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제품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국내 낙농기술 발전 공로를 인정 받아 '낙농식품부문 기술상'을 수상했다. 남양유업은 최근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가 주관한 '제88회 정기학술발표대회'에서 '낙농식품부문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단백질 수요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유산균 발효기술을 접목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남양유업은 지속적인 유제품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국내 낙농기술을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해당 기술은 단국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로, 원활한 소화와 흡수를 돕고자 국내 최초로 유청 단백질을 발효시킨 유산균 발효 단백질을 사용했다. 이를 기반으로 남양유업은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하며 운동과 근육 건강에 관심이 많은 액티브 시니어 소비자층을 공략했다. 남양유업 조영훈 중앙연구소장은 "수상으로 우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로 국민 건강증진 및 낙농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에 위치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불가리스', '아인슈타인', '이오', '아이엠마더', '17차', '프렌치카페', '맛있는 우유 GT', '초코에몽'
【 청년일보 】 가정의 달을 맞아 휴온스푸디언스의 이너셋이 단독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선다.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면역유산균인 '면역엔 와이셀라'와 '루테인 아스타잔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너셋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은 이달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최대 50% 상품 특가부터 제품 추가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면역엔 와이셀라' 프로모션에서는 구매 시 전원에게 건강기능식품 4종(이너셋 간건강 밀크씨슬파워, 관절건강 MSM, 혈행건강 알티지 오메가3듀얼,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증정한다. '면역엔 와이셀라'는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인 JW15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JW15 프로바이오틱스는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 유래 유산균이다. 연구팀은 국내 대학병원에서 8주간 면역 기능개선의 유효성 평가에 대해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NK세포 활성화', 'IL-1β 생성증가', 'Ig1 생성증가' 등 세부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능을 입증했다. 또 '면역엔 와이셀라' 프로모션과 동기간 진행되는 '루테
【 청년일보 】 배달기사(라이더)들이 오는 24일 국내 1위 배달 어플리케이션(앱)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배달을 수행하지 않기로 했다. 20일 노동계에 따르면, 배민 측과의 교섭단체 지위를 가지고 있는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조(이하 배달플랫폼노조)를 포함한 민주노총 내 관련 지부는 24일 '배민 콜 거부' 운동을 전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배민 콜 거부 운동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라이더유니온이 배달플랫폼노조 측에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과 28일, 29일 배달플랫폼노조는 'B마트 콜 거부' 운동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영등포·신길 B마트와 마포·공덕 B마트 앞에서 집회도 전개한다. 노동계가 이처럼 배민을 상대로 고강도 투쟁을 전개하는 이유는 배민의 일방적인 B마트 배달수수료 체계 변경 논의 때문이다. 현재 배민 측은 B마트 배달수수료를 '바로배달료' 체계에서 '구간배달료' 체계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바로배달료 체계는 라이더가 배달 한 건당 기본배달료(서울 기준 3천원)에 더해 거리 할증을 더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라이더가 특정 B마트에서 세 건의 배달을 수행할 경우 라이더는 각 건에 대
【 청년일보 】 젠지(Gen Z)가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주축으로 떠올랐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성인의 날'을 맞아 실용적인 소비 태도를 보이는 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장미, 향수 등으로 굳어졌던 전통적인 선물보다 원피스, 가방, 목걸이 등 일상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20일 젠지들의 취향을 감안, 성년의 날 선물로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의류 및 액세서리를 추천했다. 먼저 빈폴레이디스는 베이직한 스타일의 반소매 피케 원피스를 선보였다. 신축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코튼 피케 소재로 디자인해 일상에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캠퍼스룩은 물론 출근룩, 여행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블랙, 딥그린 등 유행을 타지 않는 차분한 컬러와 클래식한 감성의 피케 원피스는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여성에게 단정한 인상을 심어준다는 평가다. 르메르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프트 게임백을 추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가방인 크로와상백을 닮은 디자인에 매트한 나일론 소재로 제작했고 측면에 스티치 디테일을 반영해 독특하다. 다크초콜릿, 클레이 등 멋스러운 컬러로 구성했다. 특히 블랙 컬러는 한국 익스클루시브
【 청년일보 】 쿠팡은 경북도청 및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쿠팡의 ‘착한상점’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생기획전인 ‘경북페스타’의 일환으로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 제품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쿠팡 경북페스타에서 경북 소재 약 400개 중소상공인의 약 3천개 상품을 최대 10% 추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세웅수산 안동간고등어 순살 100g 8팩 ▲다조은프레시 농업회사법인 경북 영주 소백단 당도선별 사과 대과 1.5kg ▲감미인영농조합법인 감미인 아이스홍시 1kg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디지털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전국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모은 상설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할 수 있는 샴페인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사랑의 와인’이라고 불리는 샴페인 명가 상빠뉴 도츠의 대표 샴페인 ‘아무르 드 도츠 블랑(Amour De Deutz Blancs de Blanc), 금슬 좋은 부부를 상징하는 한 쌍의 원앙오리가 그려진 ‘덕혼 빈야드 패러덕스 포로프라이아터리(Duckhorn Vineyards, Paraduxx Proprietary, 2020)이 있다. 