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휴온스그룹의 헬스케어 부자재 전문기업 휴엠앤씨가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휴엠앤씨는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20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 22%, -52% 증감했다고 14일 밝혔다. 휴엠앤씨는 "당기순이익 감소 부분은 전분기의 장기대여금 회수로 인한 일시적 감소 수치분"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20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 28% 증가했다. 글라스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91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했다. 주력 매출 품목인 앰플, 바이알, 카트리지는 꾸준한 실적 호조를 나타냈다. 이는 북미지역 주사제 수출의 지속적 증가 영향으로 풀이된다. 코스메틱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소폭 감소했으나, 국내 코스메틱 시장이 점차 활기를 띠고 있고 베트남, 일본 등 해외 매출도 꾸준히 증가 폭을 넓혀가고 있어 실적 개선을 예상하고 있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금년 베트남 생산기지 완공을 이뤄 주력 매출 품목의 확장성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확대
【 청년일보 】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 됐다. 송영숙·임종훈 모자 공동대표 체제로 가족 간 화합이 점춰진 관측과 달리 송영숙 공동대표(한미약품그룹 회장) 해임안이 한미사이언스 이사회에서 가결됐다. 14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이날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송영숙 공동대표 해임안을 이사회에서 가결했다. 송 공동대표가 해임되면서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는 임종훈 대표 단독 체제가 됐다.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송 공동대표 해임은 임종훈 공동대표 등 형제가 제안한 임원 교체를 송 회장이 거부했기 때문이란 해석에 무게가 실린다. 이에 더해 상속세를 둘러싼 자금 조달 문제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공동대표 체제가 한 달 만에 막을 내리며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됐다는 해석도 나온다. 한편 이날 주요 주주이며 대표인 송 공동대표에 대한 해임으로 경영권 분쟁 상황이 기정사실화 되면서 금융투자업계 일각에서는 상당수 사모펀드의 경영권 분쟁 중인 기업에 투자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투자금 유치 등에서 자금경색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동아에스티는 '제1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변산반도국립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4박 5일간 열린다. 올해에는 참가자를 20명 늘려 총 80명(남여 각 40명)의 중학생을 선발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내달 17일 홈페이지 발표 및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하며, 참가자에게는 8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부여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일본 시장에 진출한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 입점 점포수가 1천곳을 돌파했다. 대웅제약은 일본 시장에서 습윤 드레싱 전문 브랜드 '이지덤 뷰티'의 입점 점포수가 1천곳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일본 도쿄의 긴자구·시부야구·신주쿠구·하라주쿠 거리 등 일본의 메인 상권에 본격적으로 진입해 일본시장에서 이지덤 브랜드 성장을 적극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지덤 뷰티는 대웅제약 일본 법인을 통해 정식으로 지난해 5월 현지 허가를 획득한 뒤 앳코스메 8개 점포, 로프트(LOFT) 110개 점포, 돈키호테 225개 점포 입점에 성공했다. 이어 올 상반기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 30개 점포, 플라자(PLAZA) 70개 점포 등에 입점해 런칭 9개월 만에 현재까지 총 1천26곳에 입점을 완료했다. 특히 일본의 5대 대형 멀티숍으로 꼽히는 돈키호테와 로프트(LOFT), 플라자(PLAZA)와 앳코스메,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에 총 455곳에 입점했으며, 입점률은 5대 멀티숍 전국 점포수(944곳) 대비 53%다. 또한 이지덤 뷰티는 오프라인 점포 입점과 동시에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
【 청년일보 】 동아쏘시오그룹은 당뇨인들이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과 운동 동기 부여를 위한 걷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13일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당뇨병학연구재단과 함께 하는 '당뇨병을 넘어 희망의 걸음 6.5km 걷기 캠페인'은 당뇨인들이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6.5km 걷기 캠페인에는 당뇨병의 진단 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를 6.5% 미만으로 유지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캠페인은 당뇨인과 가족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6월 30일,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내려받은 뒤 6.5km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일상생활 속에서 모은 걸음 수를 기부하면 된다. 걸음 기부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취약 계층 당뇨인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과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6.5km 걷기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023년에 실시한 6.5km 걷기 캠페인에는 약 156억 보의 걸음이 소중한 기부로 이어졌다. 재단법인 당뇨병학연구재단은 당뇨병 연구사업과 국제 학술활
【 청년일보 】 셀트리온은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의 '이중가격' 정책을 도입하며 처방 확대에 본격 나섰다. 셀트리온은 최근 오리지널 제품의 도매가격(Wholesale Acquisition Cost, 이하 WAC)에서 85% 할인된 1천38달러(2회 투여분 기준)의 낮은 도매가격(이하 Low WAC) 버전의 유플라이마를 미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보험사, PBM(Pharmacy Benefit Manager) 시장 유형마다 선호하는 의약품 가격이나 리베이트 전략을 다르게 적용하기 때문에 이들의 니즈를 포괄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같은 제품이지만 가격을 이원화해 별도 제품으로 승인받아 출시하는 전략을 취하기도 한다. 이번 Low WAC 제품의 출시로 셀트리온은 지난해 7월 오리지널 제품 도매가격 대비 5% 할인된 6천576.5달러(2회 투여분 기준)의 가격으로 먼저 출시한 High WAC 제품과 함께 미국에서 유플라이마의 이중가격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기존의 High WAC 제품은 리베이트 비중이 낮은 공보험 시장에 공급하는 한편, 리베이트 수준이 높은 사보험 시장에는 L
