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로앤컴퍼니는 법률사무소 머스트노우와 ‘법률 인공지능(AI) 이용 활성화 및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로앤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 안기순 법률AI연구소장, 조우성 머스트노우 대표 변호사, 이민하 이포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발전 속도에 맞춰 법률 전문가의 AI 실무역량 강화를 돕고, 법률 AI 이용 및 교육 활성화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로앤컴퍼니와 조 변호사는 향후 법률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 구축, 홍보 등 양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로앤컴퍼니는 2019년 법률AI연구소 설립 이후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 연구·개발에 매진해왔으며, 지난 2022년에는 AI 모델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법률 AI 연구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최근에는 변호사의 업무 효율 및 생산성 제고를 목표로 B2B SaaS 솔루션 '슈퍼로이어'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슈퍼로이어에는 ▲판례·법령·실무정보 '리서치' ▲소장·내용증명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오는 12일까지 '칠성 스테이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미래와 과거를 잇는 칠성 스테이션'이라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칠성사이다와 계란을 챙겨 떠나는 추억의 기차 여행을 표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칠성사이다 출시 74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칠성사이다 레트로 에디션'을 알리고,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칠성 스테이션', '전자 오락장', '칠성당'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건물 입구는 사이다 뚜껑을 여는 소리가 나오는 대형 사이다 조형물로 장식되어 있다. 칠성 스테이션은 기차역 콘셉트로 꾸며져 칠성사이다의 역사를 보여주는 영상과 미디어아트 통해 실제 기차에 탑승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관람객은 과거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레트로 감성의 매표소와 매점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칠성 사이다를 재해석한 백남준 작가의 50주년 작품 '꽃가마와 모터사이클'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자 오락장은 1층은 전자 오락실로 꾸며져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공기놀이, 딱지치기, 롯데칠성음료가 자
【 청년일보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에스닉 리조트(Ethnic Resort)' 컬렉션 파트1을 2일 공개했다. '에스닉 리조트(Ethnic Resort)' 컬렉션에는 여름철 태양을 피해 떠난 휴양지에서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이번 파트1에서는 누적 판매 8만장을 기록한 '촉감니트'와 누적판매 15만장의 '찰랑셔츠' 등 클라비스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비롯해 클래식한 스타일과 일상적인 스타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조윤희가 착용한 '촉감니트'는 면 혼방 소재로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솔리드 린넨 긴팔 셔츠'는 면과 레이온이 혼방되어 얇고 가벼우며, 롤업해서 입으면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컬렉션 화보 속 조윤희는 클라비스가 제안하는 여름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고 말하며 "클라비스의 '에스닉 리조트' 컬렉션과 함께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컬렉션은 클라비스 공식 홈페이지, 이랜드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8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클라비스 공식 홈페이지 및
【 청년일보 】 푸디버디가 어린이날을 맞아 나눔을 실천했다.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상록보육원을 찾아 아이들을 위해 즉석밥, 라면 등의 제품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상록보육원은 지난 1959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상록원이 운영하는 보육원으로, 총 53명의 아이들을 보호 및 양육 중이다. 하림산업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 나눔을 결정했다. 기부 제품은 '부드러운 쌀밥' 20박스, '까망짜장면 컵' 15박스, '빨강라면 컵' 15박스, '어린이 선물세트' 56개 등 푸디버디 제품들로 구성됐다. 푸디버디는 자연 재료로 맛을 끌어올리고, 영양 전문가를 통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설계까지 강화한 브랜드다. 특히 이번에 기부한 유기농 밥은 기존 쌀밥 대비 수분함량이 높아 소화가 잘 되는 식감이 특징이다. 빨강라면, 까망짜장면은 나트륨을 줄이고 두 번 말린 건면으로 기름을 뺀 제품이다. 빨강라면은 소고기 국물에 파프리카와 고추가루로 아이들이 먹기 좋은 매콤함을 더했다. 까망짜장면은 국내산 향신 야채와 직접 볶은 춘장으로 만든
【 청년일보 】 SPC그룹은 최근 마닐라에 문을 연 필리핀 1호점 '파리바게뜨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점'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착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몰 오브 아시아점은 지난달 18일 오픈 이래 4월 말까지 매일 평균 1천200여명의 방문하고 있으며, 하루에 빵과 케이크 등의 제품이 3천개가 넘게 팔리고 있다. SPC그룹은 올해 하반기 필리핀에 2개의 점포를 추가로 오픈 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다른 동남아 진출 국가와 마찬가지로 필리핀 시장에서도 '고급화'와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현지인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동남아 시장의 허브국가이자 트렌드를 이끄는 싱가포르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포지셔닝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제고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으로 진출을 확장해 왔다. 필리핀에서도 이러한 브랜드 파워와 고급 이미지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잘 아는 유력기업인 '버자야 푸드(BERJAYA Food Berhad)'와 파트너십을 통해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했다. 또 현지 고객들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주점 맞춤형 메뉴 R&D세미나'를 열고 자영업자의 메뉴 개발 고민 해결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세미나는 지난달 30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R&D 센터에서 주점 운영 사업자,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레시원의 고객사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엔데믹 이후 빠르게 성장세를 회복한 주점 경로에 주목해 매출 확대를 위한 신메뉴를 제안하고, 동반성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프랜차이즈 주점의 매출 증가율이 66.2%로 가장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프레시원은 세미나를 통해 CJ프레시웨이 R&D센터에서 직접 개발한 메뉴 총 14가지를 선보였다. 주점 특성상 메뉴 가짓수가 많아야 한다는 점에서 한 가지 식재료로 다양한 메뉴를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골뱅이를 활용해 골뱅이 야채튀김, 감바스, 마제우동 등을 만드는 식이다. 연어 국수, 황도 부라타치즈 등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많은 메뉴들도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바쁜 매장 상황을 고려해 조리 시간
