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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3년만에 새 얼굴로 컴백…더 뉴 G70 출시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 적용…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 강화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 최적화하는 주행 모드 ‘스포츠+’ 추가 등

 

【 청년일보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 G70이 3년만에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

 

더 뉴 G70은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번째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20일 공개했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더 뉴 G70은 전면부에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하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달려나갈 듯한 긴장감을 연출한다.

 

측면부는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벤트(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표현했고, 듀얼 머플러(좌‧ᆞ우 배기구)와 차체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장치인 디퓨저를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설정해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또한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이와 함께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 디스플레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크기를 키워 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고, 앞 유리(윈드실드 글라스)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더 뉴 G70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모든 모델에는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분당 엔진 회전 수(RPM)을 사용, 엔진 토크를 극대화시켜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측면 충돌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 에어백 시스템과 자전거 탑승자와 교차로에서 좌회전시 마주오는 차까지 인식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이 밖에 ▲곡선 구간 자동 감속을 추가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중앙을 따라 주행하도록 돕는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 등도 기본 적용했다.

 

10.25인치로 화면이 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기본화됐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을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특히 모든 엔진 모델에서 ▲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 등 전용 내ᆞ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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