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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관족 사로잡았다"…이마트24, 아시안컵 첫경기 맥주 매출 51%↑

직전주 동요일比 하이볼 39%·위스키가 22% 증가
맥주·하이볼 매출…일반주택가·오후 5시부터 급증

 

【 청년일보 】 대한민국 축구 경기 응원의 시작은 편의점 방문에서부터 시작됐다.

 

편의점 이마트24가 아시안컵 대한민국 첫 경기가 있었던 지난 15일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동요일 대비 맥주 51%, 하이볼 39%, 위스키가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하이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같은 날 시간대별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오후 5시부터 급격하게 증가했다. 실제로 오후 5시~7시까지 맥주·하이볼 매출은 매시간 직전 시간 대비 2배씩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다.

 

직전주와 비교해 보면 오후 5시~9시 매출은 시간대별로 60%~110%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매출이 11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경기 시작 후인 9시~10시 매출 증가율은 30%대로 낮아졌다.

 

상권별로 살펴보면 직전 주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곳은 일반 주택가(76%)였으며, 독신주택가(67%), 오피스(55%) 상권 매출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하는 대한민국 첫 경기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해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5시부터 주류를 구매한 고객이 급격하게 늘어났으며, 경기 시작 직전인 8시~9시 매출이 정점을 찍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한민국이 승리를 한 후인 오후 10시~12시 매출 증가율은 직전 주 대비 9%를 기록했다. 지난 해 항저우에서 열린 아시아 스포츠대회 축구 금메달 획득 후 매출이 66%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비교적 낮은 수치다. 이는 다음날 출근을 해야 하는 평일 경기였던 점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주류 외에도 프로틴음료, 숙취해소상품, 스낵, 냉장·마른안주류, 냉장·냉동간편식 매출도 직전 주 대비 20~30%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즐겨 찾는 맥주와 하이볼, 안주류, 스낵, 음료 등을 할인 판매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이 더 커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한민국 첫 경기가 열렸던 날, 응원을 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와 하이볼, 간편 먹거리 판매가 크게 증가했으며, 퇴근 시간인 5시부터 본격적인 구매가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첫 경기 기분 좋은 승리를 한 대한민국의 다음 경기가 토요일에 예정된 만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한 주류, 먹거리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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