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송영숙·임종훈 모자 공동대표 체제가 송영숙 공동대표 해임으로 한 달 만에 막을 내렸다.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임종훈 대표 단독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권 분쟁 재점화 배경인 상속세 이슈가 불거질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15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14일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송영숙 공동대표 해임안을 이사회에서 가결했다. 송 공동대표가 해임되면서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는 임종훈 대표 단독체제가 됐다.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송 공동대표 해임은 임종훈 공동대표 등 형제가 제안한 임원 교체를 송 회장이 거부했기 때문이란 해석에 무게가 실린다. 송 공동대표 해임에 따라 경영권 분쟁 재점화 관측이 나오면서 경영권 분쟁을 촉발한 원인으로 지목된 상속세 이슈도 재조명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는 앞서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로부터 임종윤 사내이사 등 최대 주주 가족이 회사 지분 50%를 외국계 사모펀드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받았다. 보도는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 계열 투자회사인 EQT파트너스에 50%가 넘는 한미사이언스 지분을 매각해 약 1조원을 확보할 것이라는
【 청년일보 】 경기도 연천군 군남보건지소는 최근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공중보건의사(이하 공보의)의 의료기관 긴급 파견으로 인한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1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월 22일 제2차관 주재로 위기평가회의를 개최하고, '보건의료 재난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에 따라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연천군 군남보건지소의 이번 비상진료체계는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하고 의료자원이 부족한 취약지의 지역보건의료기관 의료공백으로 인한 군민 불편과 만일의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조치에 따른 것이다. 경기도 연천군은 최전방 특수근무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난해 공보의 정원이 24명이었다가 올해 19명에 그쳤다. 이로 인해 공보의가 미배치된 보건지소가 증가하여 진료공백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에 연천군 군남보건지소는 지소 단위의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군남면 7개리 한의과 순회진료 ▲지소 연장진료 ▲단순 응급처치(드레싱, 창상처치) ▲관내 야간 진료병원 안내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상민 보건지소장은 "신규 공보의가 미배치된
【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지난 13일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스페셜 게스트 ‘워크맨’과 함께한 ‘트러블 바디워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파티온 노스카나인 바디워시&미스트 전국 매장 입점을 기념해 진행한 행사다.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결 1위 쟁탈전' 이벤트 게임과 현장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LG스탠바이미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이벤트 참여를 위해 행사장 앞에 줄을 서며 기다리는 등 뜨거운 현장 반응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파티온 담당자는 "트러블케어 대표 브랜드로 떠오른 파티온이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재밌는 이벤트와 혜택을 담은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메인 제품으로 소개된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는 지난해 화해 뷰티 어워드 바디워시 부문에서 올 3월 올리브영 스킨케어 판매 랭킹 기준 1위를 차지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및 감염관리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은 신임 대표로 전 휴온스글로벌 기획조정본부장 이진석 전무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휴온스메디텍은 14일 성남 사옥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진석 신임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의 건을 의결한 후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진석 신임 대표는 1971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국제통상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한미약품 및 북경한미약품을 거쳐 2018년 휴온스그룹에 합류했다. 이 대표는 휴온스글로벌 재직 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전략적 투자유치와 다수의 인수합병 등을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며 휴온스그룹의 성장에 기여했다. 휴온스메디텍 이진석 대표는 "휴온스메디텍은 미래 혁신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의료·헬스케어 기기 분야에서 독창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며 "혁신적인 의료기기의 개발과 새로운 사업 영역 확대 등을 이뤄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메디컬 의료기기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메디텍은 감염관리 및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 청년일보 】 한미약품그룹의 지주사 한미사이언스가 송영숙 회장과 차남 임종훈 사장 공동대표 체제에서 임종훈 사장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 한미사이언스는 1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그룹 사옥에서 이사회를 열어 해당 안건을 의결했다. 송 회장은 한미사이언스 공동대표직에서 물러나지만 2026년 3월 29일까지가 임기인 사내이사 직은 유지한다. 임종훈 대표는 기자들에게 "여러 가지 회사 발전에 속도를 빨리 내야겠다"고 언급했다. 이는 주요 의사결정에 대해 공동대표 모두의 의사가 일치해야 하는 공동대표 체제에서 단독대표 체제 전환으로 의사 결정 사안을 적기에 처리하겠다는 의지로도 해석된다. 공동대표 체제 출범 40일 만의 단독 대표 체제 변경을 두고 업계 등에서는 임종훈 대표와 송 회장이 임원 인사를 두고 견해차로 인한 인사 차질을 빚었기 때문이란 관측이 나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휴온스그룹의 헬스케어 부자재 전문기업 휴엠앤씨가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휴엠앤씨는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20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 22%, -52% 증감했다고 14일 밝혔다. 휴엠앤씨는 "당기순이익 감소 부분은 전분기의 장기대여금 회수로 인한 일시적 감소 수치분"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20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 28% 증가했다. 글라스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91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했다. 주력 매출 품목인 앰플, 바이알, 카트리지는 꾸준한 실적 호조를 나타냈다. 이는 북미지역 주사제 수출의 지속적 증가 영향으로 풀이된다. 코스메틱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소폭 감소했으나, 국내 코스메틱 시장이 점차 활기를 띠고 있고 베트남, 일본 등 해외 매출도 꾸준히 증가 폭을 넓혀가고 있어 실적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금년 베트남 생산기지 완공을 이뤄 주력 매출 품목의 확장성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확대