【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해외 고객 대상으로 늘어나는 제품 수요를 반영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팝업 스토어로 고객들에게 다가선다. 동아제약은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니막스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미니막스 정글 젤리마켓' 컨셉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내달 30일까지 두 달 간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11층에서 만날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 라인업 '미니막스정글' 제품들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고, 정글 포토존에서 미니막스 대표 동물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미니막스 정글 4종 체험키트를 선물로 받아 갈 수 있다. 같은 층에 위치한 동아제약 매장 방문 시에는 미니막스 정글 샘플키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미니막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구매혜택도 주어진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2종 체험키트가 증정되며,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미니막스 에코백, 3개 이상 구매 시 정글 비타민C
【 청년일보 】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지난 9-10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제약업계의 신약개발 선구자였던 목암연구소는 지난 2022년 국내 최초로 AI 기반 신약개발 연구소로 탈바꿈을 선언, mRNA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mRNA와 단백질 모달리티(Modality) 및 저분자 화합물질을 아울러 개발할 수 있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대병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KAIST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활발히 협력하고 있다. 김선 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멀지 않은 미래에 신약개발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재편화 될 것"이라며 "국내외 세계적인 석학들과의 협업을 통해 AI 신약개발 분야의 선구자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이상헌 선임연구원이 우수연구원 표창을, 에르햄바야르 자담바 책임연구원, 박세라 선임연구원, 이현수 연구원이 우수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강수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강재우 고려대학교 교수, 신
【 청년일보 】 대웅제약은 P-CAB '펙수클루'가 지난해 국내 원외처방시장에서 처방액 성장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 처방액은 2022년 129억원에서 406억원 증가해 지난해 535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성장률은 무려 315%에 달한다. 반면 국내 전문의약품 상위 10개 품목의 처방액 증가는 평균 230억원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펙수클루는 이들보다 두 배 가량 더 성장한 셈이다. 대웅제약 펙수클루는 국내 P-CAB 시장 후발주자였지만, 국내 전문의약품 중에서 가장 많이 가장 높게 성장하며 사실상 대세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로 신약 펙수클루의 광폭 행보의 비결은 압도적 약효라는 분석이다. 2022년 7월 출시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는 P-CAB 계열의 3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H2RA(히스타민-2 수용체 길항제) 제제와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매우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 특히 펙수클루는 반감기가 9시간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가장 길다. 덕분에 야간 속쓰림 증상 개선에 효과적고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1일 1회만 복용하면 된
【 청년일보 】 종근당건강은 13일 체중 관리와 유지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고단백 다이어트 음료다. 한 팩(280㎖)에 동식물성 단백질 22g과 분지사슬아미노산(BCAA) 3종을 포함한 필수 아미노산 9종,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됐다. 당류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당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다이어트코치는 초코과 커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여 분말 형태의 단백질을 음료에 타먹는 기존 제품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 기준을 모두 충족한 다이어터 맞춤 영양 설계 제품"이라며, "체중을 감량하고 있거나 감량 후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체중 조절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오스템임플란트는 자가미백제 '뷰티스 홈'(Vuttes Home) 15와 10 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뷰티스 홈' 15와 10은 치아 미백에 작용하는 과산화요소를 각 15%, 10% 함유한 제품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질 내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산화시켜 치아 색상 밝기를 개선할 수 있고, 미백작용을 하는 성분이 치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체 특허 성분도 함유해 치아 미백 효과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오스템임플란트 자체 연구소 내부 임상평가에서 제품 사용 후 치아색상표(VITA Classical Shade Guide 기준) 치아 밝기가 최대 7단계 향상했다고 밝혔다. '뷰티스 홈'은 치아미백 시 발생할 수 있는 시림 증상도 제품 내 지각과민방지성분(질산칼륨, 불소)을 함유하는 방법으로 완화해 사용 시 불편감을 최소화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뷰티스 홈은 집에서 관리하는 자가미백제로 과산화요소를 주성분으로 효과적인 미백 효과와 재착색률은 낮춘 제품"이라며 "치과에서 전문적으로 시술 받는 미백 치료 수준으로 효과는 높이면서도 별도 치과 방문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임
【 청년일보 】 유유제약은 노사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제천시로부터 '노사평화상'을 수상했다. 유유제약의 노사평화상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유유제약은 13일 제천시로부터 '노사평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노사상생 및 화합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사업장에 노사평화상을 수여한다. 유유제약은 노조와 함께 한 지역사회 기부 및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과 우수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복지제도 등 근로자 친화적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유유제약 사측이 아닌 노동조합이 수상을 신청했으며, 이에 더해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 수상 추천으로 결정된 것으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앞서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여성친화기업, 모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았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