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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상반기 '컴온스타일' 누적 주문 1600억 돌파"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원을 돌파하며 행사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상반기 '컴온스타일'이 흥행한 배경은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발빠르게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고 설명했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라방)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한 ‘컴온스타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한 신상품이었다.

 

채널별로는 전자 상거래(이커머스) 주문금액이 75%에 달했으며, 이커머스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23% 신장했다. 컴온스타일 진행에 앞서 멤버십을 개편하고, 행사 기간 모바일 멤버십 혜택을 극대화한 바 있다.

 

매출 상위 80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장 많은 신상품을 론칭한 뷰티(31%)에 이어 패션(29%), 리빙(23%), 건기식·일반식품(14%) 순으로 많았다.

 

특히 '신진 뷰티'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매출 상위 80위권에 오른 뷰티 상품의 개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었다.

 

1일 유통업계 최초로 CJ온스타일에 입점해 화제가 된 뷰티 브랜드 ‘브이티(VT)’의 경우 발빠르게 신상품을 최초 론칭하고 2주만에 상위권에 랭크된 성공 사례 중 하나다.

 

VT 신상품인 PDRN 리들샷 품절 대란에 이어, CJ온스타일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에스티로더’, ‘랩시리즈’ 등 프리미엄 브랜드, ‘메디큐브’와 ‘듀얼소닉’ 등 뷰티 디바이스 인기도 반영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매출도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여름 패션 신상도 긍정적 호응을 얻었다. 선글라스, 선바이저, 샌들 등 여름용 패션 잡화도 한 시즌 앞서 인기를 끌었다. 

 

고물가에도 팬데믹 기간 억눌려 있던 여행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기간 해외는 동남아와 북유럽 실속 패키지 상품이, 국내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워커힐 등의 호텔리조트 상품의 반응이 좋았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은 지난 2월 CJ온스타일 최초 론칭 모바일 라방에서만 53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리빙 상품의 경우, 행사 기간 모바일 라방에서의 높은 주문액이 눈에 띄었다. 행사 기간 '바퀜'은 모바일 라방에서만 7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과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인 결과 상반기 역대급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컴온스타일은 앞으로도 고객이 찾는 상품과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랜디드 라이브 영상을 시공간 제약없이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로 진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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