또 병 바닥이 마치 꽃송이와 같아 꽃 바구니로도 연출 가능한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로제(Gerard Bertrand, Cote des Roses Rose) 등도 준비돼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소개하는 부부의 날 기념 샴페인과 와인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등 신세계 와인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관세청 인천세관은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해외직구플랫폼(알리익스프레스, 테무)에서 판매 중인 초저가 장신구 제품(귀걸이, 반지 등) 404점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그중 96점(24%)의 제품에서 국내 안전 기준치를 초과하는 카드뮴, 납 등의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장신구는 배송료 포함 600원~4천원(평균 약 2천원)의 초저가 제품으로, 성분분석 결과 국내 안전 기준치보다 최소 10배에서 최대 700배에 달하는 카드뮴과 납이 검출됐다. 장신구 종류별로 살펴보면 귀걸이 37%(47점 검출), 반지 32%(23점 검출), 발찌 20%(8점 검출) 순이며, 플랫폼별로는 알리익스프레스 27%(180점 중 48점 검출), 테무 20%(224점 중 48점 검출)이다. 이번 장신구 제품에서 다량 검출된 카드뮴과 납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지정한 '인체발암 가능 물질'이다. 카드뮴은 일본에서 발생했던 '이타이이타이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중금속으로 중독 시 호흡계, 신장계, 소화계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납은 중독 시 신장계, 중추신경계, 소화계, 생식계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인천세관은 소비자 피해
【 청년일보 】 스킨유(SKIN U)는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민니’를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공개하는 콘텐츠에서는 깊은 잔향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바디를 표현하는 민니의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비주얼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스킨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포함해 6월부터 강남, 홍대, 삼성역 일대 옥외 광고로도 확인할 수 있다. 숏폼 영상을 비롯한 민니의 포토카드 기획세트 및 폴라로이드, 사인 제품 증정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스킨유 관계자는 “새로운 앰버서더 민니는 아티스트로서 프로페셔널한 면모와 자신감 있고 솔직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모습이 스킨유가 지향하는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전했다. 민니와 함께한 영상과 콘텐츠는 스킨유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킨유는 이달 20일부터 온라인몰 기획전을 시작으로 오는 31일부터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SSG닷컴·컬리의 대규모 유통업법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하고 SSG닷컴에는 과징금 5천900만원을 부과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SSG닷컴은 지난 2019년 10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면서 61개 납품업체에 상품 할인쿠폰 비용을 전가했다. 2019년 5월부터 2023년 3월까지 14개 납품업체로부터 상품정보 유지비(서버비) 명목으로 총 6천526만3천원을 부당하게 수취하기도 했다. 컬리는 2020년 2월과 8월 진행한 '봄맞이 청소 기획전', '8월 생리대 기획전' 행사에서 3개 납품업체에 가격할인 비용을 부담시켰다. 2022년에는 자사가 일방적으로 정한 '성장장려금(판매장려금) 확대 정책'을 추진하면서 총 1천850개 납품업체와 실질적 협의 없이 성장장려금 약정을 체결했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의 행위가 납품업체로부터 부당하게 비용을 수취하거나 납품업체의 자율적 선택권을 과도하게 제한한 것으로 보고 이같은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유통시장에서 납품업체의 권익보호를 위해 불공정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법 위반행위 적발시 엄정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징금을
【 청년일보 】 GS리테일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입지 않는 옷 등을 기부 받아 업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이하 친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친구는 GS리테일이 지난 2021년 첫 시작해 4년간 이어오고 있는 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이다.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에도 버려지는 자원 선순환을 촉진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앞서 3년간 진행된 ESG 캠페인 ‘친구’에는 5천여명이 참여했으며 14만179점의 기부가 이뤄졌다. 이를 업사이클링 하는 자원 선순환으로 28톤(t) 규모의 탄소를 저감한 것으로 추산된다. 기부 물품을 업사이클링한 제품 등은 환경교육키트로 구성됐으며, 누적 2천500여명의 어린이에게 전달됐다. GS리테일은 올해 4번째 ESG 캠페인 친구를 전개하며 내달 29일까지 기부 물품 접수에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 택배 기기를 통해 기부 물품을 접수해 비대면 전달하거나, 전국 26곳의 아름다운가게 거점 매장을 통해 직접 기부할 수 있다. 기부 대상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성남고용노동지청과 '자립준비청년 고용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기풍 제너시스BBQ 경영개발원장, 성남고용센터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지역 기관과 기업간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만 18세가 되어 고아원, 보육원 등 기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BBQ는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에게 기업탐방, 기업직무, 인턴쉽 프로그램 등 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 소재 BBQ 직영점의 신규 직원 채용에 있어 성남 자립준비청년 우대 및 정규직 전환 기회 제공 등 일자리 지원에도 협력키로 했다. 실제로 BBQ는 작년 성남 소재 보호시설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 2명의 채용을 진행했다. 해당 청년들은 현재 직영팀에서 매장 담당으로 근무중이다. BBQ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원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고아원,
【 청년일보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수입·수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중국으로 수출은 감소했고, 미국, 유럽, 일본 등으로 수출이 증가해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80억달러) 보다 6.4% 증가한 85억달러로 세계 4위 규모를 유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화장품 생산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14조5천102억원, 수입은 1.5% 감소한 13억달러(1조7천145억원), 무역수지는 71억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화장품 생산·수입·수출 통계의 주요 특징은 ▲화장품 수출 85억달러로 역대 2위 ▲중국 수출 감소 및 미국, 일본 등 수출 증가로 다변화 흐름 명확 ▲화장품 수입액 2022년과 유사 ▲색조화장품, 립제품 중심으로 생산 증가액 최대 ▲1천억원 이상 생산 기업 2022년 7개에서 지난해 12개로 증가 등이다.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은 전년 대비 6.4% 증가해 85억달러(11조468억원, 원화 기준 +7.5%)로 역대 2위를 나타냈고, 올해 1~3월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7% 증가한 23억달러로 동기간 역대 최대 실적을 나타내는 등 뚜렷한 수출 회복세를 보였다. 지난해 국가별 수출액은 중국(27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