【 청년일보 】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 영양을 갖춘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시즌별 출시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질병 예방, 노화 지연, 항산화 기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첫 번째 시즌(3~4월)에는 토마토, 파프리카, 소고기 등 '빨강' 영양소를 메인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번 두 번째 시즌(5~7월)에는 메인 컬러를 '주황'과 '노랑'으로 선정했다. 메뉴는 당근, 옥수수, 레몬, 파프리카 등을 주요 식재료로 활용했다. 주황색과 노랑색 계통의 과일, 채소에 함유된 식물 색소 '카로티노이드'는 일명 황금 비타민으로 불리는 영양소다.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루테인, 리코펜 등과 같은 성분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 반응 향상, 노화 지연 등에도 영향을 준다. 이번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대전을 펼친다. 올리브영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바일 앱(App)에서 선물에 특화된 200여개 상품을 선별해 특가에 선보이는 '가정의 달 기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부분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이나 추가 증정, 컬래버 등 선물에 적합한 기획 세트로 구성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는 것을 고려해 라인업을 제공한다. 건강식품 및 슬로우에이징 상품들과 인기 색조 화장품, 프리미엄 브랜드 등이 포함됐다. 온라인몰과 앱에서는 ▲건강 ▲뷰티 ▲럭셔리 ▲스페셜 총 4가지의 테마로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미용기기와 프리미엄 향수 등 150개 상품은 온라인에서만 추가로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선물 상대의 취향을 파악하기 어렵다면 새롭게 출시된 가정의 달 기프트카드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카드와 봉투에 '고맙습니다'라는 문구와 꽃다발 그림을 더해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는 1만원부터 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상품권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2021년부터 매년 동행축제에 참여해 온 배민은 올해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상인,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배민은 오는 7일까지 앱 내에 동행축제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가게배달, 전통시장, 배민B마트, 전국별미, 대용량특가 등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가게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함께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배민스토어 전통시장에 입점한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주문 배달 시 고객 배달팁은 무료로 지원한다. 지역 특산물 배송 서비스 전국별미에서는 전통시장 전용 카테고리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전국별미 모든 상품 대상 구매 시
【 청년일보 】 풀무원이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실온 보관이 가능한 국·탕·찌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건더기를 가득 넣은 신제품 '반듯한식' 국탕류 실온 보관 타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짬뽕 버섯순두부'를 비롯해 '대파양지 육개장', '우삼겹 된장찌개' 등 9종이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냉장 국·탕·찌개 제품으로 실온 국탕류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반듯한식 국·탕·찌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구현하고 소비자가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를 콘셉트로 설계했다. 신제품 역시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로 소비자가 나트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저감 표시 기준'대로 동일 유형 나트륨 평균값 대비 10% 이상 저감하거나, '영양성분 비교강조 표시법'에 따라 경쟁사 유사 제품 평균값 대비 25% 이상 낮추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소비자 불만족 요소인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개선하기 위해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법
【 청년일보 】 국내 식품기업 ㈜오뚜기가 올해 5월로 창립 55돌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1969년 창립 제품 카레를 포함해 면류, 간편식류 등을 선보이며 국내 식품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으며, 카레, 케챂, 마요네스 등에서 국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오뚜기는 창립 이래 기본에 충실한 기업 이념과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2022년 '매출 3조 클럽'에 입성하기도 했다. 지난해는 글로벌사업부를 글로벌사업본부로 격상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오뚜기 모태는 1969년 5월 5일, 함태호 명예회장이 설립한 풍림상사로, 창립 제품 '분말카레' 출시로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1971년 6월 풍림식품공업으로 법인을 전환하는 과정을 거쳐 1996년 현재의 '주식회사 오뚜기'가 됐다. 특히, 지난 55년 간 오뚜기는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사시(社是)를 바탕으로, 높은 영양과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식품 다양화에 나서고 있다.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를 중시해, 창립 기념일을 어린이날로 제정한 점에도 큰 의미가 있다. 오뚜기의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국내 명품관 최초로 연매출 1조를 달성한 잠실 에비뉴엘에 프리미엄 다이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0월에는 무국적 숯불요리 전문점 ‘목탄장’을 열고 유통사 최초로 주류 페어링을 선보인데 이어, 12월에는 국내 유일 3년 연속 스페니쉬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떼레노 서울’을 오픈했다. 그 결과 올해(1~4월) 잠실 에비뉴엘의 프리미엄 다이닝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는 4일에는 잠실 에비뉴엘 6층에 2024년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해남천일관’을 오픈한다. 해남천일관은 4대에 걸쳐 100년 동안 사랑받아온 정통 남도 한식 전문점이다. 이번에 잠실 에비뉴엘에 오픈하는 해남천일관은 반포 본점에 이어 2호점이자, 유통사 최초 매장으로 잠실 에비뉴엘 고객들의 품격에 맞는 프리미엄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든 식사는 코스로 제공되며, 구성에 따라 3가지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대표 코스는 계절에 맞는 전채와 한돈 삼겹 숯불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