산어묵’ 등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봉지라면 멀티팩 80여종과 소스류 70여종은 할인가로 1+1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 ‘홈플러스 고기 유니버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일까지 행사카드로 냉장 육류 행사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상품권 3천원을 증정한다. 1일부터 3일까지 ‘농협안심한우 등심’은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하고 4일부터 5일까지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부터 8일까지는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외 1일부터 3일 ‘다다기오이(5입)’는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2일부터 5일까지는 마트에서 바나나를 할인 판매하고, 4일 단 하루 ‘대란(30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린이날을 맞아
【 청년일보 】 티몬은 베스티안재단과 내달 12일까지 얼굴부터 다리까지 전신 중화상을 입은 1살 하연(가명)이를 후원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소셜기부는 악화되는 전신화상으로 어린이날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하연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겨울,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 설치한 가열식 가습기가 엎어지는 불의의 사고로 하연이는 전신 30% 이상의 중화상을 입게 됐다. 엄마도 손, 팔과 양발에 심재성 2도 화상을 입어 아빠가 가족 모두를 간호해야 해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자영업자에게 매서웠던 코로나19 시절을 대출로 견디며 희망을 위해 달려가던 와중, 고액의 병원비 부담까지 더해져 경제적·정신적·육체적 고통의 삼중고를 겪고 있다. 하연이는 4차례의 큰 수술에도 상처의 예후가 좋지 않아 재입원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성인도 버티기 힘든 화상 치료를 갓난아이가 견뎌내고, 기억조차 나지 않는 사고를 평생 되뇌어야 하는 하연이가 행복한 앞날을 그려갈 수 있도록 진심 어린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에 티몬은 소셜기부 캠페인을 다음 달 12일까지 펼친다. 후원을 희망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소셜기부를 검색
【 청년일보 】 요기요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유재혁 요기요 부사장을 비롯하여 총 12개의 민간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요기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푸드 테크 플랫폼으로써의 오랜 노하우를 살려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함양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은 보다 편리하게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고,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특히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동행축제에도 매해 참여하며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세 차례의 동행축제에 모두 참여할 계획이다. 요기요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소비 혜택을 확대하고, 소상공인 점포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 가게 쿠폰, 포장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요기요는 지난 2023년부터 중기부와 소진공과 함께 42억원의 지원금을 마련하여 6천2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지원하는 ‘소상공
【 청년일보 】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2024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에서 권위있는 디자인상 중 하나다.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서비스디자인·사용자경험·사용자인터페이스 ·콘셉트·인테리어·건축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패키지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한 티트라의 제품은 '프리미엄 블렌딩티 3종(▲와일드 히비스커스 체리 ▲선라이즈 히비스커스 스트로베리와 ▲선셋 루이보스 바나나 브릘레)'으로, 패키지 일러스트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국인 아티스트 그룹 'Good wives and warriors(UK)'과 협업을 통해 완성했다. 펜드로잉과 다양한 컬러로 이국적인 아트웍이 특징으로, 경쾌한 레드 컬러의 틴캔 포장재로 티트라만의 분위기를 담아냈다. 이번 수상으
【 청년일보 】 해태아이스가 누가바를 활용한 신제품 '누가바이트 미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누가바이트 미니'는 누가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누가바의 누가 초코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주는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한 입에 들어가는 크기와 둥근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또한 개별 포장지에는 누가바이트 미니의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해태아이스는 지난 3월 인기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 캠페인에 이어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누가바 브랜드를 확장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누가바는 1974년에 출시됐으며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누가 초코 코팅을 입힌 제품이다.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이하며 해태아이스 스틱바 제품 중 매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누가바이트 미니는 누가바의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클래식한 누가바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별 맞춤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다가오는 5월은 어린이날(5일)을 시작으로 어버이날(8일), 성년의날(20일), 부부의날(21일)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는 사랑과 감사의 달이다. 먼저, 어린이날 선물로는 자녀 혹은 조카의 안전을 위한 '미아방지 주얼리'를 준비했다. 로이드의 미아방지 주얼리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퍼제로'와 협업하여 아이들의 일상을 담아낸 아이템과 디즈니 미키 캐릭터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어버이날에는 로이드의 순금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의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g부터 반 돈, 한 돈으로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어버이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클래식한 카네이션 디자인까지 선보인다. 올해 성년을 맞은 이에게 줄 선물로는 '튜더로즈 스윙 목걸이'가 있다. 해당 상품은 5월 한정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부부의날을 위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준비돼 있다. 로이드에서는 3부와 5부 다이아몬드 목걸이 제품이 합리적인 균일가로 제공되며, 다이아몬드 가드링 반지
【 청년일보 】 농심이 출시 4년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배홍동의 용기면 신제품 '배홍동큰사발면'을 30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배홍동 한정판 에디션의 장점을 조합해 용기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배홍동큰사발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비빔장에 한정판 '챌린지에디션'에 적용했던 하늘초를 더했다. 또한 '윈터에디션'의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함과 감칠맛도 구현했다. 조리시간도 2분으로 단축했다. 농심은 배홍동큰사발면 출시를 맞아 '배홍동 용기내다'를 테마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기능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하고, 올해 하반기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스포츠 종목과 배홍동큰사발면의 특징을 결합한 디지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배홍동의 다양한 매력을 한데 모은 배홍동큰사발면 출시하고, 마케팅을 펼쳐 비빔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심 배홍동비빔면 큰사발은 편의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