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보건의료봉사단은 지난 3월 14일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헌혈동참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대한민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COVID-19) 사태로 헌혈이 급감하여 혈액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캠페인은 이와 같은 혈액수급난을 극복하기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며, 현 시국의 심각성과 헌혈의 의미를 대학생, 청년을 중심으로 전국민들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본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방법은 보건의료통합봉사단의 공식 SNS를 팔로우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함께해요 헌혈!”이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작성한 뒤, 인증사진을 찍어 업로드한다.
이때 @친구를 태그한다. 그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여기서 손글씨가 아닌 헌혈 인증사진(이벤트 기간내 한정)을 올리면 당첨확률이 3배가 된다. 누구든지 지목되지 않아도 첫 번째 스타터로 시작할 수 있으며 중복참여는 인정되지 않는다.
이벤트는 4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26일에 발표한다.
당첨 경품으로는 1등 ‘에어팟 2세대’(1명), 2등 ‘던킨도넛츠’ 상품권(3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명)를 받을 수 있다. 해당 경품은 사정상 동일 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다.
현재, COVID-19로 헌혈자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어 혈액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COVID-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부터 2만명 이상의 개인 참여자가 감소하고, 145개 이상의 단체가 헌혈을 취소했다.
이에 대한적십자는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 직원의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헌혈의 집, 헌혈버스에 대한 소독작업도 진행 중이다. 지난 MERS, SARS 등과 같이 COVID-19 또한 수혈전파로 보고된 사례는 없다.
보건의료통합봉사단 헌혈동참캠페인 관계자는 "이번 보건의료통합봉사단X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하는 헌혈동참캠페인 참여를 통해 국민들의 지속적인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