【 청년일보 】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 됐다. 송영숙·임종훈 모자 공동대표 체제로 가족 간 화합이 점춰진 관측과 달리 송영숙 공동대표(한미약품그룹 회장) 해임안이 한미사이언스 이사회에서 가결됐다. 14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이날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송영숙 공동대표 해임안을 이사회에서 가결했다. 송 공동대표가 해임되면서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는 임종훈 대표 단독 체제가 됐다.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송 공동대표 해임은 임종훈 공동대표 등 형제가 제안한 임원 교체를 송 회장이 거부했기 때문이란 해석에 무게가 실린다. 이에 더해 상속세를 둘러싼 자금 조달 문제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공동대표 체제가 한 달 만에 막을 내리며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됐다는 해석도 나온다. 한편 이날 주요 주주이며 대표인 송 공동대표에 대한 해임으로 경영권 분쟁 상황이 기정사실화 되면서 금융투자업계 일각에서는 상당수 사모펀드의 경영권 분쟁 중인 기업에 투자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투자금 유치 등에서 자금경색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동아에스티는 '제1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변산반도국립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4박 5일간 열린다. 올해에는 참가자를 20명 늘려 총 80명(남여 각 40명)의 중학생을 선발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내달 17일 홈페이지 발표 및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하며, 참가자에게는 8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부여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일본 시장에 진출한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 입점 점포수가 1천곳을 돌파했다. 대웅제약은 일본 시장에서 습윤 드레싱 전문 브랜드 '이지덤 뷰티'의 입점 점포수가 1천곳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일본 도쿄의 긴자구·시부야구·신주쿠구·하라주쿠 거리 등 일본의 메인 상권에 본격적으로 진입해 일본시장에서 이지덤 브랜드 성장을 적극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지덤 뷰티는 대웅제약 일본 법인을 통해 정식으로 지난해 5월 현지 허가를 획득한 뒤 앳코스메 8개 점포, 로프트(LOFT) 110개 점포, 돈키호테 225개 점포 입점에 성공했다. 이어 올 상반기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 30개 점포, 플라자(PLAZA) 70개 점포 등에 입점해 런칭 9개월 만에 현재까지 총 1천26곳에 입점을 완료했다. 특히 일본의 5대 대형 멀티숍으로 꼽히는 돈키호테와 로프트(LOFT), 플라자(PLAZA)와 앳코스메,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에 총 455곳에 입점했으며, 입점률은 5대 멀티숍 전국 점포수(944곳) 대비 53%다. 또한 이지덤 뷰티는 오프라인 점포 입점과 동시에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
【 청년일보 】 동아쏘시오그룹은 당뇨인들이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과 운동 동기 부여를 위한 걷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13일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당뇨병학연구재단과 함께 하는 '당뇨병을 넘어 희망의 걸음 6.5km 걷기 캠페인'은 당뇨인들이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6.5km 걷기 캠페인에는 당뇨병의 진단 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를 6.5% 미만으로 유지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캠페인은 당뇨인과 가족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6월 30일,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내려받은 뒤 6.5km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일상생활 속에서 모은 걸음 수를 기부하면 된다. 걸음 기부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취약 계층 당뇨인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과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6.5km 걷기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023년에 실시한 6.5km 걷기 캠페인에는 약 156억 보의 걸음이 소중한 기부로 이어졌다. 재단법인 당뇨병학연구재단은 당뇨병 연구사업과 국제 학술활
【 청년일보 】 셀트리온은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의 '이중가격' 정책을 도입하며 처방 확대에 본격 나섰다. 셀트리온은 최근 오리지널 제품의 도매가격(Wholesale Acquisition Cost, 이하 WAC)에서 85% 할인된 1천38달러(2회 투여분 기준)의 낮은 도매가격(이하 Low WAC) 버전의 유플라이마를 미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보험사, PBM(Pharmacy Benefit Manager) 시장 유형마다 선호하는 의약품 가격이나 리베이트 전략을 다르게 적용하기 때문에 이들의 니즈를 포괄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같은 제품이지만 가격을 이원화해 별도 제품으로 승인받아 출시하는 전략을 취하기도 한다. 이번 Low WAC 제품의 출시로 셀트리온은 지난해 7월 오리지널 제품 도매가격 대비 5% 할인된 6천576.5달러(2회 투여분 기준)의 가격으로 먼저 출시한 High WAC 제품과 함께 미국에서 유플라이마의 이중가격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기존의 High WAC 제품은 리베이트 비중이 낮은 공보험 시장에 공급하는 한편, 리베이트 수준이 높은 사보험 시장에는 L
【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해외 고객 대상으로 늘어나는 제품 수요를 반영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팝업 스토어로 고객들에게 다가선다. 동아제약은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니막스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미니막스 정글 젤리마켓' 컨셉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내달 30일까지 두 달 간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11층에서 만날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 라인업 '미니막스정글' 제품들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고, 정글 포토존에서 미니막스 대표 동물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미니막스 정글 4종 체험키트를 선물로 받아 갈 수 있다. 같은 층에 위치한 동아제약 매장 방문 시에는 미니막스 정글 샘플키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미니막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구매혜택도 주어진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2종 체험키트가 증정되며,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미니막스 에코백, 3개 이상 구매 시 정글 비타민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