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피부에 봄의 기운을"…뷰티업계, 봄 맞이 신상품 출시 '봇물'

"봄기운 물씬"…화장품업계, 꽃 색감, 파스텔 계열을 담아낸 신 제품 선봬
봄 맞이 신상품 잇따라 출시…집에서 편리하게 관리하는 '홈케어' 상품 인기

 

【 청년일보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장기화로 타인과의 접촉이나 외출 자체를 기피하게 되면서 뷰티 홈 케어 트렌드도 급속 확산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화장품업계는 봄에 어울리는 꽃 색감, 파스텔 계열을 담은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가오는 따뜻한 봄을 맞아 싱가포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그레이스 차오(Grace Ciao)와 함께 디자인한 '예화담 X 그레이스 차오'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예화담은 베스트셀러 2종인 '생기순환 에센스'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에 그레이스 차오의 꽃을 이용한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색감을 더해 봄 기운을 더했다.
 

 


이어 투쿨포스쿨은 다양한 쉐이드 조합의 아트클래스 라인의 아이 팔레트 '살롱 드 아이즈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베이스부터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컬러 구성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에스쁘아는 지난달 봄을 맞아 자연스럽고 가볍게 밀착되는 '노웨어 쉬폰 매트' 립스틱과 말린 노란빛 빈티지 피크닉의 감성을 담은 '2020 S/S 룩북 팔레트 허니 멜로우'를 출시했다.

 

맑은 색감이 특징인 노웨이 쉬폰 매트 립스틱은 총 8가지 컬러로 피크닉 감성의 멀티팔레트는 말린 노란빛을 중심으로 섀도우 6종, 치크1종으로 구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봄에는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기분 전환하려는 고객을 겨냥해 신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1+1' '추가 증정' 등 세트 상품 판매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감염 위험으로 인해 타인과의 접촉이나 외출 자체를 기피하게 되면서 뷰티 홈 케어 상품도 잇따라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이날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에서 극손상 모발을 위한 캡슐형 케어 제품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는 펌이나 탈색, 염색 등의 잦은 스타일링으로 머릿결이 극도로 손상되었을 때 손상 모발의 해결이 긴급할 때 해결을 도와주는 집중 케어 제품이다.

차단성 필름 기술이 적용된 실크 모양의 캡슐에 담겨 신선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로 씻어내지 않고 모발에 발라주기만 하면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케어가 가능하다.
 


또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우리 자연의 원료를 담아 순하고 편하게 관리하는 '자연을 닮은 시트마스크'를 지난 1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2017년 출시한 한율 '자연을 닮은 시트마스크'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습과 진정 케어에 집중한 한국적인 자연 원료 4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재구성됐다. 극세사 급의 원사(原絲)가 부드럽게 초밀착돼 피부 고민별로 집중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의 지속적인 착용으로 마스크가 닿는 부위에 뾰루지 등 트러블 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 트러블 및 손상된 모발 개선을 위해 업계가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하고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며 "집에서도 편리하게 관리하는 '홈케어' 제품들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